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 남아 있는 길은 행복할까

새롭게 만난 여자와는 서로 통하는게 많아서 행복할까....

헐리우드 작가이지만 소설을 쓰고 싶어하는 낭만주의자 길은 파리에서 낭만을 즐기고 싶어하고

현실적인 약혼녀는 파리 관광과 쇼핑을 원한다.

결국 두 사람은 서로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나름대로 파리를 즐기고 있다.

여자는 현학적인 친구와 함께 늘 그런 관광을 하고 남자는 밤의 파리를 즐기면서 1920년도로 시간을 건너뛰어 다양한 예술가들을 만난다.

파리가 낭만의 도시인건 맞다. 비가 오는 파리가 아름답고 그 거리를 비를 맞으며 걸어가는 낭만을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적당하다.

길이 느끼는 낭만 예술에 대한 목마름 그리고 고민들이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그는 왜 약혼녀를 이해 하려고 하지 않을까

오랜만에 파리에 와서 여자라면 관광도 하고 쇼핑도 하고 맛난것도 먹는게 나름 낭만이기도 하다.

사실 소설에 예술에 관심이 없는 사람을 그렇게 끌고 다니는 거나 쇼핑에 관광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끌려다니는 거나 마찬가지 아닐까...

 

길이 그렇게 숭배해 마지 않던 1920년대 헤밍웨이를 만나고 피카소를 만나고 달리를 만나며 나름 파리의 낭만에 젖어들 동안 약혼녀도 즐겼을까..물론 즐겼겠지만 편했을까 길 만큼??? ㅁ모르겠다.

 

길을 따라 옛날로 돌아가 글로만 보던 작가들을 만나고 예술가를 만나고 그 당시 낭만을 만나는 동안 행복햇던건 사실이다. 하지만 길이 조금은 이기적이라고 자기밖에 모르는게 아닐까 한다는 생각도 떠나지 않는다.

자기가 쓴 글을 약혼녀에게 보여줄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 (그가 비록 전문가는 아닐지라도) 보여주고 충고를 받을 수도 있는데 스스로 모든 걸 차단해버리고 외롭다고 하고 다른 여자에게 빠져 든다는 건 어떤 말로도 용서가 안된다.

내가 너무 나이든 아줌마 티를 내는 건지는 몰라도...

 

현재 내 상황이 썩 좋지 않아서 길의 낭만에 긍정적으로 동참해 줄 수 없음이 유감이지만

그래도 파리는 낭만적이고

더구나 비오는 파리는 더욱 매력적이다.

돌아오는 길에 서울에도 큰 비가 내렸다.

비오는 서울도 꽤 낭만적이지만

왠지 비오는 서울길을 비를 맞으며 걷고 싶은 생각으 ㄴ없다

그건 낭만보다는 조금 처량하고 궁상맞아 보일거 같아서....

 

현재 지금에 충실하라..

지나간 과거는 뭐든 아름답고 좋아보일 수 밖에 없다.

결국 또다른 결론은

글을 써라. 일단 쓰지 않으며 아무것도 아니다.

그. 거,. 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