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쉽게 하기 - 인물 드로잉 -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배운다! 스케치 쉽게 하기 3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이 갑자기 이 책의 저자 이름을 보더니 김충원이 화가였냐고 묻는다. 어렸을 때 어린이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것을 기억하나 보다. 하긴... 비디오 테이프까지 있으니 기억할 수밖에. 그러나 그땐 어려서였는지 화가라고는 생각을 못했나보다. 워낙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나중에 그쪽으로 가겠다고 생각하는 아이라서 그런지 이 책을 보자마자 방으로 갖고 들어간다. 그러더니 감탄을 하며 본다.

나는 워낙 그림과는 멀기 때문에 연필을 잡기조차 두려워한다. 그나마 기억나는 것이라곤 중학교 때 소묘를 그럴듯하게 했던 것 외에는 그림이란 내겐 곤욕이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나도 모르게 한번 얼굴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무엇보다 얼굴을 그리려면 얼굴에 대해 알아야 한다며 설명을 해주는 것이나 두려움을 갖지 말고, 똑같이 그리려고 애쓰지 말라는 말이 꼭 내게 하는 말 같아서 일단 안심이 된다.

그림을 그리는 간단하고도 기초적인 법칙들을 보며, 그리고 그 옆에 그려져 있는 그림들을 보며 진짜 그 법칙을 잘 생각하고 그리면 뭔가 되지 않을까하는 희망마저 품었다. 그래도... 역시나 두렵긴 하지만 말이다. 같이 들어 있는 인물 드로잉 연습장을 보니 선 긋기부터 나와있다. 그리고 차츰차츰 사람 얼굴을 그리도록 되어 있다. 그렇다면 이 연습장에 있는 선 긋기부터 시작해서 나중에는 내 얼굴을 한번 그려봐야겠다. 그게 이 책을 열심히 읽는 것보다 훨씬 제대로 읽었다는 표시일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