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 많은 분들이 그냥 봐라! 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알라딘에 책 상태에 예민하신 분이 많으실 것 같아서
저는 교환하라는 쪽이 더 많은 줄 알았는데,
의외로 그냥 봐라, 쪽이 더 많았습니다

여부가 있겠습니까?
그냥 보겠습니다!


실은 저도 한표 던졌습니다
세상에 투표 만든 사람이 투표도 할 수 있다니, 독특한 시스템 ㅋㅋ
세상에 투표 만든 사람이 투표도 해보다니, 독특한 마인드 ㅋㅋ


몇몇 분께서 따뜻하다, 감동이다, 뭐 이런 얘기를 해주셨는데
그럴 리가 있겠습니까
저도 쪼잔하고 까칠하답니다, 알고 보면

다만, 조금씩 화가 나는 부분에 대한 영역이 다른 것 같아요
책 상태에는 의외로 좀 쿨한 편이에요-
모서리 접어서 보기도 하고, 가방에 며칠동안 뒹굴어서 헤지기도 하지만
크게 개의치 않는 성격이어서요

그런 것들보다는 쓸데없이 낭비되는 자원 같은 것들에
제가 좀더 민감해서 그런듯 합니다

(네, 그러면서 프린트는 100장씩 막 실수하고 그래요 제가 ㅠㅠ)



아마 돈 많은 출판사에 잘팔리는 책이면
거침없이 교환신청 했을지도 모르는데
이책은 아무래도 한권 놓고 여러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예전에 이 책을 사셨던 분도 비슷한 상태로 책이 왔다는 걸로 봐서는
좀 제본 업체를 싼 데를 쓰나봅니다 ㅠ_ㅠ



- 글 쓰다가 생각났는데요 ^^

책에 안민감한 제가 참을 수 없는 두가지 책상태의 망가짐이 있답니다

1. 하드커버 겉표지 하드커버와 균형어긋나 겉표지 아래쪽 너덜너덜해지는 것
2. 책날개로 읽은 부분을 표시해 책날개가 뭉툭해지는 것

1은, 웬만하면 겉표지 빼고 다니고
2는, 절대 하지 않는 일인데

가끔 빌려주다보면 이런 일이 생기죠
같이살던 친구가 1번을 해서 제가 그 친구 잘 때 조용히 하드커버 표지 빼놓은 적 있고
엄마가 2번을 해서 제가 마구 생난리부르쓰를 춘 적이 있었죠

이것만 안하면 저는 제 책 빌려가서
접고 밑줄긋고 낙서를 해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요
(아, 단 접는 건 ;; 1센치 이상은 곤란해요 ㅋㅋ)


까칠한건지 관대한건지 쪼잔한건지 잘 모르겠지만 ㅋㅋ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늘빵 2007-11-30 1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책날개도 쑤셔넣고, 띠지는 오는즉시 갖다버리고, 책에 낙서도 하고 밑줄도 긋고, 모서리도 접고 해요. 근데 잘 안빌려줘요. -_-

웽스북스 2007-11-30 10:58   좋아요 0 | URL
ㅋㅋ 제가 착해서 책을 잘빌려주는 건 아니고요- 그냥 제가 책을 10000원 주고 샀으면 인당 소모비용 만원인데, 1명 빌려주면 인당 소모비용 5000원이잖아요- 이런 '나름의 합리적 이유-_-' 때문에 책빌려주는 걸 좋아해요-

순오기 2007-12-01 0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도 그냥 봐라에 투표했어요.
우리집은 동네 도서실이에요. 하지만 읽다가 엎어놓거나 접는거 절대 사절입니다.
워낙 돌리다 보니 곤리를 철저히 해도 많이 손상되거든요 ^^
하지만 읽어서 헐어지는 건 책이 제몫을 다하는 거라 꽤 관대하지요!

웽스북스 2007-12-01 00:58   좋아요 0 | URL
흐흐 저도 그냥 봐라에 투표했어요. ㅎㅎ
순오기님은 저보다 더 심히 돌리시는 것 같은데요? ㅋㅋ
전 그래도 빌려다 보는 사람이 한정돼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