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해내는 사람들의 1일 1분 루틴 - 1만 2천 명의 습관을 바꿔준 목표 실현법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번 결심하고 다짐해도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이유는 의지가 약해서가 아니라 방법이 잘못됐기 때문이다.-1만 2천 명의 습관을 바꿔준 목표 실현법.

작정한 일을 마음먹고 실행하지만 지속가능한 습관으로 만들지 못해 작심 삼일로 끝내는 경우가 있다. 무수한 계획을 세우고게획으로만머 물면 아무 소용없다.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끝까지 해낼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하다. 이것이 끝까지 해낼수 있느냐 마느냐를 결정한다.

8:2의 법칙 . 계속행동하는 사람들의 비율 ..이중에 이러한 행동을 하는 편이 좋다는 내용을 배웠다 치면 20프로가 바로 배운대로 행동하지만 이중에 4프로의 사람들이 계속 한다. 4프로의 사람은 끈기가 있어 습관을 만들고 성공을 한다.

이 책에서는 오히라노부타카가 계속하지 못하는 '나'를 끝까지 해내는 '나'로 바꾸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우리는 반복해서 행동하는 존재다. 그러므로 탁월한 것은 행위가 아니라 습관이다.

우리는 평소에 남들이 하는 것을 무작정 따라 한다. 기술적으로 써먹을 필요도 없고, 나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는 무의미한 일들을 보고 따라 하다 보면 금방 포기하게 되고 좌절 한다. 저자는 그런 우리에게 아무거나 습관하지 말고 자신에게 꼭 필요하고 의미있는 일인지 판단을 하고 습관화라고 한다.

인생의 열쇠가 되는 일만을 습관화고 중요하지 않은 일은 계속 하려 하지 말고 바로 포기 하라고 한다.

결심하는건 쉽지만 계속하는게 어렵다.

뇌는 변화를 싫어 한다고 한다. 지금까지 살아온 현상 유지를 선호하기 때문에 내가 처한 사황이 갑자기 바뀌지 않도록 막으려고 한다는 것이다. 침대에서 뒹굴 뒹굴 하던 사람이 갑자기 일찍 일어나려고 하면 뇌는 변화를 거부하고 원래 하던 대로 돌아가려고 방해 한다. 하지만 조금씩 일어나는 변화를 뇌는 받아 들인다고 한다. 그러니 한번에 조금씩 받아 들이데 한번에 변화하려고 하지 않으면 된다. 나는 해내지 못할거야 라는 마음보다는 해낼수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을 하라는 것이다.

작가는 3가지의 목소리인 마음의 소리, 몸의 소리, 머리의 소리를 이야기한다.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부정적인 마음을 그대로 받아들여 긍정적인 마음으로 변화시킨다. 감정에 치중하고 감정을 제대로 바라볼때 끝까지 해내는 계속할 수 있고, 끝까지 해내는 습관을 가질수 있다.

루틴 노트는 저자가 지금까지 배우고 습득해욘 최신의 뇌 과학지식, 코칭 기술로 개발해낸 포맷이다. 목표실현 전문가로서 이뤄낸 성과를 담았다.

사람은 감정에 따라 움직인다. 저자는 맛보고 싶다라는 감정을 사용하여 끝까지 해낼수 있는지 보여 주고 있다. 루틴 노트에서 1페이지의 간단한 습관화 시트는 완성형을 떠올리며 만든 설계도라고 한다.

맛보고 싶다는 감정이 행동으로 연결된다.

이렇게 되고 싶어! 이것이었네!.이 기분을 맛보고 싶어!,이런 감정이 생기면 바로 움직일 수 있다.

맛보고 싶다!라는 감정은 '무조건 무엇인가 계속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들게 하고 목적을 잃지 않게 한다. 맛보고 싶다라는 감정은 목표를 향한 최적의 행동을 취할 수 있게 만들고, 부정적인 사고 방식이 아닌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질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미래를 맛볼수 있고 인생이 달라진다.

10초 액션으로 자신감 찾기

실패는 작은 것이라도 좌절을 낳지만 성공은 작더라도 반복해나감으로서 행동과 습관화에 필요한 자시감으로 이어진다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10초 액션은 습관화 시트중 작은 것이다.10초 액션을 하번 하고 나면 계속하려는 경향이 사람에게는 있다고 한다. 10초 액션으로 성공을 반복하다보면 자신감이 확고해지고 스스로 결정한 작은 것이라도 실행하고 성공 체험을 맛보는 것을 반복하면 자신감을 찾는다고 한다.

무슨 일을 시작하고 나서 불안을 느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과거도 미래도 일단 차단한다. 그리고 지금 현재만 바라본다. 이 순간을 살아가는 데에만 집중하는 것이다. 눈앞에 닥치는 순간순간이 선택에 충실하고, 10초 액션을 반복해서 행동해나가면 불안해할 여유가 없어진다. 그 결과가, 원하는 일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할 수 있다. (158)

자기 자신은 VIP급이다. 스스로 나 자신에게 최고의 대우를 해주어야 한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은 지키기 어렵다. 회사,절친 업무파트너, 고객, 반려자, 애인, 부모, 자녀,...등때문에

저자는 자신과 약속하고 최우선적으로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방법을 추천한다. 다른 사람과의 중요한 약속을 수첩에 적어 놓고 지키는 것처럼 자신과의 약속 또한 수첩에 적어 놓고대안을 생각해서 실행에 옮겨보자. 그것이 단신의 인생을 향상시키는 좋은 습관일수록 곤란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1일 1분 루틴...새로운 습관을 들이는데 도움을 주고자 저자가 쓴 책이다.

건강을 위한 운동, 미래를 위한 장기계획등....

자신의 꿈이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계획은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되지를 않는다.

이 책은 이러한 우리들이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쉽게 포기하고 거대한 포부를 가지고 시작한 일이 작심 삼일이 되기를 여러번 .... 시간적 여유가 되지 않아서 때론 여유가 없어서라는 핑계를 대는 우리들이게게 작가는 우리가 쉽게 포기하는 이유는 우리가 방버빙 잘못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

작심 삼일도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 이 책을 따라 시키는대로 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쉽지만 행동으로 옮기기에는 어렵다는 하나의 특징이 있다.

미래 앵커링을 해보고 10초 액션을 취해보는 이것을 3일간 연속으로 하고 조금씩 늘려 하나의 습관으로 만드는 과정은 어렵지 않게 할수 있다.

이 책은 끝까지 읽어야 한다. 그러다 보면 습관이 들여진다. 쉽지만 습관 들이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무엇인가를 했다가 쉽게 포기하는 당신이라면 한번 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