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철이나 실현으로서 아나키즘 보다 시도나 실험의 사유로 아나키즘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관련 책들은 찾아서 보면서 학회의 소식도 접하게 되었습니다. 짬을 내어 참관하려합니다. 혹 동행하고 싶으신 분들 안 계신가요. 동아시아의 아나키즘 역사도 발굴이 채 되지 않아 안타깝죠. 혹 같이 가신다면 차 한잔 대접해드리죠. ^^

 

 

 

 

 

 

 

 

 

아나키즘 학술대회 안내

오는 5월 1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우당기념관(서울 종로구 신교동)에서 한국아나키즘학회(회장 강동권) 2014년 정기학술대회가 열립니다.

제1부는 “아나키즘, 자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먼저 「아나키즘의 관점에서 본 사회적 경제」를 발제(하승우), 토론(김태영)하고, 이어 「풀뿌리 지역사회 권력과 지역자치」를 발제(김성균), 토론(송경재)하며, 마지막으로 「발도르프학교의 자치적 운영과 루...돌프 슈타이너의 유기적 사회삼원론」을 발제(김훈태), 토론(이상우)합니다.

제2부는 "우관 이정규 선생의 아나키즘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먼저 「아나키스트 이정규의 생애 재조명」(이문창)과 「우관 사상의 현재적 의의」(방영준)를 발제하고, 이어 토론(김영범, 조광수)을 합니다.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편하게 들러주셔도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