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귀향> 엔딩곡인 '가시리'입니다.

첨 듣는 목소리에 완전 빠져서 가수를 겨우 찾았네요.

은희지라는 국악인입니다. 퓨전 국악인 같은데, 싱글 음반을 발매한 모양입니다.

전부 우리나라 전통 시가에 음을 붙인 모양인데, 참으로 가락이 아름답습니다.

특히나 이 가시리는 계속 듣게 되네요.

 

영화 <귀향>을 편집한 동영상이 이 곡과 함께 유투브에 올라와 있는데, 그것보단 싱글 곡을 듣고 싶어 찾다보니 있네요. 유투부 가수 정보가 은희진으로 돼 있던데, 은희지가 맞습니다.

 

목소리 정말 좋네요. 한동안 버닝할 것 같습니다. 고려가요 '가시리'가 이렇게 아름다운 곡인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그냥 학창시절 때 외우기만 했습니다. 고려가요 못 외는 넘은 무쟈게 맞았기 때문에 향가와 여요 그리고 가사는 모조리 암기했었지요. 지금도 암기합니다만...ㅋㅋ

 

영화 볼 때 이곡이 중간에 평양 기생 출신으로 나온 배우가 개울가에서 부릅니다. 그때 진짜 그 배우가 부른 줄 알았는데, 립씽크 였네요. 정말 너무 아름다운 목소리였습니다. 

 

엔딩 때 다시 나와 대미를 장식했죠. 어제와 오늘 검색해서 겨우 찾아 줄창 듣고 있네요. 귀향 안 보신 분들은 이 곡이라도.. 


댓글(6) 먼댓글(0) 좋아요(5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oren 2016-02-29 12: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노래는 너무 애잔하고도 애절하네요... 저는 조금 아까 Classic FM에서 다른 버전으로 <가시리>를 들었는데, 절통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답니다. 제가 들었던 노래를 지금 찾아보니 <박범훈 작곡, 노래:이주은 & KBS국악관현악단, 연주시간 8분 36초>로 나오네요. 혹 관심 있으시면 (오늘 이후에) `다시듣기`로 함 들어보세요~ http://www.kbs.co.kr/radio/1fm/elegance/replay/2449544_51252.html

yamoo 2016-03-01 13:08   좋아요 1 | URL
말씀해주신 사이트를 찾아 들어보았는데요, 저는 가시리를 도저히 못찾겠더라구요. 2월29일 방영분 다시듣기로 들어봤는데, 빨리빨리 찾아 들으려고 해서인지 못찾았습니다. 다시 들어봐야 할 거 같아요. 어느 정도 시간 구간에 있는지 알았으면 좀 더 쉽게 들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근데, 그 프로 괜찮더라구요. 시간 날 때마다 들어볼 요량입니다. 좋은 사이트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tella.K 2016-02-29 13: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무님이 왜 그리 극찬을 하는지 알겠네요.
근데 제 놋북이 후져서 그런가 자꾸 끊기네요.ㅠ
암튼 잘 듣고 갑니다.^^

yamoo 2016-03-01 13:14   좋아요 0 | URL
사양 좋은 기기로 들어 보시면 훨씬 더 괜찮을 듯합니다. 듣고 단번에 끌려 이 가수가 어떤 가수인지 열심히 찾아보았지요. 옌벤 출신 민요 가수인데, 북한에서 수학한 이후 우리나라 서도 민요에 끌려 우리나라에서 석사를 한 모양입니다. 옌벤, 북한, 우리나라 창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화해서 노래를 부드더군요. 여기에 서양의 성악도 배워 맑고 고운 소프라노 음역을 보여주다가 갑자기 창법으로 꺽기를 하는...그야말로 실력파 중 실력파 가수인 듯합니다. 명창에게 가르침을 받는 중이라는 군요. 정말 대단한 가수입니다. 목소리 자체만으로도 내공없는 저같은 사람의 귀에 꽂히니...

세실 2016-02-29 1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오렌님 표현처럼 애잔하고 애절합니다. 노래만으로도 뭉클합니다.
목소리가 참 맑으면서 절제된.....
해금연주도 좋으네요.

yamoo 2016-03-01 13:16   좋아요 0 | URL
세실 님도 은희지 음반 한 번 들어보세요. 창-민요-성악을 넘나드는 목소리가 정말 일품입니다. 일반 가수와는 차원이 다른 명인 계열입니다. 은희지가 그랬다지요. 대중에게 다가가는 모래를 부르고 싶다구요. 정말 기대가 가는 가수입니다. <귀향>을 못봤다면 알 수도 없는 가수였겠지요. 한 동안 버닝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