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가량 매일 밤을 피터래빗과 함께 보냈다. 읽어주는 것이 힘든 날은 오디오북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아이에게 생목(?)으로 읽어주는 그 일련의 과정이 얼마나 좋은 경험인지를 알기에 주로 직접 읽어주었다. 그러다가 드.디.어. 책이 바뀌었다.

 

어떤 계기였는지는 정확하지 않다. 아이가 다시금 우주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소행성에 대한 글을 읽으면서 문득 물었던 것 같다.

- 엄마 소행성 어린왕자가 사는 데지?

 

 

그래서 나는 냉큼 아이가 돌즈음 사두었으나 별로 읽지 않았던 보드북으로 된 <어린 왕자>를 찾아왔고 함께 읽었다. 아기들을 위한 책이라 내용이 매우 간략하게 재구성되어 있었다. 아이가 혼자 읽기에는 좋았지만 내가 읽어주기에는 성에 차지 않았다. 그래도 아이는 좋아했다. 그래서 아끼는 <어린 왕자 팝업북>을 내 놓았다. 아이가 읽기에는  

너무 내용이 길어 주로 팝업 그림 위주로 보아가며 만져가며 발췌독했다.

 

 이 되었다. 아이가 <어린 왕자>를 읽어달라고 했다. 보드북은 너무 짧고, 팝업북은 너무 무거웠다. 그래서 내가 읽으려고 사두었던 가장 일반적인 책을 꺼내왔다. 나지막히 읽기 시작했다. 애초부터 다 읽을 생각 따위는 없었다. 내 목은 소중하니까.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어린왕자가 양을 그려달라고 하는 부분에서 아이는 눈이 동그라졌다. 읽으면서도 이러다 안자는 거 아닌가 싶었지만 오늘 내가 아이를 재우는데 성공한 페이지는 27쪽이다. 내일은 28쪽부터 읽어줄 참이다. 여름 밤 아들은 <어린 왕자>를 읽으며 보낼 예정이다. 색칠공부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색칠로 하는 고전 읽기1>이란 책도 몹시 땡긴다. 더불어 다음 잠자리책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생각 중인데 마침 색칠공부도 있어 더욱 땡긴다는^^ 참고로 <어린 왕자>,<이상한나라의 앨리스>도 영미문학관에서 들을 수 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한 삼일 정도 어린왕자로 잠이 들었지만 오늘은 <우주>책을 읽어달라고 했다. 그런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잠자리 책으로는 지식과학책보다는 이야기책을 읽어주고 싶어 오늘은 내가 <어린 왕자>쪽으로 유도했다. 잠을 자면서까지 무엇을 알기 보다는 잠자리에서만큼은 상상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인데 그게 옳다고 생각하여 앞으로도 잠자리에서는 이야기책으로 읽어줄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