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신문기사 모니터링
신문검색(9/10이후) - 오**: 한겨레,경향,충청투데이 게시판에 포맷에 따라 올리기로
키워드 검색
- '식약청' - 한**
- '전자파' - 유**
- '나노기술' - 조**
-- 이상 공대 메카트로닉스 공학부 02학번 친구들입니다. 주제는 서로 조율,협의하여 정하게 하였습니다.
2. 영상자료 모니터링
- kbs 취재파일 4321, 추적60분 - 정**
- sbs 스페셜, 뉴스추적, 그것이 알고싶다 - 노**
-- 이상 경제 무역학부 04학번 친구들입니다. 바이오응용화학부 친구들 5명이 수학여행중이라 참석하지 못했는데 이를 감안하여 분담하여야겠네요. 일단 방송사-프로그램명,방송일,제목,피디기자를 엑셀화일로 정리하여 등재하도록 하였습니다.
3. 자료정리 -- 사무차장에게 연락을 취하여 숙제를 받도록 하였네요. 이**,이**,용** 전자전파통신전공(이름들이 많이 길어졌군요. 힘들어라) 친구들이 함께합니다. 연락주시길
4. 과학기술과 사회, 윤리의 관점에서 정보검색을 요청하였고, 크게 어긋나게 자료수집을 하지 않을 것 같아보입니다. <시민과학>도 보고싶다는 친구도 있어, 한부씩 주었습니다. 그 관점에서 정보를 검색하면 될 것이라고 하였네요. 자료정리-영상-신문기사가 서로 공통점이 있을 것이고 서로 정보를 교류해야함을 강조했네요. 도서정리도 가급적 이쪽으로 유도를 하면 좋을 듯합니다. 검색하고 자료 올리는 것을 봐서 토요일 모임을 계속할 것인지 대체할 것인지 반의반 협박하였는데, 열심히 할 듯 싶습니다. 함께 이야기나누고 정리하는데 한시간정도 걸렸고, 함께 끝냈습니다. 도장 꽝!!!
5. 미진한 것 - 전자전파통신전공 자료정리를 영상신문팀들과 맞추면 괜찮을 듯하네요. 함께사는길 목차정리도 괜찮고 전자파, 나노관련한 자료를 정리하게 하여 다른 팀들에게 관심을 보이도록 하는 것도 나을 듯합니다. 바이오응용화학부 친구들(모두 영상)인데, 적절하게 역할 분다믈 하여야 할 것 같네요.
6. 날도 좋은데 연애도 열심히, 잘 놀라고 했습니다. 금요일 술마시고 늦으면, 못나와도 좋으니 연락주고 양심의 가책은 느끼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대신 다음주 숙제를 열심히 할 것. 끝. 다들 이쁘고 귀엽고 상큼하고 발랄합니다. 똑똑하기까지 ... 가을날 이녀석들이랑 족구라도 한판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오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