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어린이책잔치에서 여느 해 같았으면 20만원을 훌쩍 넘었을텐데 이상하리만치 조금밖에 못 산 것은 나만 그런건가? 사실 시간 여유도 없었고, 그닥 살만한 책도 발견하지 못해서 문학동네 사옥 판매대에서 구입한 책과 만원에 6권 팔던 곳에서 고른 그림책들, 그리고 또봇책!이 다였다.

 

1. 문학동네 판매대에서 구입한 책

 

 

<책 청소부 소소>의 노인경 작가의 <코끼리 아저씨와 100개의 물방울>을 구입했는데 순전히 아들의 선택이었다. 몇 장 읽어보려는데 결단력 빠른 아들 "사자!" 마치 자기가 돈 내는 것처럼 말이다 하하! 그만큼 단순한 그림에서 뿜어나오는 매력을 여섯 살 아들은 알아본 것이 아닐까?

 

 

 

 

5권의 압박에 선뜻 그 어떤 <레 미제라블>도 선택하지 못하고 있던 차에 이 만화책을 알게 되었지만 평소에 만화를 즐겨 읽지는 않는지라 살짝 망설였었는데 이게 왠 떡인가! 파주 어린이책잔치에서 반값에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니 아니 살 수가 없었다! 문학동네에서도 '만화로 읽는 불멸의 고전' 그 첫 번 째 목록에 올라와 있고, 공들여 만든 인정받은 만화책이라고 하니 기대가 크다. 일단 펼쳐보니 이 만화가 어린이용은 아니라는 느낌이 든다. 5권을 읽기 전 미리 만나보는 것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요즘도 케이블에서 수시로 해주는 <신사의 품격>, 다시 봐도 어찌나 재밌는지 모르겠다. 사실 마음 졸이고 그런 드라마 안좋아하는 나로서는 이 드라마가 봐도 봐도 또 좋은데 그 책 덕분에 크게 히트한, 그리고 그림 전시도 한 <나는 기다립니다>는 이제야 구입하게 되었다. 국내 그림작가의 비슷한 그림책이 출간된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이 책을 이제나마 갖게되어 기쁘다. 역시 반값! 

 

 

 

사실 이 책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그 자리에서 궁금증이 생겨 구입한 책이다. <우리 옛 그림의 수수께끼>? 이거 뭔가 흥미로울 것 같지 않은가? 아이가 어려 그 나이에 맞는 책들을 고르던 와중에 서서 몇 장 읽어보니 왠지 두고 두고 읽어도 재밌을 것 같다. 사실 내 기억력은 그리 좋지 않으니 필요할 때마다 펼쳐봐야 알지 한 번 읽는다고 알게 되지 않으니 말이다. 그냥 그 자리에서 궁금해서 땡겨서 구입한 책이다!

 

 

 

 

 

2. 여섯 권에 만원이라고요? 우와!!!

책 총판처에서 여섯 권에 만원이라며 손님들을 불러모으기에 얼른 가서 골라봤다. 대부분 전집에서 빠진 책들이어서 크게 흥미를 끌지 못했는데 유독 한 출판사의 책들을 내가 골라내고 있었다. '책단배'라는 출판사의 이름도 낯설었지만 그림책들이 은근 괜찮았다. '작은 돛단배'와 '큰 돛단배' 시리즈가 연령에 따라 구분되어 있는 듯 했는데 내가 고른 것은 아이 연력에 따라 대체로 '작은 돛단배' 시리즈였는데 아이들의 마음을 잘 표현한 것 같아 골라보게 되었다. 물론 아들의 동의 하에!

 

 

 

 

 

 

 

 

 

 

 

 

 

 

 

 

3. 역시 또봇이제!

 

 보유하고 있는 또봇 장난감 : X, Y, x, y, 타이탄, 트라이탄

 또봇 퍼즐 :3개

 또봇 색칠공부 : 1권

 또봇 만화책 : 1권

 또봇 로봇 백과 : 1권

 그 외 스티커북 다수

이제 더이상 또봇 책은 없었는데 축제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그래도 30%할인가로 샀다!

이 책은 x, y의 차량 만들기가 재밌고 나머지는 뭐랄까 소품에 가까운 만들기이다. 돈놀이 필요했는데 포함되어 있어 좋았지마나 로봇 만들기가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든다.

 

 

국제도서전을 노려봐야겠다! ㅎㅎ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