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러스트 배워요.


시니에님이 일러스트레이터 작품 올려놓으신 걸 보니
저도 그만 옛생각이 모락모락 나지 않겠습니까 ㅎㅎ

컴퓨터 그래픽 기초 배울 때 그렸던 작품들인데
컴퓨터 그래픽 기초는 저에게 참 신나고도 속상한 수업이었죠
디자인에 집착하나 디자인에 재능이 없다는 걸
처음으로 알았거든요 ㅋㅋㅋ

요즘엔 파워포인트를 만들면서 뼈저리게 느끼고 있어요 흐흐흐


그래도 그 수업은 눈물젖은 A+를 받았었답니다



처음 과제는 씨디케이스

텍스트를 이용한 그림을 그리라고 해서
안에 들어있는 곡목으로 햇님을 그렸답니다 ㅎㅎ
선생님한테 굿! 아이디어라고 완전 칭찬받고 헤헤거렸던 ㅋㅋ



두번째 과제는 책표지였답니다
수업끝나고 3-4시쯤에 전산실에 들어가서 작업했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전산실 문 닫으니 나가라는 (11시쯤?) 소리가 들려
매우 당황했었어요

이 과제를 본 선생님께서는 매우 의아한 목소리로
너 혹시 산디(산업디자인)니? 라고 물으시고는
제가 아니요, 라고 답하자 그렇지, 어쩐지... 라고 답하시며 -_-

뭔가 산디애들만큼 정말 열심히 해오긴 했는데
디자인적으로 훌륭하지는 않다는 (ㅜ_ㅜ)
하지만 정말 열심히 잘 했으니까 만점'은' 주겠다는

이런 칭찬인지 욕인지 대략 애매한 경계선 상에 있는 말을 듣고
아, 나는 역시 디자인은 안되겠구나, 라고 급좌절을 하긴 했으나
그래도 이 수업은 제게 매우 즐거웠던 수업입니다

플래시로 만들었던 붕어빵과 호빵과 오뎅의 대화도 있는데
플래시는 올릴 줄 몰라서 ㅎㅎ

이것 역시 그림은 매우 허접하지만 아이디어가 유쾌하다고
만점을 받았었죠

역시 전 디자이너의 피는 없는 거에요 하하 ㅜㅜ
이때 선생님이 저를 꺾어주시지 않았다면 저는 또 어디 가서
재능도 없는 주제에 디자인을 하겠다며 나섰을지도 ㅋㅋㅋㅋㅋ

(정말 재밌었거든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rch 2008-07-01 1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에요. 웬디양님. 나 내꺼 내려야나 고민되잖아요. 나 감히 까불거린거 맞아지잖아요. 으항. 책표진 정말 진짜 같은데요. 민망민밍, 민망하도다.

웽스북스 2008-07-01 10:54   좋아요 0 | URL
켁 뭐가 민망해요
시니에님꺼는 아이디어가 있지만 저는 노가다만 있을 뿐이에요 ㅋㅋ

Arch 2008-07-01 11:23   좋아요 0 | URL
몰라요. 몰라. (어디서 앙탈짓이야!) 저도 그냥 선생님 하는대로 따라한 것 뿐인데. 그나저나 일러스트 진짜로 하시는 분이 보시면 이건 뮝미 노릇일텐데.

웽스북스 2008-07-01 16:37   좋아요 0 | URL
그니까요 ㅋㅋㅋ 내것두 완전 초딩모드잖아요. 나의 취향은 이게 아닌데, 할 줄 아는 건 이런 것 밖에 없고, 참 슬픈 현실이에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