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 - 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루이스 L. 헤이 지음, 김태훈 옮김 / 센시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울 속 내 눈을 바라 보며 말을 거는 순간 기적은 시작된다.

★★★★★나를 위로하고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거울을 보고 말을 거는 순간 삶이 변화되는것을 느낄수 있다.

★★★★★전 세계 5천만 독자들의 삶을 바꾼책

거울을 통해 자신의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는 미러워크이다. 상담가이자 강연자, 교사로 활동 했으며 헤이 하우스설립자이자 회장인 루이스L,헤이가 쓴 미러다

가난, 성폭행, 이혼, 암투병등 불후한 삶속에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하는 심리치료법인 '미러워크'을 통해 루이스 헤이는 실천하며 극복해냈다. 직접 경험으로 알게 된 이 방법을 다양한 매체로 보여주며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즐겁고 성취감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를 용서하고 사랑하는 방법과 '암시'들을 알려 주었다. 이 책은 35개국에서 번역되어 많은 독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 한번 해보자. 거울 앞에 섰는가? 무엇이 보이는가? 당신의 모습중에서 가장 빛나고 있는 부분이 어디인가? 그렇다. 눈이다 내 눈을 바라봐라. 여기까지만 해도 변화가 시작된다. '정말?' 말도 안돼! 라는생각이 든다면, 더더욱 거울 앞에 서라 그리고 내 눈을 바라봐라. 놀랍게도 당신은 거울 속의 눈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자신을 점점 사랑하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미러 즉, 거울의 힘이다.

미러워크는 거울을 보고 자기 자신 속에 있는 내면 아이에게 말을 걸어 상처를 치유하는 법이다 . 처음에는 이 방법이 바보 같고 어리석어 보일수가 있다고 한다. 나또한 이 책을 읽다가 전에 한번 시도 해았던 기억이 난다. 어찌나 나 자신이 우습게 생각이 되었던지...처음엔 실없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생각을 조금만 달리 해도 삶에 커다란 변화가 생길 수 있다.

거울인 미러를 통해 자신의 삶을 부정적인 마인드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꿀수 있다.

강박적인 삶을 살았다면 해야 한다가 아니라 할수 있다는 선택도 할수가 있다.

 

중간 중간 미러워크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거울 앞에서서 자신의 눈을 들여다 보고 계속 반복하는 방법이다. 긍정적인 반복을 통해 익숙해질때까지 하고 종일 거울 앞이나 유리창앞을 지나칠때 사랑이 담긴 암시를 한다.

 

감정 쓰기도 있다. 미러워크를 하고 나서 느낀 감정을 써 보는 것이다. 그러면 주위 사람에게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지는데 도움을 주는 말을 써보기도 한다. 그러다 보면 언제인가 자신의 삶이 완전히는 바뀌어가는 것을 확연히 느낄수 있을것이다.

내면의 아이와 대화해본적이 없다. 다만 난 나자신이 항상 나를 비판하고 꾸짖고 나무라고 평가했다.

내면 아이는 어렸을적 부모와의 관계에서 많이 발생한다고한다. 사람들은 이때 받은 상처와 고통들을 외면해 버린다. 나또한 이러한 상처들이 곪아터지기 직전이다. 내 마음 속에 내면 아이를 끌어내 대화하다보면 마음속의 응어리가 치유가 된다.

아침에 눈을 떴을때 자신에게 체면을 거는듯한 의식 같다. 난 아침에 알람종이 울리면 피곤하다 일어나기 싫다 지겨워,밥해야 하는데 짜증난다라는 부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하는 미러워크를 하다보면 하루의 기분이 상쾌해지지 않을까 싶다. 거울을 바라보고 "오늘 나는 멋진 하루와 멋진 미래를 만든다" 라는 말을 거울을 보고 되뇌이다 보면 기쁨 평화, 치유, 성공등 내면의 안내자가 나의 영적 성장이 이루어지도록 이끌것이라고 믿는다

 남을 미워하고 증오하는것처럼 힘든것이 없다.

이 책 제 제3장 모든것이 잘되고 있다에서는 나 자신을 위해서 남을 용서하라고 한다. 복수하자고 하는 마음을 가지고 시간 낭비하지 말고 그들을 용서하는 연습을 거울 앞에서 하면 남을 용서하기가 쉬워진다고 한다.

옛말에 칼로 흥한자 칼로 망한다는 속담이 있고 서양의 속담에 부메랑이라는 말 즉 남에게 저지른 행동은 반드시 되돌아 온다는 말이 있다.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게 된다. 미러워크를 통해 복수라는 마음을 버려본다면 좋을거 같다.

남을 용서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과거로부터 자유로워질거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하다보면 습관이 되어 정신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된다.

네가 와 주어서 정말 기뻐. 너를 기다리고 있어. 네가 우리 가족의 일원이 되기를 간절히 원했어. 너는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해. 네가 없으면 우리 가족은 이전 같지 않을거야. 사랑해. 너를 안고 싶어. 네가 자라서 되고 싶은 사람이 되도록 돕도 싶어.......190

미러워크를 통해 자신이 받고 싶었던 사랑을 현실의 자녀에게 베풀어도 되겠다. 내면의 아이에세 사랑해라는 말을 하고 그리고 현실의 내 아이에게도 사랑해 라는 말을 한다면 내가 받은 상처를 현실의 내 아이는 덜 받을것이다. 후에 내 아이가 성처를 덜 받는다면 우리처럼 힘들어 하지는 않을것이다.

에필로그에 나 자신을 위로하고 사랑하는 12가지 방법이 나와 있다.

총 21일동안 미러워크를 하고 부정적인 마음을 긍적으로 바꾸는 미러워크를 통해 삶의 변화를 느낄수 있다.

나 자신과의 관계부터 잘 맺고 사랑한다면 우리는 변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감을 가지고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원한다면 난 이 미러워크를 권해보고 싶다.

분명 자신감이 생길것이고 자신을 사랑한 방법을 배울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