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딱 하루만 반값' 좀 치워주삼~~
알라딘을 열때마다 요 '딱 하루만 반값' 박스가 신경을 거슬리며 걸치적 거린다.
반드시 한번은 클릭하게 만드는 무뢰한 침입자.  


2.
'40자평'을 '구매자'에게만 허락한다.
40자평이 문제가 아니라 '구매자'에게만 허락하는 코너가 생긴것이 문제다.


3. 
알라딘 메인화면 윗부분은 베스트셀러만들기를 강요한다.
그냥 편안하게 서점을 산책하게 냅둬주라.
이벤트 소리 시끄러운 장터인데,
심지어 눈길을 잡으려 천박하다.   

왜 가장 많이 팔린책, 베스트셀러, 알라딘이 추천하는 책이 뭔지 내가 알아야 하냐고요. 

 
4.
책 표지를 보고, 제목을 보고, 저자를 보고, 책소개를 보고,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보고 음... 이런책이구나.
 
- 책 표지를 보고, 제목을 보고, '딱 하루만 반값'을 지우고, '이 책을 구입한 분들은 다음책도 구입하셨습니다'를  지나 밑에 저자와 책소개와 ..... 

왕짜증난다.
내가 검색하려는 책을 알기전에 왜 그 책을 산 사람이 다른 어떤 책을 샀는지 알아야 하는걸까.


4.
알라딘은 그동안도 서점이었다. 
다른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책을 판매하는 곳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라딘이 성공한 이유는 
다른 개성과 철학의 사람들이 책에 대한 애정과 소통을 서로 존중한 것이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책에대한 얘기를 하고 나누는 것에 동의한 셈이다.
서로다른 감각과 평가들이 공존하는 것이 오히려 즐겁게.

책이 좋고, 리뷰를 나누기 편리한 서재시스템이 알라딘을 클릭하게 한다.
거기에  비교적 조용한 것이 좋았는데

최근들어 알라딘 구성과 편집의 변화는
돈달라는 말을 너무 노골적으로 해서 불편하다.  

지금까지도 알라딘은 서점이었다.
눈에 거슬리는 것이 없었던 것은 아니고 딱히 내눈에 들어야 할 이유도 없다.

자본주의사회에 많이 팔리면 장땡이지. 그렇겠지.
그래서 더 많이 팔려고 노력하는게 뭐 문제될까.

다만 나는 짜증나기 시작했다.
알라딘 서재에 한칸을 차지하고, 리뷰를 쓰고 소통을 하는 사람들이 좋아서
아직 서재에서 방을 빼지는 않고 있다.

서재에서 방을 빼지 못하기 때문에 위의 짜증남을 계속 참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부탁한다.  


누가 알라딘 좀 말려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