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에 이해못할게 없다는  생각이 가끔 든다. 

요즘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한 아이돌 소녀의 동영상.... 그걸 보면서 참 맘이 짠하다. 

그아이가 뭘 잘못했느냐 아니냐.. 다 아는 나이에 한 행동이 이해받을 수 있느냐 아니냐를 떠나 

서 그냥 그 아이를 만난다면, 아니 내가 아는 아이라면 그냥 꼭 안아주고싶다. 

그저 꼭 안아주고 말없이 등을 토닥거려주고 싶다는 생각만 들었다. 

혹자는 14살이면 아직 어린애가 그냥 호기심에 남들이 다 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한번 한일로 

너무나 마녀사냥처럼 몰아간다고 하고  또 한쪽에서는 그 나이면 알거 다 알고 옳은거 그런거  

아는 나이에 그런 짓을 한다는건 싹수가 노랗다고도 한다. 

양쪽 다 틀린 일은 아니다. 만일 내 딸이 그런 짓을 해서 그 동영상이 인터넷을 떠돌고 남들입에  

오르내린다면 난 손이 부들부들 떨리고 수치스러워 일단 내 딸을 무지몽매하게 잡을 거같다. 

먼지나게 두드려 패고 너죽고 나죽자고 무식하게 난리칠게 분명하다. 

그리고 나서는 부둥켜 안고 괜찮다 괜찮다고 해줄거같다. 

남들은 손가락질 하고 비웃고 남의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사생활을 까발리듯 들여다보고 여기저기 돌려보고 쉽게 욕하고  비난해도  괜찮다고.. 

니가 좋은 일을 한 건 아니지만... 그들이 너의 그런 생활을 엿볼 권리는 없다.  

한번의 실수로 (의도했든 모르고 했든) 그렇게 누군가를 매장할 수는 없다고.. 

용기를 내라고 말해줄것이다. 

내딸이든 남의 딸이든  그 아이가 어떤 짓을 했건.. 잘못은 벌을 받고  교정해야겠지만... 

뉘우치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는 주어야 하는 거 아닐까? 

도저히 티비에서  볼 수가 없고  내 아이가 따라할까 없애고 싶은 마음을 이해못할 것도 아니지만 그 이상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남의 사생활 대단한 사건이냥 돌려보고 어머머 어머머하며 호들감떨고 엿보고  이렇게 저렇게 비난하고 비판하고 하는 것이 더 부끄러운 짓이 아닐까? 

놀라고 충격적인 일이긴 하나 당사자만금일까? 

상처받고 화나고 부끄러운 마음이 당사자 만큼이나 할까  

수치스러움 부끄러움  그걸 느꼈다면 그걸로 그 아이는 충분히 벌을 받는게 아닐까 하는 지극히 사적인 생각이 든다. 

걱정하듯 놀란듯 관심을 가지고 더 뭐가 없나 하고 수군대고 기웃거리지  말았음 좋겠다. 

길가다가 바람에 누군가의 치마가 뒤집어 질때 그냥 모른 척 안 본척 하는 게 젤 좋은 매너가 아닐까 한다. 

섯불리 다가가 위로하고 걱정해주는 행동이 어쩌면 더 상처가 될지도 모른다. 

그렇게 조금은 모른 척 무심한 척 해주자. 

그러면서 앞으로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범위가 어디까지 갈건지.. 그 부작용을 어떻게 막을지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게 더 생산적이지 않을까 

그 소녀가 이 시기를 잘 견디길 바라고.. 

언젠가 다시 브라운관에서 보면 그런가 보다 하고 봐주기만 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