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선생님의 과학 교실 인체 수업 피클힐 마법학교 1
마이클 콕스 지음, 켈리 월덱 그림, 이충호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미라 수업> 다음에 읽게 된 책이 바로 <인체 수업>이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딱딱하고 지루한 설명에 해당하는 부분을 이처럼 가상의 인물이나 특이한 선생님이 나와서 보여주며 이야기한다면 전혀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항상 똑같은 방식으로 설명하는 선생님보다는 각 상황에 맞는 재료와 도구를 이용한다면 분명 모든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다. 그것이 현실에서는 불가능하다는 점이 문제지...

이번에는 블러드 선생님이 나타났다. 선생님 이름도 어쩜 각 수업 시간에 딱 맞는 이름일까. 워낙 어려서부터 인체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둘째 덕분에 집에 인체에 관한 책이 여러 편이다. 그러나 각각 서술 방식이나 중점을 두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계속 새로운 책이 있으면 또 본다. 마찬가지로 이 책도 많은 부분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상당할 텐데도 아주 재미있게 본다. 아마도 해골이 나와서 이야기하고 무언가를 설명하려면 바로 그 상황에 맞게 주위가 변하는 등 마법적인 요소가 있어서일 게다.

그렇다고 현실적으로 그것이 불가능하다느니 말도 안 된다느니 하는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아니 내용에 빠져 있다 보면 그런 것에는 신경쓰지 않는지도 모르겠다. 하긴 내가 읽어도 선생님과 아이들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과학적이거나 현실적인 조건 같은 것에는 관심이 가지도 않는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구성이 재미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서로 이야기를 주고받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칫 선생님의 설명이 지루하게 변할 수도 있을 텐데 끝까지 지루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겠다. 뼈로 시작해서 근육, 피부, 내부 기관 그리고 마지막으로 뇌까지 살펴보는 것으로 인체 수업은 끝이 났다. 그러면서 당부하는 말... 뇌 운동도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 그러기 위해서 지금도 이렇게(비록 아이들 책이라지만) 열심히 보고 있지 않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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