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근 한 달 코막힘으로 고생한다. 소아과에서 약도 먹고, 대학병원에서 알레르기 검사도 받았는데 유달리 심한 편은 아니라는데 아이 땜에 내가 깰 정도니....하긴 아이는 자기는 잔다, 잘도. 내가 유달리 잠에만 예민하다. 오늘 장은진 소설집 <빈집을 두드리다>에 실린 잠에 관한 단편을 하나 읽었는데 최근 읽은 단편 중 공감이 가장 팍팍! 어쨌거나 내겐 갈 수면실이 없고, 그닥 그렇게까지 자고싶진 않기에 6월 첫 관심 신간을 작성해 보기로 한다.

 

1. 노름마치 - 예약판매 중 13,500원

 

 

  토요일에 만난 이 책과 관련이 있는 분이 대뜸 "노름마치 사셨어요?"라고 물어서 뜨끔했다. 별 관심 없었기 때문이다 헤헤. 그런데 이 분이 이 책이 왜 좋은지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이 책을 왜 좋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주는데 이 책을 꼭 사서 읽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책 만드는 사람, 책 파는 사람들도 자신이 만드는 책과 파는 모든 책에 대해 애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는 않을 것이다. 그건 일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사석(?)에서 그런 강력 추천을 해 주시니 책은 분명 좋은  책이구이 나 싶은 확신이 들었다.  절판되었다가 재판된 좋은 책을 만나는 귀한 시간을 갖게해준 그분께 감사를!

 

 

<사진을 클릭하면 알라딘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2인 식탁 -알라딘가 10,790원

 

 

우리집 식구는 넷이지만 넷이 한 자리에서 밥을 먹는 경우는 일주일에 몇 회 되지 않고 대개는 엄마, 나, 아들 이렇게 셋 혹은 엄마, 나 둘인 경우가 더 많다. 비단 우리집뿐만의 풍경은 아닐 것이다. 처음엔 <2인 식탁>이라는 제목에 나하곤 별 상관없는 요리책이겠구나 싶었는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간단한 레시피만 실려있다고 하니 간단하게 차려먹는 걸 좋아하는 나로선 되려 반갑기도 했다. 실제로 2-3가지 요리를 해 보니 뚝딱 간단하고, 평소 가족들에게 밑반찬만 먹여온 나로서는 뭔가 생색내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낼 아침도 이 책을 통해 간단히 해 먹을 예정이다.

 

 

<따라해본 소시지 김밥과 황태 비빔국수, 그리고 블루베리바나나스무디를 변경한 딸기바나나스무디!>

 

 

 

 

3. 베를린 대왕 -알라딘가 12,600원

 

 내가 사랑해마지않는 귀염둥이 센스쟁이 귀차니스트 유머짱 호어스트 에버스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표지만 보고는 뭔가 독재자의 느낌이 강하게 나며 포스가 있어보이는 게 열린책들에서 나온 또 내가 모르는 세계문학 작품인줄 알았다. 그런데 작가 이름에 호어스트 에버스를 보고나선 이 그림도 갑자기 웃겨지는 건 나만 그런 건가?

 

 이 책은 호어스트 에버스의 장편 소설로, 스릴러 장르라고 하는데 새로운 도전을 한 그러나 여전히 남아있을 그의 끼를 모두 합쳐 기대치가 높아진다. 목차도 스릴러적인데도 이상하게 웃음이 나와 역시 호어스트 에버스답다는 생각이 든다. 내게 그는 웃음유발자이다! 큭큭큭 이런 웃음!

 

 

4. 30대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알라딘가 13,500원

 

제목이 확 끌려서....ㅋ

 사실 다이어트는 무척 필요한 몸이지만 다이어트는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이라 관련 책도 거의 보지 않는 편인데 이 책의 제목은 나를 가리켜서 말하고 있는 듯 보여 살펴보지 않을 수가 없었다는 그런 뭐 구차하고 너저분한 중얼거림을 ㅎㅎ

 

30대에 20Kg을 감량한 의사가 썼다고 하고 30대만을 대상으로 쓴 책이라 목차만 봐도 다이어트 의지가 불끈 솟는다만, 마지막에 첨부된 부록이 왠지 상술의 느낌이 나는 건 나만 그런건가? 여하튼 30대의 몸이 20대와 다르다는 건 살아본 자로서 맞는 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즐거움 - 알라딘가 12,150원

 

 

 

 

 

 

 

 

 

 

 

 

함성호 시인의 카툰 에세이집이라고 한다. 시에 건축에, 카툰까지! 이분 못하시는 게 뭐람?  

 어느 하루 구름극장에서

 - 알라딘가 10,800원

사이버문학광장의 네번째 시배달부 김선우 시인이 배달한 53편의 시 모음집. 시인만의 해설이 함께한다.

 오후의 죽음

-알라딘가 12,600원

출판사는 낯선데(책미래) 헤밍웨이는 결코 낯설수가 없다. 소설은 아니고 논픽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