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쓰고 춤춰요 세계는 내 친구 2
김삼현 그림, 국립한경대학교 디자인학부 기획 / 보림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어린 아이들은 유난히 까꿍 놀이를 좋아한다. 그것도 발달단계 중 하나라고 하니 많이 놀아주는 것이 좋겠다. 그러나 무작정 손으로 가렸다 보여줬다를 하면 어느새 재미없어진다. 아이들이야 재미있겠지만 어른들은 얼마나 재미없을까. 그래서 여러 가지 책이 많이 나와있다. 아이들이 친숙하게 만나는 동물 그림도 있고 띠 동물도 있다. 그런데 이번에는 여러 나라의 가면 그림이 나왔다.

대표적인 몇 개의 나라 인사말과 탈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다. 물론 구멍이 뚫려 있어서 책을 얼굴에 대면 바로 가면처럼 놀 수도 있다. 그리고... 마지막 장은 펼치면서 깜짝 놀랐다. 인도네시아의 가루라가 나오는데 알록달록 색깔도 화려하지만 팝업북으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도 무심히 넘겨 보다가 깜짝 놀란다. 그리곤 탄성을 지른다.

겉표지까지 알뜰하게 이용을 해서 어는 곳 하나 그냥 불필요하게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책 모양이 이상하게 원의 1/4모양이라고 생각했는데 얼굴에 대 보는 순간 알았다. 바로 얼굴 모양이라는 것을. 여하튼 재미있는 책이다.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고. 큰 아이들도 이러니 어린 아이들은 더욱 좋아하지 않을까. 이걸로 까꿍 놀이를 한다면...? 아마도 무서움이 조금씩 생기는 영아라면 혹시 울지도 모르겠다. 워낙 탈 모양이 알록달록하고 어느 것은 약간 무섭기 까지 하니 말이다.

에버랜드에서 사파리를 타러 가는 길이 생각난다. 근래에는 안 가 봐서 모르겠지만 예전에 갔을 때는 벽에 원주민들의 탈이라던가 여러 물건이 걸려 있었다. 이 책을 보니 그것들이 생각난다. 여기에 나오는 탈 중 하나인 뉴질랜드 마오리족 탈은 혀를 쑥 내밀어 적을 겁줬단다. 비록 탈에는 혀가 없지만 옆의 그림에 혀를 내민 모습이 나오는데 얼마나 재미있는지 모른다. 이왕이면 이것도 팝업북으로 해서 혀를 내밀 수 있게 만들었으면 무척 재미있었을 텐데... 괜한 욕심 한번 부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