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책 산 자랑. 이번 책들은 이런 책들은 사줘야지 하는 기준에 의해 골랐다.
세월호 생존 학생이 쓴 <바람이 되어 살아낼게> - 곧 세월호 참사 9주기라니.. 시간 빠르다.

세월호 참사를 겪은 세대가 이만큼 자랐는데도 아직 세상은 변하지 않은 것 같아요. 왜 사람들은 모르는 걸까요. 이런 일들을 계속 무시하고 지나친다면 그다음 차례는 자신과 가족이 될 수 있다는 걸. 그걸 막기 위해 왜 남겨진 사람들만 몸부림쳐야 하는 걸까요. 저는 세상이 변했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서 다음 세대인 아이들도, 더 성장해 나갈 저의 세대 사람들도 우리 앞에 벌어진 참사에 두 눈 뜨고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그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거예요.
남겨진 사람 중 한 명으로서, 이 나라에 사는 사람으로서.
부디 관심을 거두지 않기를, 생각을 멈추지 말기를 바랍니다. 자신과 소중한 사람들의 삶을 지키기 위해서.
-<바람이 되어 살아낼게> 9쪽


<청소년을 위한 제주 4.3> - 제주4.3 사건을 처음 자세히 접한 건 강준만의 현대사 책에서였다. 지난해 청소년을 위한 5.18 책이 좋았기에 다른 책도 봐야지 했었는데, 4월을 맞아 샀다.

누군가 말했다. 제주 43은 3만여 명이 죽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하나하나 소중한 사람이 희생당한 3만 개의 사건이라고. 나는 그 하나하나의 이름을 다 말하고 싶었다. 3만 개의 이름을 ...... 이제 내가 아니라도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이름을 불 러줄 것이고, 이름이 불린 이들은 평화의 꽃으로 되살아날 것이다.
채 피지도 못한 채 잠들어야 했던 우리 마을의 오 아기가 이제 영면하기를 .
-<청소년을 위한 제주4.3>, 7쪽


오늘도 50분의 자유시간, 선택한 책은 <토니오 크뢰거> 재밌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파랑 2023-04-08 13:0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번달에 안사셨으니 이번달에는 4권 사셔도 되는거 아닌가요? ㅋ 열린책들 시리즈 읽고 계시는군요 ^^ 빵도 맛나보입니다~!!

독서괭 2023-04-12 10:09   좋아요 1 | URL
ㅎㅎ 역시 새파랑님의 구매 촉진 댓글. 하지만 저의 올해 목표는 월 2권 사기가 아니라 안 사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번 달 실패!! 새파랑님은 열린책들 진작에 다 읽으셨지요? / 저거 비스코티라는 건데 엄청 맛있습니다^^

책읽는나무 2023-04-08 22:2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의미있는 책 사진입니다^^

독서괭 2023-04-12 10:10   좋아요 1 | URL
그때의 생존자 학생이 이만큼 어른이 되어 책을 펴내다니, 대견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