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과 K는 여러모로 비슷해보이는 점이 많았기에
나는 M과 함께가기로했던 길담서원에 K와 동행하는 일을 망설이지 않았다
M의 거침없는 강서구 비하 발언에 발끈해 그때부터 M에게 말을 놓기 시작한 K는
결국 돌아가는 길에, 니가 왜 M을 이뻐하는 지 알겠다는 문자를 남겼다

그럼 그럼, 내가 아무나 그렇게 이뻐하지는 않아 ^_^
그리고 너도 M을 이뻐할 줄 알았어 흐흣
(실은 M은 모든 사람이 이뻐하긴 해 ㅋㅋ)


K는 M이 금요일에 공연을 본 후에 대학로에 있겠다면,
본인이 맥주한잔을 사겠다고 제안했고
무슨 공연을 봐야할지 특별히 정해져있지 않았던 M에게 나는
K의 공연을 함께 보는 게 어떠냐고 물었다
M은 맥주를 마시지 않기 때문에,
맥주는 커피로 변신했다가 결국에는 치킨이 돼버렸다 ^_^

물론 나와 K는 맥주도 마셨지만, 흐흐 


내가 원래, 보기와는 다르게 무심함이 하늘을 찌르는데 (으흠, 보기에도 그런가? ㅋㅋ)
거기에 만만치 않게 기억력도 나빠서
K에게 M에 대해 설명을 해주며 좀 치명적인 실수를 많이 했다
노래방에 가자는 K에게 M은 노래방을 싫어한다고 얘기하는 상황에 이르자
(음, 그러니까, 이게 3번째 실수였다 ;;;;
치명성 정도로 보면 가장 덜 치명적인 실수였으나,
쓰리콤보가 가져다주는 놀라운 힘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다)

결국 '누나는 나에대해 알고 있는게 뭐냐!!!' 라는 M의 질책과
'너희 둘이 정말 친한거 맞느냐!!!' 라는 K의 의문에 맞서야했다

나는 결국 영화 속 명대사를 인용할 수 밖에
"나한테 잘해주지마, 나 다 까먹을거야"
(사실 한때 가장 친한친구 H는 나를 왜곡녀라 부르기도 했었다, 도무지 기억하는게 없다고 ;;;
실은 그래서 기록에 집착한다는 ;;;; 하지만 기록해놓고, 그 사실 자체를 까먹는 일도 부지기수)


K는 김연우의 바람, 어디에서 부는지,를 부르겠다며 노래방에 가자고 얘기했고
나는 그렇다면, 우리 제발, 제발, 신나게 놀지 말자,
상대방 신경쓰지 말고 부르고 싶은 노래 부르자, 라고 제안했다

사실 앞에서 누가 신나게 춤춰도 나 정말 하나도 신나지 않는다고
그냥 좋아하는 노래들 부르면서
듣고 싶으면 듣고, 듣기 싫으면 노래찾고 하자,고 말이다

종각의 허름한 노래방에서 두시간을 노래하며
우리 중 누구도 단 한번도 신나는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
선곡할 때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지도 않았다

그냥, 좀 지지리궁상모드로, 좋아하는 노래들로만 실컷 내지르다 왔다

(그러고보니, M에게 그 언젠가, K와 기숙사 6층방에서 밤새 듣던
이적의 그땐 미처 알지못했지를 부르라고 했던게 한번의 강요라면 강요)

코드만 맞는다면, 이것도 얼마든 즐거울 수 있는데,
루즈함을 즐기며, 가끔 좋은 곡들은 간주조차 감상할 수도 있는 건데
우리는 노래방에서 너무 속도 지상주의, 분위기 업 강박, 에 시달린다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어차피 즐겁자고 하는 것들인데...


암튼, 그렇게 하고 싶었던 노래방 로망을 80% 정도나마 실현시키기도 했고,
역시 우리는 그 방법이 더 즐겁다는 걸 확인하기도 했고 ^_^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니나 2008-07-14 1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M에게 이적의 '다행이다'도 강요했다는 ㅋㅋ 루즈함가운데 울려퍼지는 M의 알흠다운 목소리-그렇게 노래 잘하는데 노래방가기 싫어했을리가 ㅋㅋ 근데 지지리궁상모드 너무 좋아 다음엔 꼭 3호선 버터플라이 부르고 말겠다(불끈!)

웽스북스 2008-07-14 12:52   좋아요 0 | URL
아니, 그러니까
맥주를 마시는 내 모습을 M이 어색해하는 것처럼
노래방에 있는 M은 내게도 어색하다규 ㅋㅋㅋ

근데 나 아직도 M에게 좀 많이 미안하다는
으흑, 이 기억력 어쩌면 좋니
나도 다음엔 김연우의 재회/폴아저씨 노래 꼭 부를거야!!

마노아 2008-07-14 1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그 로망 나도 실천하고 싶어요. 토요일에 친구랑 노래방을 갔는데 이 친구는 아주 빠르고 비트 강한 댄스곡만 부르거든요. 거기에 처량맞은 발라드 부르자니 나는 눈치 많이 봤어요ㅠㅠ

웽스북스 2008-07-14 12:53   좋아요 0 | URL
처량맞은 발라드 좋은데,
실은 제가 빠르고 비트강한 댄스곡을 부를 줄 몰라서 그러는 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으흑, 부르고 나면 그리 어색할 수가 없거든요 흑흑

니나 2008-07-14 13:14   좋아요 0 | URL
아냐아, 너 내 스탈 알잖아. 대중이 원하면 빠르고 비트 강한 댄스곡 천장에 머리 닿도록 부를 수 있는거... 하지만... 그건 허탈해ㅋㅋ 지지리궁상모드가 주는 진정한 카라르시수가 있당께~~

웽스북스 2008-07-15 22:48   좋아요 0 | URL
ㅋㅋ 알지알지, 천장에 머리닿도록 ㅋㅋㅋ
지지리궁상모드의 카타르시스는 천장을 뚫는다는 것도 알지

2008-07-14 22: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07-15 22: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07-15 22: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07-15 22:4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