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트리 2009.8
머니트리 편집부 엮음 / 미디어그룹뿌브아르(잡지)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발빠른 시사와 상식을 접하는데 잡지만큼 유용한것이 없는듯합니다. 거기에 재미와 다양한 지식까지 업을수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머니트리란 잡지는 아이들이 경제캠프를 다녀온후 부쩍 돈에대한 관심이 많아진터라 어떤 내용일까 호기심으로 만났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처음 표지속 낮익은 얼굴로 책의 관심이 고조되었답니다. 같은학교에 재학중인 언니로 특별활동을 함께하며 몇번의 안면이 있었다하네요. 그 관심은 자연스레 책의 내용으로 이어졌는데 초등학생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볼만큼 쉽고도 다양한 구성이었습니다.

 

경제잡지라는 중심속에서 시사, 연예, 생활 공부등 모든부분들을  골고루 짚어주고 있었습니다. 최대의 이슈가 되고있는 사건들을 경제적 현상으로 풀어주고 아이들의 일상생활속에서 찾아낸 경제이야기, 일상생활속에서 실천하는 경제활동, 그맘때 가지게되는 궁금증들과 고민들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어 아이들은 물론이요 엄마들의 입맛에도 잘 맞았습니다.

 

아이들의 영원한 간식거리인 떡볶이 그 속에서도 경제논리가 있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포장마차대신 아딸을 찾던 우리 아이들인데 그러한 변화에 둔감했던 부모인 난 떡볶이 전성시대라는 꼭지를 함께 읽으며 그속에서 찾아낸 시대의 흐름과 경제논리를 공유합니다.

 

또한 울산의 새 명물인 피사의 등대, 세계적 발명품인 루빅스 큐빅,며칠있으면 개봉하는 아이스에이지3 영화와같이 발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정세속에 담겨있는 경제논리들을 하나하나 찾아내 아이들에게 들려줍니다.

 

모두다 아이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게되는 주제들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마음을 참으로 잘 잡아내고있었습니다. 그렇게 들려주는 이야기이기에 아이들의 관심은 높을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책말미에 수록된 영어문제까지 자연스레 이어집니다. 머니트리를 한마디로 요악하자면 상식과 지식,재미와 유익함이 가득한 잡지라 말하고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