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미와 가나코
오쿠다 히데오 지음, 김해용 옮김 / 예담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무엇보다 나는 이 결론이 마음에 든다,

무언가를 닮았네 비 현실적이네 하는 말들도 많지만

어쩌란 말인가

최소한 이야기속에서라도  이렇게 후련함을 주어야 하지 않을까?

소설같은 세상 거짓말같은 세상에서  버티고 사는동안 책속 주인공이라도 후련하게 살아주었으면 싶을 때가 있는 법이다,

가정폭력의 트라우마를 가진 나오미와 남편의 폭력에 자존감이 떨어져 버린 가나코의 발랄하고 처절한 남편제거 계획은 마지막 선택이었다,

누군가가 도와주지 않으면 그리고 도움을 기대조차 할 수 없다면 결국 내가 미친 년이 되거나 괴물이 되는 수 밖에 없다,

아무도 도와 주지 않고 나는 살아야 겠다는 절박함 앞에서 괴물따위는 아무것도 아니다,

나도 우아하고 교양있게 살고 싶고 살 수 있는데

자꾸 나를 건드리고 밟아대는 존재가 있다면 '

머리에 꽃을 꽂고 미친년이 되든지  얼굴을 바꾸고 괴물이 되는 수밖에

괴물이 되고 미친년이 되어야  괴물을 잡고 버러지같은 놈을 잡는다면 그럴 수밖에 없다

슬프지만 사실이다

 

나쁜 놈은 어떻게든 제거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가지지 못한다면

허구에서라도 가져야 겠다

나는 나오미와 가나코를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그들의 행동에 돌을 던지진 않을 것이다,

세상엔 돌을 맞아야 할 것들이 더 많이 있으므로,,,

 

 

훅하고 다 읽어버렸다,

별 거 아닌 이야기같은데 중간에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책을 접는 순간 나오미와 가나코가 어떻게 될거 같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