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지생태보고서 - 2판
최규석 글 그림 / 거북이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난 정말로 환경에 관한 보고서인줄 알았다.
어딘가에서 추천사를 봤는데 그때도 책 제목만 보고 환경주제의 만화라고 생각했다가
오늘 보고는 아이고, 깜딱이야!! 왠, 습지.
리얼궁상만화!


2.
요즘 흔한 말로 홀랑 깬다.
등장인물들은 모두 귀엽고 게다가 뒤통수를 치는 반전의 상상력까지. 절묘하다.
기특해라.
(요즘 나는 젊고 싱싱한 녀석들은 다 이쁘다)

시련은 부자에겐 가지 않아.

가난한 젊은이들의 삶에 대한 해학과 여유.
뭐랄까 그 빛나는 여유는
지금 비록 갖은것 없어도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지지리 궁상을 떨어도, 배고파도, 가끔은 자꾸 초라해져도
오히려 그렇게 몰두하며 탕진하는 그 젊음의 여유
그렇게 빛나는 궁상을 여유있게 떨며 몰두한 젊은이들이
나이들어도 여전히 지혜롭고 아름답기를
그럴거라고 생각해. 예쁜 친구들.

무엇보다 남루한 현실을 외면하지 않는점이 기특하다.
쿨하고 젊은 감성이 부럽다.
읽는내내 행복했다.
나 이런 궁상 잘 알아. 그런 느낌. ^^*



3.
1977년생 최규석
마음 따뜻하고 뚝심있는 젊은이가 심지어 발랄한 상상력까지 있다.

당신의 빛나는 젊음을 이런 방식으로 자랑하다니.
내 기꺼이 침흘리며 부러워해주께.
발랄하고 유쾌한 상상력으로 부디 세상을 고르게 비춰다오.
기대하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