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아니 너무나 자주 힘들 때가 있다.

괜히 시작했어 싶은 마음

그때 그러지 말아야 헸는데 하는 마음

남탓하면 뭐하나 결국 내탓이야 싶은 마음들

누구를 원망하고 싶은데 누구를 겨냥해야할지 모르겠고 결국은 나를 해치는 마음만 가득한 날들


그럼에도 시간은 가고 세상은 돌아가고 누구도 나에게 관심이 없다.

외롭고 지치고 힘든데

아무도 나를 몰라줄 때


서글프지만 내가 나를 위로하면 된다.

내가 내 아픔을 내가 억울함을 가장 잘 아니까 내가 나를 위로한다.

그럴 수 있지

네 잘못이 아니야.

아니 내 잘못이기도 하지 하지만 그땐 몰랐었어

세상을 사람들을 믿은 내가 잘한 것도 아니지만 잘못한 것도 아니잖아

이미 일어난 일은 어쩔 수 없지

라고 내가 나를 위로한다.


누구보다 나는 나를 가장 잘 위로할 수 있다.

믿을 만한 사람

의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위로받을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다면 스스로 위로하길....


만약 누군가 내 이야기를 듣고 서툴게 뭔가 조언하고  알려주려고 한다면 

거부하기전에

정말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구나... 그마음은 받아주길

하지만 너의 충고는 stop이라고 선을 긋기전에

나를 위해 애쓰는 어줍잖고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은 그 충고를 위해 애쓰는  그 마음만 딱 받고 

돌아서자

방식은 틀렸어도 마음은 틀리지 않을테니까



항상 조심하고 주의하는 게 필요하지만

조심과 걱정으로 시간과 기회를 낭비하지는 말것

낯선 곳에서 외롭고 힘들때 

그래도 멀리서 응원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생각과

지금 내가 내 옆에 있다는 

사실 정신승리에 불과할지라도

스스로 괜찮다고 나를 다독거려줄 것


이미 일어난 일들이 나의 발목을 잡을 수는 없다.

나는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할 것도 많은데

이미 일어난 일보다 내가 더 소중하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