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 - 현직 교사가 7년 동안 읽고, 쓰고, 실천한
안명숙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이루고 책을 쓰는 엄마는 강하다"

 

마지막 장을 끝내는 말이다.

작가는 중등학교 국어 교사이다. 어렸을때부터 책 읽기를 꾸준히 해 왔다. 그리고 그 책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

가난한 집안의 맞이로 태어나 근검 절약하는 습관을 몸에 익혔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 기획 부동산에 손을 대 큰 손실을 보았다.

또한 마음이 약해, 주위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주었다.

그 돈들은 받지를 못하고 있다.

빚은 합 2억이었다.

어머니의 죽음과 남동생의 당뇨합병증, 그리고 올케가 베트남으로 돌아가는 일련의 좋지 못한 과정들을 겪으면서 작가는 생존의 책읽기를 했다.

생존의 책읽기로 빚을 갚고, 책읽기로 한책협회의 김태광 대표를 만나 책쓰기의 꿈을 이루 1인 창업가이기도 하다.

작가가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책을 통해 지혜를 얻고 자신의 일을 해결했듯이 책 읽기를 강조하고 있다.

작가들도 집에 서재를 만든다고 한다.

이지성 작가와, 송승훈 작가의 집 이야기가 나와 있다. 이들은 자신의 집에 서재를 만들었다. 이 지성 작가는 한권의 책을 쓰기 위해 참고 도서를 100권을 본다는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작가는 이 책속에 자신이 빚갚기를 하면서 읽었던 책들의 종류를 올려 놓았다. 한 분야에 세권씩을 이야기 하고 있다. 처음으로 책을 보면서 메모를 하게 만들었던 책이다. 평상시에 메모를 하는 습관이 없지만, 좋은 책들을 소개를 많이 해주었기 때문이다.

작가는 좌절하지 않는 사람이다. 책을 통해 자아를 찾고 책을 통해 우울증을 해결하고 책을 통해 어려움을 이겨 내기 때문이다.

책속에 길이 있다. 작가는 그간 자신의 힘든 일을 책을 통해 해결을 했다. 어머니가 암 투병으로 고생을 할때도 책을 통해 길을 찾았다. 수술후 재발해 1년 있다가. 가셨지만 그래도 작가는 책을 통해 책속에서 길을 찾고 책읽기를 통해 부자가 되는 법도 있다면서 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내가 아는 지인중 1인 창업가 작가가 있다. 그 작가도 이 책속의 저자처럼 새벽에 책을 읽고 글 쓰기를 한다. 처음에는 블러그를 통해 만났던 지인이다. 새벽에 일에나 책을 읽을때는 몰입도가 좋다. 특히 나는 주부이기 때문에 한번 책읽기를 시작하면 하루에 몇 시간이나 앉아서 책을 본다. 나도 작가처럼 책의 중요성을 알고 있고, 힘이 들고 괴로울때, 책 읽기를 통해 괴로움을 해결했다. 나는 책 읽기를 공허함을 달래고 우울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다. 아직은 산책 수준이다. 많은 사람들이 책읽기를 하고 있고, 책 읽는 사람중에 작가의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본다. 나도 작가처럼 꿈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룰수는 있을려가 모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