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보는 그림 한국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지호진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역사를 어렵게 공부해서일까? 내 아이만은 쉽게 접근하게 해 주고 싶어서 이런저런 책을 사다 보니 책꽂이에 역사(국사)와 관련된 책이 종류별로 다 있다. 만화로 된 것에서부터 중학생이 봄직한 책들까지 말이다. 그런데 이번에 또 다시 새로운 책을 보았다. 물론 미련없이 책꽂이에 합류를 했다.

일단 부제가 ''한 권으로 보는''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말이 전혀 틀리지 않다. 정말 한 권으로 집약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이 책 한권으로 우리 역사를 모두 알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리다. 이 책은 가장 중요한 것만 모아서 정리를 해 놓았다고 하는 편이 적합하다. 즉 다른 역사서를 보고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정리할 겸 보던가 아무것도 모를 경우는 죽~~ 훑어 보는 것으로 아주 적당하다. 깊게 들어가지도 않으면서 들어갈 내용은 모두 들어가 있다. 이런 책을 얼마나 찾아 헤맸던가.

책을 보고 아이들과 각 나라별 왕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막막해 하던 아이들도 일목요연하게 그리고 동일한 순서로 되어 있어서 조금있으니까 금방 제대로 된 자료가 하나 만들어졌다. 이런 식으로 의식주와 큰 사건 그리고 문화 인물까지 정리를 하면 나중에 좋은 참고 자료가 되겠다. 글도 짤막하고 그림이 같이 있어서 아이들도 그리 지루해 하지 않는다. 방학 동안 이 책으로 같이 정리해서 대략적인 통사를 이해하면 내년에 사회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벌써 뿌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