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새 우는 밤 반달문고 25
오시은 지음, 오윤화 그림 / 문학동네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로움을 가진 아이

누구랑도 놀지 못하는 아이

소심한 아이

그 아이들이 귀신을 만난다.

귀신이라는 것도 모르고

그리고 첨으로 친구가 되고 재미를 느끼고 뭔가 뿌듯함을 느낀다.

나도 친구가 있구나

내가 먼저 다가갈 수도 있구나

 

어쩌면 외로움이 가장 먼저 외로움을 발견할 수 있어서

외로움은  또다른 외로움을 쉽게 볼 수 있어서

외로운 아이들끼리 친구가 된다.

 

사실 세상이 이렇게 내가 먼저 손을 내밀면 쉽게 맞잡을 수 있는 것이라면 좋겠다.

내가 조금 용기를 내고 내가 조금 양보하고 내가 조금 참고 따라주는 것

그게 세상의 모두가 아니라서 다들 외롭고 힘들고 혼자 운다.

 

외로운 아이들은 귀신도 무서워하지 않는다.

그냥 그도 외로운 존재일 뿐이니까

친구를 찾는 것 뿐이니까

그래서 오히려 편견없이 두려움없이 손을 내밀었다.

 

나의 외로움을 정직하게 마주보는 것

그것이 외로움을 이기는 일이다

외로움을 받아들이면 이제 괜찮다.

혼자여도 외롭지 않다.

이렇게 책에서 처럼 친구가 생기기도 할거다.

 

 

가끔 내눈에 보이는 헛것들도 외로워서 내 눈에 띄고 싶어하는 걸까 하는 생각이 무심하게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