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아침이 흩트러지면, 주말이 내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눈이 수월하게 떠지기에 아이들과 한담, 학교 가는 길,  얘기를 주고 받다가 나온다. 일터생각도 흩어지기전에 흔적을 남겨놓고, 참*, 학생들과 할 일도 가닥을 잡아두어야 주말 맘이 편할 것 같다. 내일 서울 마라톤, 시간-일도 그러해 저어했는데, 서울 광화문에서 잠실까지 온통 휘젖고 달리는 기회가 없을 것 같아 맘을 다시 잡기로 한다.

새로운 일들은 댓글-서재주인보기로만... 당분간 흔적을 남기기로 한다. 아쉽겠지만...일정기간이 지나면 열어놓으니 채근하지는 마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여울 2007-03-19 1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070317 참*, 지역신문/인터넷 스크랩

(1) 신**사무국장 분류(안)을 따르되, 참터과제에 대한 코멘트 등으로 요약문을 둔다: 반드시 댓글이나 중요도를 표현한다. ---> 문헌정보학과 학생들의 도움을 얻어 지속적으로, 주기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사전 협의를 해본다.

(2) 지역신문으로만 한정한다. - 대전/중도/환경신문/기타 소식지?/일간지-주간지/비정기 간행물 ...너무 많은 분량은 의욕을 줄일 수 있으므로 지역신문의 특징적인 기사, 취재 방향을 갖는 것으로 좁히는 것도 생각해봐야~

(3) 인터넷 과학신문?의 방향-신뢰, 활용도 사전 확인...참터가 주기적으로 정리할 필요성이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함.

(4) 교육 - 학생들에게 참터에 대한 기본적인 인지? 참터과제에 대한 설명...기사를 취합할 수 있는지도 사전교육이 되거나 타진이 되어야 함.

(5) 보고서 --- 보고서 작성을 사전 고려한다면 목차를 (가) 설계한 뒤, 가정에 맞게 취합할 수 있도록 활동결과물이 그때그때 정리되어야 함.

 5-1 기사분석과 기사동향으로 본, 각 사회단체의 정보제공과 참터가 과제화할 수 있는 사안의 발굴, 가운데 초점을 맞출 수 있다면 그것을 결과물로 두고...<--- 사회단체가 부담스럽다면 몇가지 유형의 샘플(주제에 따른)의 분석도 유의미할 수도 있고, 활동력을 최대한 집중할 수 있음.

 5-2 초기 취합할 정보원, 종류, 주기에 대한 코멘트가 있어야 함..

(6) 최대로 유용하게 할 가능성, 최소로 운용될 경우의 가능성의 폭을 설정하면, 우리가 추진할 수 있는 범위가 개략적인 추정이 됨,  가운데 학생의 열정도 있지만, 크지 않을 것으로보고 결합도에 따라 강약을 조절해야 할 것 같음.

070317 0910 작성 -- 0932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