뒤죽박죽 비밀편지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12
레니아 마조르 지음, 이정주 옮김, 김은정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초등학교 4학년 아이들의 상큼발랄한 사랑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에바에게 편지를 준 친구가 바로 에바가 좋아하는 줄리앙이라는 사실이 밝혀질 때 왜 내가 가슴 뿌듯하고 설레는 거지? 어쩌면 혼자만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서로 좋아하는 것이었다는 사실을 처음 알고 나서 흥분했던 그 옛날의 마음이 떠올랐는지도 모르겠다. 참내, 아이들 책보며 별걸 다 떠올린다. 하긴 그러기에 동화를 읽는 사람들은 마음만은(몸은 어쩔 수 없다쳐도) 늙지 않는다고 하나보다. 

그런데 만약 단순히 에바가 편지를 준 사람을 찾아다니고 그 사랑을 이룬다는 이야기만 있다면 동화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이다. 즉 이 책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편지를 준 사람을 찾아다니는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친구의 사랑을 해결해 주기도 하고 말썽꾸러기를 순한 양(?)으로 만들기도 하는 등 활약이 대단하다. 그러니까 단순히 사랑을 찾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반에서 일어나는 소동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그리고 있는 것이다. 또 마지막에 줄리앙의 마음을 확인하는 순간에도 컴퓨터실에서 글자색을 바꾸고 크기와 모양을 바꾸는 실습을 한다는 설정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어쩜 그리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는지. 

사실 읽을 때는 1인칭 주인공 시점이라 에바의 시선을 따라가느라 다른 친구들에게 많이 집중하지 못했는데 다 읽고 나서 책 내용을 떠올려 보니 참 재미있는 내용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삽화가 지나치게 만화 같고 등장인물의 특성에 맞게 그리지 못하고 있어서 내용에 방해가 되었다. 삽화만 제대로 그렸더라면 훨씬 괜찮은 책이었을 텐데 좀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