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못 살인자 밀리언셀러 클럽 5
로베르트 반 훌릭 지음, 이희재 옮김 / 황금가지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쇠못 살인자는 이전에 도서관에서 빌려본 적이 있었다.  그런데 미처 다 읽지 못하고 반납해버렸다.  그다지 재미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얼마 전에 물만두님의 디공 시리즈 리뷰들을 보고 다시 한번 읽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현재 시중에 돌고 있는 4권을 다 구입했고,  처음으로 쇠못살인자를 다시 읽게 되었다.   

 듣기로는 예전 중국에 있었던 사건들을 각색하여서 이야기를 만든 것이라고.  디 공 역시 실존 인물이라고 한다.  판관 포청천이 떠올려 지는데, 역시  디공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공 이야기를 하면서 포청천 이야기도 거의 항상 언급되는 것 같았다. 읽으면서 예전에 방영되었던(현재도 중드를 전문적으로 보여주는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지만) TV드라마 판관 포청천을 보면서 즐거워 하던 것이 생각났다.  그런데 약간 단조로운 느낌도 없지 않았다.  아마 처음에 읽었을때 책을 중간에 덮은 것은 이 탓이 큰 것 같다. 좀 오래된 추리소설은 이런 느낌때문에 다시 읽는 일이 잘 없는 것 같다.  

 사건 내용을 보자면 정말 머리가 복잡해 질 정도로 많은 사건이 발생한다.  그 중에서 단순히 광기에 비롯된 살인도 있었고, 안타까운 경우도 있었다.   제목이 왜 쇠못 살인자 인지는 마지막에 밝혀 진다. 제법 재미있었던 장면 중 하나는 디 공이 조상님들을 에게 보고(?)하러 가는 장면이였다.  군중 속에서 재판을 열고 군중들의 반응도 상당히 신경 쓸 수 밖에 없다는 것도 그랬고.  

 일단은 출간된 순서에 따라 읽을 생각이다.   다음에는 <쇠종 살인자>가 될 듯.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0-11-01 11: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디공씨리즈에 나오는 디공은 당나라 측천 무후시대에 활약하던 적인걸이라고 하더군요.유덕화 주연으로 영화도 나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