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드디어 조관우가 떨어졌다. 그동안 누구 말마따나 간당간당 너무 간떨리게 아슬아슬하게 이어져 가고 있었다만 이렇게 뚝 떨어질 줄 몰랐다.  

사실 오늘 실수도 무딘 내가 알아 볼 만큼 확실했긴 했지만 그 실수에도 불구하고 정말 아름답게 감동적으로 노래를 불러주었는데... 정말 화난다. ' 

어쩌면 그에게 나가수 같은 무대는 맞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다. 잘은 모르지만 수줍고 내성적이고 예민한 그에게 이런 간떨리고 피말리는 경쟁은 어울리지 않은지도 모르겠다. 강하게 내지르지 않아도 확확 뽑아내진 않아도 마음을 툭 하고 건드리고 나도 모르게 내 감성을 스치고 지나가는 그 음색을 그 노래를 어떻게 남들과 경쟁할 수 있을까 

예전에 정말 미친듯이 콘서트를 다닐때의 그 자신만만한 모습이 아니라 쭈그리지고 늘 종알거리면선 안절부절하는 모습이 인간적으로 다가오긴 했어도 너무너무 안쓰럽기도 했으니까..  

이제 마음 편하게 하고 싶은 노래를 하고 싶은 방식으로 부르는 그를 기대해본다. 나가수 덕에 매주 텔레비젼에서 볼 수 있었는데.. 이젠 옛음반이나 컴으로 노래를 찾아들어야 겠구나. 

그의 콘서트를 다니면서 노래를 들었던 20대의 나를 기억하면서 그의 탈락이 이제 그를 편안하게 해주길 빌어본다. 

 

그리고 나의 청소년기를 도배했던 조용필.. 그때는 그냥 1등 많이 하는 가수 유명한 가수 인기있는 가수로만 알았던 그의 노래를 40에 다시 들으면서.. 그가 왜 가왕이라고 칭해지는 지 이제야 알았다. 노랫말 하나하나가 예사롭지 않고 리듬 선율이 지금 어떤 노래에 뒤지지 않는다. 

어쩌면 내가 경험치가 늘어나고 나이를 먹어서 그 정서를 공감하게 된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의 노래들이 참 아름답다는 걸 이제사 느낀다. 그때는 유치하다고 느낀 못찾겠다 꾀꼬리가 참 쓸쓸하고 아름다우면서 아픈 가사라고 느껴지고 단발머리나 창밖의여자에서 느껴지는 정서들이 그저 부르는 사랑노래나 그저 그런 것들이 아닌 삶의 뒷면을 놓치지 않고 소담스럽게 바라보는 느낌이랄까... 그가 바로 우리 시대의 시인이 아니었을까..  

왜 나는 좋은 걸 나중에 알게 될까...그런 생각이 드는 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