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the World Vol. 2: History for the Classical Child: The Middle Ages: From the Fall of Rome to the Rise of the Renaissance (Paperback, Revised Edition) The Story of the World 18
수잔 와이즈 바우어 지음 / Peace Hill Pr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가져온 표현은
window into soul : 마음속으로 들어가다!

대영제국을 다스리던 엘리자베스 여왕은 사생활까지 간섭하려 하지는 않았는데 이건 당시 왕들에게서 보기 힘든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But she didn‘t ask her subjects what they were doing in private. She told her advisors that she didn‘t intend to make ˝windows into men‘s souls.“ (347)

루터의 종교개혁 이후 영국은 헨리8세의 이혼을 위한 적극적 조치로 프로테스탄트 국가가 되었고 엘리자베스여왕도 공식적으로 카톨릭 예배를 금지했지만, 사적인 영역까지는 건드리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4-03-05 23: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딱한 영어 너무 좋네요. 나중에 <딱한 영어>만 모아서 읽어도 좋을거 같아요, 하면서 옆에 보니 따로 카테고리 만드셨네요ㅋㅋㅋㅋ
역시나 엄지척!입니다!!!

독서괭 2024-03-12 19:17   좋아요 1 | URL
ㅎㅎ 단발님,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훑어볼 수 있게 제목에 표현 적어놨어요!^^

미미 2024-03-06 15: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영빅토리아‘라는 영화 생각났어요.제가 애정하는 에밀리 블런트,루퍼트 프렌드가 주연으로 나왔는데 보고싶지만 볼수 있는 경로가 없어서 아쉬운...ㅋㅋㅋ여성들이 정치영역에 더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어요.

독서괭 2024-03-12 20:18   좋아요 1 | URL
오호 그런 영화가 있었군요! 찾아보니 왓챠에 있는 모양인데 미미님 구독 안 하시나 보군요! 여성들이 정치에 많이 참여할 필요가 있죠.. 저부터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