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된 기획 - 설맞이 임무 수행처럼 정부의 일들은 뭐라고 하든지 일사천리다. 의도를 가지고 밀어부치는 집단은 하나다. 안타깝게도 그들이 역사를 쓰고 있다. 야당은 벌려놓은 일들에 휘둘려 어정쩡한 손들어주기만을 하고 있다. 앞 일에 대한 예상도 없고 대책도 없다. 가장 중요한 일관된 의도도 없다는 것이다. 걸림돌이 없기에 예상되는 반응과 예상되는 결과물들로 자신감은 날로 늘어난다는 점이다. 더구나 대범해지기까지 하고있다. 덩치큰 기획이 더 집요하게 있을 것 같지 않은가. 국민은 국면을 뚫고가는 정치력과 정치를 바라는 것이 아닌가. 시나리오도 없고 있어도 변변치 않고 파놓은 함정에 예쁘게도 안착만하는 건 아닌가. 욕이나 해대고 실정에 대해 목소리만 높이는 건 답이 아니지 않는가. 그것도 몰려서 결국 편드는 건 익히 보아왔던 거 아닌가.

발.

1. 새벽꿈이 선명하다. 자취방같은 곳에서 합숙이다. 어제 카페에서 본책들의 속편들이 널부러져 있다. 건너방에서 나눈 gs의 디자인의 디테일에 대한 질문에 sd와 나는 명확한 답변을 하지 못했다. 그 방에서 일어나 나오니 금방 따라 나섰다. 건넌방의 온기는 한숨 더 자야살 듯 gm과 sm은 잠을 더 청했지만 일어나 나갈 맘으로 칫솔을 찾는데 낡고 헤져 쓸수가 없다. 그새 sd은 이부자리를 갠다. 거드니 문밖에서 차가 후진을하고 gm은 장난감 안경에 댄스에 노래를 부른다. 그만하라고 소리치지만 머쓱하다.

2. 잘 되게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안되게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다. 그 짓을 하고 있다. 그 책임은 모두가 져야한다는 것이 더 무섭다. 지혜가 각별한 이유다.

3. 명절 전부터 일어나지 않은 일이 속보자막으로 도배다. 꿍꿍이도 이렇게 원색적이다. 지속적이고 강박처럼 반복이다. 어어 가 아니라 아아다. 기획의 근저를 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끌려다니다가 서로 손가락질 하는 일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