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크 사냥 미야베 월드 (현대물)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일영 옮김 / 북스피어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1.
하룻밤 동안의 멀미나는 주행.
꾸역꾸역 살아내듯이 꾸역꾸역 미미여사, 그녀는 쓰고 나는 읽는다.
지루하고 멀미나지만 책을 내려놓지 못하는 이유는

우연과 필연을 조합해 만드는 구성의 치밀함과 스토리의 개연성 때문이다.
정말 그럴것 같은,
그런 중대한 결심을 한 날, 타이어에 펑크나는 어이없는 사고를 당하는

2.
게다가 쉽게 용서하지 않지만, 쉽게 죽이지도, 살리지도 못하는
미미여사의 갈등의 구조안에서 누군들 자유로울까.

총이 있다면 쏘고 싶은 사람이 나는 있다.
실제로 총이 있다면 나는 망설임 없이 쏠 수 있을 것 같아.
그것이 총이 없어서 쏘지 목하는 나같은 사람에 대한 예의인것 같아.

그러나 한편, 사람이 사람을 심판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것은 신의 몫이지.
늘 나쁜 사람도, 늘 착한 사람도 없지만
어떤 상황에서 벌어진 어떤 행위에는 옳고 그름이 있다.
이것마저 없으면 약육강식의 야만의 세계와 다를게 없다.
다만 어떻게 더 정의롭게 뭔가를 행하며
더 촉촉하고 풍요롭게 사람들과 나누며
타인들에게 폐끼치지 않으며 살 것인지의 문제로 나는 읽는다.

말못하는 꼬마아이도 그렇고 헐리우드 스타일이 많은데
더 진지한 느낌이고


3.
왠지 무거운듯 하여 명성에 비해 늦게 읽은 미미여사, 의 초기작이다.
허명이 아니다.
한 석달은 쉬어야 어두운 그늘을 이기고 다시 그녀를 볼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