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을 써 놓고 보니 이거 뭐 책을 고른 게 아니라 박스에 담아 '한 박스에 5만원'이렇게 써 있는 걸 산 것 같지만 나름 심사숙고해서 고른 겁니다. 다들 그러시겠지만 ㅎㅎ

 

사실, 사고 싶은 책을 다 살수만 있다면 그게 어디 7만원이 대수겠는가! 70만원도 부족하다. 하지만 내가 매번 알라딘에서 7만원을 채워 구매하는 이유는 한 쿠폰 때문이었다. 그런데, 이달에 그 쿠폰이 없어졌다는 소식을 들었다.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는 아쉬움이 컸다. 한 권의 책을 40%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유혹적이니까! 그런데 조금 지나니, 다행이다 싶었다. 덕분에 7만원을 채우던 것을 그나마 5만원만 채우게 될 것임을 스스로 알았다고나 할까? 다시 말하자면 사고 싶은 책이 5만원이나 7만원만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당장 책을 사야겠다 싶어 구입하게 될 때는 책 한 두 권이 필요한 것인데 굳이 5만원과 7만원을 채우는 과정이 적잖이 에너지가 소모되기에 다행이라 여기게 되는 것이다. 아마 굳이 더 설명하지 않아도 이런 과정, 나만 겪는 건 아니,,,겠지??

 

그리하여 이번달에는 7만원을 채우지 않고 5만원에서 해결되었다. 사실 필요한 책은 시집 한 권이었는데 굳이 이유를 갖다 붙여서 사는 것이지만 또 그리하여 엄선된 책들은 그 과정을 겪었기에 그야말로 필요한 책이 되는 것이라는 합리화를.....어쨌거나 저쨌거나 만약, 5만원 선물도 없어진다면 난 정신 노동없이 필요한 책만 구입하게 될텐데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다. 내가 5만원을 채우게 된 선물은 바로 셜록홈즈 책갈피!였다. 나는 셜록홈즈도 좋아하고 책갈피도 좋아하기에 사실 지난 달엔 7만원 채우는 과정에서 이걸 넣었다가 결국 뺐을 정도로 내겐 매력적인 제품이었는데 마침 8월에 참,,,어찌 외면할 수가!!

 

원래 내가 사려고 했던 책은 김언 시인의 <모두가 움직인다>였다. 7월에 구입하려고 벼르다가 예정보다 늦게 출간되어 못 샀는데 지난 주에 출간되었음에도 그놈의 5만원병 때문에 ㅠㅠ 내일에야 비로소 내 손에 닿게 된다. 찌릿!^^ 요즘 문학과 지성사에서 쏟아지는 시집들에 대한 평은 여러 가지인 것 같다. 좋은 시집도 많지만 고개가 갸웃해지는 시집들도 있다고 한다. 그건 취향의 문제만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이 시집만큼은 아마 모두가 인정하지 않을까? 김언은 그런 시인이다.

 

 

 소리 소문 없이 나온 김경욱 작가의 신간 <야구란 무엇인가>의 출간 소식을 들으면서도 책꽂이에 꽂힌 읽지 못한 작가의 작품에 미안함을 느껴야했다. 내가 그러고도 욱이옵이라 부를 자격이 있단 말인가! 그래서 사실 당장 읽지 못할 것 같아 천천히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작가와의 만남을 신청하느라 후다닥!^^ 사실 갈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면서, 그래도 직접 한 번 꼭 뵙고 싶다. 그 전에 그의 책들을 다 읽을 수 있을까??? 읽었으면 좋겠다.

 

  요즘 기차, 전철, 지하철의 세계에 푹 빠져 다시금 책만들기 시작하시는 아드님과 함께 고른 책이다. 이 녀석은 맘에 드는 주제가 생기면 무조건 책을 만들려고 한다. 나중에 뭐가 되려나? 출판사 하나 차리려나? 신동준 작가의 <지하철은 달려온다>의 경우 라가치상을 수상한 작품이라고 하고 미리보기를 통해 보니 굉장히 독특하면서도 선명한 느낌이 좋았다. 소책자도 있다고 하는데 너무 작을 것 같아 기본책으로 구입했다. <칙칙폭폭 꼬마 기차>는 오래 전의 책이라 증기기관차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그 이야기가 맘에 들어 선택했다. 두 작품 모두 잘 고른 것 같다^^

 

 

 전에 나만 모르는 소설가로 제임스 설터를 꼽은 적이 있었는데 며칠 전 문학동네 팟캐스트 '문학 이야기'에서 신형철 평론가가 또 그의 소설 <가벼운 나날>을 낭독했기에 관심 다시 폭증! 사실 근작은 평들이 좀 흥분되어 있는 경우들이 왕왕 있어 이럴 땐 시일이 지난 작품을 고른다. 그것도 출간 직후의 평이 아니라 한참 뒤의 평을 읽고. 설터의 유명세에 비해 작품의 선택 폭이 너무 좁다는 것이 함정. 리뷰를 참고하고 자시고도 없이 선택했다. 일단 매우 착한 가격으로 판매중이다.

 

 

그리고 너무나도 구매에 명확한 이유를 가지는 책 3권을 구매했다. 건강 책, 색칠공부책 ㅎㅎㅎ

 

이제부턴 5만원 단위로 끊는거야!!! 왜, 이렇게 자신이 작아보이지???^^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