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츠스케일링 - 단숨에 ,거침없이 시장을 제패한 거대 기업들의 비밀
리드 호프먼.크리스 예 지음, 이영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단숨에, 거침없이 시장을 재패한 거대 기업들의 비밀"

행동이 필요한 기회의 창은 대단히 좁고 빨리 닫힌다. 몇개월만 망설여도 도망가는 자와 ̫는 자의 격차가 벌어질 수 있다. 호프만과 예의 그 아이디어들은 그 어떤 것보다 현실적이다.

이 책은 기업이 오늘날과 같은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업을 빠르게 구축하는 블리츠스케일링에 관한 이야기이다.

 

1586830621548.jpg

                            

오늘날과 같은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거대한 사업을 빠르게 구축하는 열쇠 블리츠스케일링.....

공격적인 성장전략이 스타트업과 기존의 기업들을 기록적인 시간에 키워주는 세계를 지배하는 비밀병기가 바로 이 블리츠스케일링이이다.

블레츠스케일링은 기업들이 역사상 어떤 시점보다 훨씬 빠르게 엄청난 보상을 거둬들이게 해준다. 이를 극대화한 전략이 바로 블리츠스케일링이다. .블리츠 전략은 불확실한 환경에서 효율보다 속도를 우선시한다. 이를 통해 매우 급속한 성장을 추진하고 관리하는 전략이자 일종의 기법이다

1586832073411.jpg

 

1586832074076.jpg

이 책은 전술해설서나 전략아내서이긴 하지만 그대로 복사해 붙여 넣기만 해 먹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지 않는다. 개별적인 조언이나 요령, 리더€기업가€인트라프레너들이 자신의 필요와 상황에 맞추어 조정할 수 있는 일련의 전략과 체계를 제공한다. < div class="autosourcing-stub-extra" style="zoom: 1; opacity: 1;">

블리츠스케일링을 가장 두드러지게 시행하는곳이 있다면 그건 당연히 캘리포니아주의 실리콘 밸리.... 이들은 그대로 다른 곳에서의 전략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는다. 보편적인 교훈을 뽑아서 세계전역에서 적용할 방법을 찾는다.

블리츠스케일링은 급작스럽고 전면적인 활동을 뜻하는 말로써 블리츠라는 말에서 비롯되었다. 블리츠를 처음 사용한 것은 하인츠구데리안 장군이었다.

1586762881035.jpg

블리츠스케일링은 믿기 힘든 속도로 엄청난 속도로 규모를 확장시키는 전반적인 기업체계와 구체적인 기술이라고한다.(47)

1990년대 후반 상장 기업이 된 아마존 닷컴은 3년만에 엄청난 속도로 기업을 성장시켰다.. 직원의 수는 50배 매출은 322배로 증가했고 매출은 1,770억에 달러에 이르렀다. 드롭박스의 창업자 휴롭은 "고래를 작살로 잡는것과 비슷합니다. 좋은 소식은 당신이 작살로 고래를 잡았다는 겁니다. 나쁜 소식은 뭘까요. 당신이 작살로 고개를 잡았다는 겁니다."며 성장할때의 기분을 묘사했다.

블리츠스케일링은 비즈니스 전략을 세울 때 보통은 정보를 수집한 다음 예측한 결과에 합리적인 확신이 들 때 결정을 내린다. 하지만 이론들은 위험을 감수하라고 한다. 하지만 이들이 말하는 위험이란 측정하거나 감당할 수 있는 예측된 위험에 한정된다. 또한 이런 기법에는 속도보다 정확성과 효율성을 우선시하라는 항의가 담겨 있다. 안타깝게도 이렇게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접근한다는 신기술이 새로운 시장을 만들거나 기존의 시장을 혼란시킬 경우 힘을 잃게 된다.

블리츠스케일링을 할때에는 비효율적인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주요 시장을 석권하는데 큰 몫을 한다. 느리게 움직였을때 위험과 비용이 오히려 더크다. 공격적 투자를 감행할때 현재 더 성공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

회사를 설립해서 얼마나 많은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을까. 살아남아 있는 기업들이 그리 많지는 않다. 이 책은 그런 기업들의 ceo나 임직원들이 한번쯤은 읽어벌만한 책이다. 자신의 필요와 상황에 맞추어 조절하여 조정할수 있는 전략과 체계를 갖춘 조언을 제공하는 책으로서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