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in,내셔널 지오그래픽,르몽드 디플로마티크를 1년 구독했다. 잘 챙겨볼 수 있으려나 모르겠지만 일단, 성급한 성격 답게 마음 먹은 김에 질렀다.  이전에 정기구독했던 이력이 6년이상 지났다.  4년까지는 가판대에 있으면 가끔 구입하기도 했는데 요즘까지 격조했다.  계간지인 역사비평과 스켑틱, 뉴필로소퍼도 정기구독 할까 하다가  그건 너무 지나친 것 같아서... 그만 두었다.

 

읽을 것도 볼 것도 많아져서 책 읽는 건 이전보다도 많이 줄어 들것 같다. 그만큼 책 구입하는 것도 줄이고.

 

사실 일간지도 두 종 정도 정기구독할까 하다가 해지 할때의 번거로움이 생각나서 그만두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arine 2020-01-07 15: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삼촌이 역사 선생님이라 학생 때 삼촌집 가면 역사비평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도 생각나는 기사가, 왜 순조대에 세도 정치로 조선이 몰락했는가였던 것 같아요.

가넷 2020-01-09 00:04   좋아요 0 | URL
역사비평에 대한 추억이 있으시네요. 요즘에는 삼국통일을 다루고 있는 모양이던데, 구입해서 보려구요. 뒤에 찬찬히 정기구독은 고민할 생각입니다.

잡지의 시대가 간지 오래 되었지만, 그래도 정기구독을 하면 매주, 매달 기다리는 재미가 있어서 좋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