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Q&A 200 동물 - 똑딱똑딱 빨리 대답해
마티복스 지음, 로낭 바델 그림, 김이정 옮김, 신남식 감수 / 대교출판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은 퀴즈를 좋아한다. 또한 아이들은 동물을 좋아한다. 그렇다면 동물에 대한 퀴즈는? 당연히 좋아한다. 사실 잡다한 지식은 아이들이 더 많다. 어디서 들었는지 별별 걸 다 안다. 아마 똑같이 들어도 어른들은 금방 잊어버리지만 아이들은 잘 기억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동물에 대한 질문이 나오는데 의외로 모르는 게 많다. 표범과 퓨마와 재규어의 차이점을 설명해 놓았는데 여전히 헷갈린다. 또 흰코뿔소는 네덜란드 어로 된 이름을 영어로 옮기는 과정에서 잘못 번역하여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재미있는 이야기와 신기한 이야기들이 잔뜩 들어있다.

오른쪽 하단에는 퀴즈가 나오는데 본문의 내용을 잘 읽었다면 충분히 맞출 수 있는 것들이다. 물론 본문의 내용도 퀴즈 형식이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포유류부터 조류, 어류, 파충류까지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흥미를 갖는 동물에 대한 웬만한 상식은 다 들어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섭렵하면 어디 가서 목에 힘 좀 줄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