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100권 독서법 - 바쁜데 교양은 쌓고 싶은 어른들을 위한
차석호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븐 잡스의 인문학 강의를 들의면선 책을 읽기 시작 했다고 한다. 그동안 가장 중요한 연결 짓는 능력의 중요성을 알았고, 인문학에 관심을 갖고 ' 인문학 큐레이터'가 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창의력을 요구한다.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꾸준한독서가 필요하다
꾸준한 독서는 3년이면 효과를 발휘한다. 운동을 꾸준히 하면 근육이 붙는것처럼 독서도꾸준히 하다보면 많은 생각과 관련된 지식이 융합이 된다. 스티븐 잡스나 아인슈타인이 있었던 것은 그들이 열심히 독서를 열심히 하였기 때문이다. 독서는 하루 아침에 효과 나타나지 않는다 꾸준하게 해야만이 효과가 나타난다.
창의력은 주입식교육이 아니라 생각하는 사고력을 기르는 것이다.
작가는 회사를 그만두고 죽을 생각을 했고 선배의 조언으로 책을 읽기 시자했다. 자기계발과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었던 그는 면접에서도 당당하게 성공을 했고, 그가 올린 스포츠 칼럼은 많은 호응을 얻었다. 모두가 독서를 통한 힘이었고, 다르게 생각하는 창의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사람에게는 두가지 경험이 있다. 그 중에서도 독서는 간접 경험이다. 독서는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것을 경험화 해준다. 간접 경험으러 끝나면 안되고 책을 통해서 현실에 적용하는 경험을 하면 더 좋다. 그렇다면 책을 통해서 느꼈던 간접 경험이 직접 경험으로 바뀌게 된다. 나 자신을 바꿔 보고 싶다면 독서를 하면 좋을 듯 싶다.

많은 독서법들에 대한 책들이 서점에 가면 나오고 있다. 독서를 꾸준히 하는 나에게 이 책은 많이 끌리는 책이었다. 제목처럼 1년 100권 독서법이라는 독서 스텝을 이야기 하기도 하고,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다.
. 이 책에는 독서의 중요성과 꾸준함, 그리고 독서하는 장소와 방법, 책을 고르는법, 책을 100권 읽기까지의 스텝이 나와 있다. 저자와 나의 방법이 다를 수는 있지만 저자 또한 조용한 사색의 공간을 좋아하는 사람인듯 했다. 다른 사람은 카페를 권하기도 하지만, 난 저자가 권하는 방법을 지향하는 편이다. 그리고 일목 요연하게 독서하는 법에 대해 쉽게 설명이 잘되어 있었고, 왜 독서를 해야 하는지 이유를 독자들에게 잘 어필하고 있어 좋았다. 책을 고를때에도 프롤로그와 목차, 그리고 도서 목목 보는 이유에 대해서도 나와 있다.

발전하고 싶고 성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 보기를 권한다. 독서 코칭의 한 몫을 하는 책이다. 이 책에 독서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고 해도 좋을 만한 책이다.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이젠 이 책과 연결지어 다른 독서를 해보아야겠다. 1년 100권 , 독서 방법...아 이렇게 해서 투쟁하듯 책을 읽는구나라는 것을 알았다. 나도 100권을 목표로 목록을 작성해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