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다보면 아이가 흥미로워서 눈이 도리어 더 말똥말똥 해지면서 더더더!를 외치곤 한다. 그래서 마지막 권은 눈 감고 들어보자고 하는데 그러다보니 좀 긴 책을 선택하게 되어 집을 뒤적뒤적해 보았다. 직업이 직업인지라 동화책이 적지 않긴 하지만 여섯 살 아이가 흥미로워할 책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다 사두고 전시만 해 두었던 피터래빗 시리즈를 읽어주기 시작했는데 요즘은 그 책을 즐겨 찾는다.

 

 

 

 

 

 

 

 

 

 

 

 

우리집에 있는 피터래빗은 1권에서 4권까지 총 4권이 있는데, 아들에게 잠들기 전 읽어준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아이가 흥미로워하여 낮에도 읽어주고 밤에도 읽어주다보니 벌써 아이는 내용을 다 기억해버린 모양이다. 같이 읽었는데 이럴 때보면 아이의 뇌가 얼마나 깨끗한지 알게 되는 듯 하다.

 

평소 겁이 많은 아이라 토끼라는 캐릭터가 성향에도 맞는 것 같고, 자신을 토끼들에게 완전 이입하여 같은 사람인 맥그리거 아저씨에게 들킬까봐 맘 졸이는 것을 보면 어떤 모험심을 느끼는 것 같아 보기에 참 귀엽다. 정말 토끼같다.

 

이 책은 어른이 읽어도 재밌고 아이가 읽어도 재밌지만 직접 경험을 해보니 잠자기 전에 읽어주니 참 좋았다. 적당히 흥미롭고 적당히 무섭기 때문이다.  강자와 약자의 아주 강력한 대비가 이뤄질 경우 잠자리가 편치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 자기 전엔 좀 순한 이야기들을 들려주려고 하는데 이 책의 이야기는 재미와 교훈이 과하지 않아 좋다. (실은 교훈이 직접적이긴 하지만 사실 요즘 교훈이 좀 필요한 시기라..^^) 그리고 누워서 들고 읽어줘도 무겁지 않다는 것이 읽어줘야하는 엄마로서 느끼는 가장 큰 장점!이다.

 

이참에 시리즈를 완비하려고 5권부터의 가격을 따져보니 1-10권 세트를 구입하는 것과 같다는 결론에 다시 1-10권을 사야겠다 싶다^^ 사려고 장바구니 담다보니 한시적이란다. 아, 7월 책구매 안하기로 한 것은 포기해야겠다 ㅠㅠ

 

- 알라딘가 19,500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