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서사시 구세계편 1-6장, 메소포타미아, 크레타,크노소스,미케네문명,키프로스,그리스 105쪽, 숲과 나무의 관점에서 쓰다. 설탕, 커피 등등 미시사보다 스케일이  다른 듯,  문명의 발생지가 강가라는 상식에 그에 앞서 모두 숲이었다라고 한다. 그 채굴의 역사는 반복되고 숲을 정복하기 위해... ... 논리는 이어진다.

 

축구는 어떻게 세계를 지배했는가?  손가는대로 보다. 카르톨라스의 존속-정치부패로 위축된 브라질 축구,  브라질 축구클럽,경기장에는 관중이 없다. 브라질 선수는 거의대부분 브라질로 돌아가려하지 않는다.

이탈리아의 과두재벌-스포츠정책,여론조작,부패한 정치; 심판순위가 매겨질 정도로 심판이 인기, 분석프로그램도 있단다. 정치,부패와 끊임없는 밀어.

우크라이나 - 나이지리아 흑인선수; 여긴 창조성을 인정하지 않는다. 로바노브스키 방식의 수학적 자료 적용으로 경직된 축구, 정해진 패턴대로...한번 보시라.

감상적인 홀리건-영국의 홀리건을 읽다.  170쪽  그래도 찬반양론을 취재한 흔적이 보인다.

 

근래 관심있는 언어는 놀이, 상상력이었는데, 모두 들어있어 일단 그림만 모두 보았다. 속 내용은 하나도 보지 않았다.  특별한 것이 있으면 좋겠는데... ...

 

 

 

 한국의 정원 - 선비가 거닐던 세계 ;  연못 가운데 바위가 왜 3개있는지? 삼신산,, 소나무,대나무,매화, 은행나무... 소낙비내리는 수풀에 우거진 정자 한가운데...파문을 일며 번지는 연못속의 경치를 보며... ... 왜 술 생각만 나는 거지??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 요약에 충실하려고 한 듯.  최근흐름만 압축해서 보면 될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