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정말 독서의 달인가? 왜 이리 핫한 이벤트들을 많이 하는 거람? 아, 진작 사놓고 읽지 않은 책들을 보면서 '지금 샀어야 하는건데!'하며 아까워하는 사람이 어디 나 뿐일까? 이놈의 책 쟁여놓기는 고질병이지 싶다. 대리만족 차원에서 핫한 이벤트 도서들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오늘은 월요일이고, '대중없는 추천 도서'는 목요일 꼭지이지만 뭐, 우린 융통성이 있으니까! ㅎㅎㅎ

 

일단 돌베개 할인 이벤트 짜잔!

 

본인들 입으로 '출판인이 가장 신뢰하는 출판사'라는 말을 하긴 좀 쑥스러웠겠지만 그 말이 또 신뢰가 가는 것은 사실이다. 40%할인가라면 이 기회에 <열하일기>를 구비해 둘 것을 권유한다. 더 이상 싸게는 살 수 없을 것 같다. 돌배게의 <열하일기>는 보리출판사의 <열하일기>와 더불어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책인데, 나는 가격과 표지를 보고 돌배게 보급형 반양장본인 이 책을 선택했다. 지금도 책꽂이에 꽂힌 모습이 아름답다! 

 더불어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책을 아직 한 권도 읽지 못한 사람이라면 <운명이다>에서부터 시작하는 건 어떨까? 내가 그러했듯 그분을 아끼는 마음이 새롭게 자리할 것이라 기대한다.

 

 

앞서 <열하일기>를 추천하면서 거론한 보리출판사 역시 유아동 도서에 대한 핫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실 보리출판사의 이벤트는 처음 본다. 개인적으로 보리출판사에서 나오는 세밀화 도감들을 무조건적으로 신뢰하여 집에도 여러 권 있는데 이런 기회, 정말 흔치않다.

아이가 백일이 되면서부터 근 두돌이 될 때까지 늘 가까이에서 읽었던 <보리 아기 세밀화 그림책>은 내가 출산 선물로 꼭 선물하는 책인데 다 살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1-5세트까지만 갖추어도 나쁘지 않다. 각 세트당 가격은 11,500원 선이다.

 

 

 

 

   

 

 

 

 

 

 

그 다음에 추천할 만한 책으로는 <보리 국어 사전>을 꼽을 수 있다. 나도 올해에야 구입했는데 실제로 받고 활용하다보니 이 사전만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 사실 국어 사전들 다 비슷비슷한데, 세밀화가 그려진 이 사전의 경우 딱딱하기만 한 사전의 느낌에서 벗어나 곁에 두고 싶은 마음이 드는 책이라 지금도 아이와 끝말잇기를 할 경우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다만 가격이 다른 국어 사전에 비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지만 초등 이전부터 성인까지 활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갖추어 두어도 좋다. 현재 알라딘가 33% 할인가인 30,150원이다.

 

 

그 외 우리집에는  윤구병 글, 이태수 그림의 어린이 자연 그림책 4권 세트 중 3권이 있다. 뭐가 없는지는 확인해 봐야겠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자연의 모습을 아름다운 세밀화와 정감있는 글로 표현된 이 그림책들은 교과서에 수록되기도 한 작품들이다. 워낙 유명해서 중고서점에도 꼭꼭 갖춰져 있곤 하니 중고샵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만 워낙 오래된 작품들이라 바랜 경우가 있으니 감안하는 것이 좋다.

 

 

 

 

 

 

이외 각종 도감들이 유명한데 집에 구비되어 있는 것은 <보리 어린이 식물도감>이다. 얼마 전 강남점에서 반색하며 갖춰둔 책이다. 식물 도감 뿐만 아니라 보리 출판사의 도감들은 그림들이 참 좋고, 많은 신뢰를 받고 있는 책들이다. 다른 것은 몰라도 추후 <동물 도감>은 겁을 좀 상실하고 난 후 구매할 예정이다. 아이도 겁이 많지만 나도 왜 이리 동물을 무서워하는지 모르겠다 ㅠㅠ 얼마 전 책을 좋아하는 딸을 둔 아들친구엄마(?)가 책이 정말 좋다며 추천해주신 <풀이 좋아>도 위시리스트 중 한 권이다!

 

 

그 다음으로 7월에 알라딘이 야심차게 기획한 것으로 보이는 '럭키백'이벤트가 있다. 개인적으로 지난 국제도서전에 민음사의 럭키박스가 대박 히트 상품이라고 생각하는데 알라딘에서도 '럭키백'을 보다니! 다만, 이 럭키백은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독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안심되어 좋다. 다만 일주일 단위로 업데이트가 되니 자칫 놓칠 수 있다는 사소한 위험요소가 있는데 이번주(그러니까 내일까지) 각 출판사별 럭키백 중에 내가 가장 관심이 가는 럭키백은 <문학과 지성사의 시인선 럭키백>이다.

 

만약 내게 문학과지성사 시인선의 시집이 한 권도 없다고 치고 4권을 고른다면 다음의 시집들을 고를 것이다. 딱 4권만 골라야한다면 말이다. 물론 나는 4권을 모두 가지고 있고, 4번째 시집 대신 나희덕 시인의 시집을 넣고 싶었지만 많은 시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인 <내 생의 중력>을 선택하고 말았다. 딱 4권이어야 하기 때문에^^

 

나는 기형도에서 처음 시를 읽고 울었었고, 나희덕을 통해 위로받았고 사랑을 했으며, 심보선이라는 시인을 사랑하고, 진은영의 시를 읽고 생각한다.  

 

 

 

 

 

 

 

 

 

3가지 핫한 이벤트 페이지를 정리하고 책을 추천하다보니 어느 정도 대리만족은 되는 것 같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7월 10일 김언 시인의 새 시집 출간에 맞춰 책을 또 대량 구매할 예정이고, 지금 추천한 책들은 거의 대부분 갖고 있는 책인지라 사실 이 이벤트들이 정말 좋다고는 생각하지만 많이 흔들리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내가 이 책들을 갖고 있지 않았다면, 지금쯤 정신없이 책을 고르고 장바구니에 담고 카드 결제를 하고 있을 것이다. 7월 비도 오고 날도 더운데 정말 책 많이 읽으라고 이벤트도 참 좋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