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단순하면서 보편적인 가치가 필요한 시대이다. 정직 질서 정의 등등... 요즘 사회를 뒤숭숭하게 하는 여러가지 학교폭력들 왕따 문제들.. 결국 기본이 중요하다는 걸 새삼 깨닫는다. 정의롭다는 것에 대해.. 이제 어릴적부터  참된 가치관을 심어줘야 하는게 아닐까..

 

 

 

 

 

 

   겨울날 뜨뜻한 아랫목에 배를 깔고 누워서 군것질을 곁들여서 보기 딱 좋은 건 만화... 하지만 그것도 말풍선 읽어야 하는게 지루해지면 그냥 설렁설렁 넘겨가며 볼 수 있는 그림책도 좋다. 추운날 따뜻한 방에서 뒹굴면서 넘겨보는 우리그림.. 그리고 관심이 가는 그림을 오래오래 들여다 본 기억이 있다. 조금 더 여유 있게 그 그림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보면서 나는 겨울방학도 참 괜찮을듯 궅이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찾지 않아도.. 찾을 여유가 없더라도 그렇게 뒹굴면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책이 필요한 시기다.

 

 

 

성냥팔이 소녀는. 연말 연시 그리고 추운 겨울에 읽어야 어울리는 이야기가 아닐까.. 그 이야기를 새롭게 구성한 책이 나왔단다.. 명작 비틀기가 한때 유행처럼 번졌었는데.. 이번 건 어떨지 궁금하다. 계절에 어울리는 이야기를 새롭게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다시 이야기가 돌아가서.... 폭력, 일진, 왕따... 문제들을 들으면서 아이들을 탓하고 벌주고 몰아내기보다는 그들을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청소년책을 많이 낸 박상률 작가의 신간.. 믿고 읽어보고 싶다.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다면 좋겠다.

 

 

 

남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면 참 좋겠다. 심리학이라는게 무슨 독심술 처럼 남의 마음을 훤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상대를 이애하고 받아들이려는 데 도움은 될 수 있다. 청소년 책이지만 심리학에 관심있는 어른들이 읽어봐도 좋을듯.. 그리고 누군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된다면 더...

 

 

의외로 청소년 소설이 읽을 거리가 풍성하다. 생각할 거리도 많고... 긴겨울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이야기 할 거리고 좋지 않을까.. 읽고 싶은 소설목록은 끝없이 이어지는데,. 그 중 이것도 하나..

 

유아 어린이 청소년 책 분야가.. 왠지 유아와 아주 어린 어린이책으로 치우치는 거 같네요..한두번쯤은 청소년 책을 선택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 그런지 모르겠지만 미리미리 청소년책을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아서요... 소심하게 제안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