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제게 기독교 명저를 추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뭐, 신학 전공도 아니고, 모든 책을 다 읽은 건 아니지만 저도 추천 받아 읽었던 책들 중 감명 깊었던 책들 중심으로 모아봤습니다. 그리고 수소문해서 구입한 책들도 리스트에 넣어 봤습니다. 

제게 추천 목록을 요구했던 분에게는 이보다 더 많은 책을 추천드렸지만 알라딘 서재에는 좀 더 강력했던 책들 위주로 추려 봤습니다. 일명 크리스트교 명저 30선 입니다. 크리스트교라고 한 것은 개신교와 천주교를 포괄했기에 그렇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리스트교의 가장 기본은 중세철학이라 생각해서 중세 기독교 사상을 중심에 뒀습니다. 감안하시고 리스트를 봐 주셨으면 합니다.


[크리스크교 명저 30선]










































































































































특히 키에르케고의 <죽음에 이르는 병>은 꼭 박병덕 님 번역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임규정의 한길사본은 읽을 수 없을 정도로 처참합니다. 비싼 책이 가독성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임규정이라는 사람 번역이 대체로 그렇더군요. 키에르케고 전집이 이 사람 손에 의해 번역 됐는데, 대체로 한국어 어순과 규정을 가볍게 무시한 문장이 넘쳐납니다. 절대 구입해서 읽지 마세요. <죽음에 이르는 병> 에 대한 읽을 수 있는 모든 판본을 읽은 건 아니지만, 시중에 구할 수 있는 판본은 다 봤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뛰어난 번역이 박병덕 님의 판본입니다. 번역 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력이 되면 이 판본들의 보그병신체 문장들에 대한 성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교적인 책은 일반인들이 좀 기피하는 면들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고전 사상서 위주로 추려봤기 거부감은 좀 덜할거라 사료됩니다. 개인적으론 안티기독인에 가깝기에 위 책들은 현재 한국에서 욕먹는 기독교와는 거리가 좀 멀다 하겠습니다. 모쪼록 즐독하시길~!


댓글(4)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조그만 메모수첩 2020-03-17 15: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천 감사합니다. 읽은 것이라곤 천로역정과 순교자 딸랑 둘 있군요. 덕분에 위시리스트 좋은 책들 많이 추가했습니다.

oren 2020-04-10 17: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러 해 전에 제가 <로맹 가리>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yamoo 님께서 너무나 인상적인 댓글을 달아주셨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의 기억 때문에 <로맹 가리>를 소개하는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려놓았답니다. 시간 나시면 한번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 지내시지요?
https://youtu.be/vKy0n0XDJMM

2020-08-14 13: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페크(pek0501) 2020-08-14 1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탐나는 명저 30선이네요.
너무 뜸하십니다.
잘 지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