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비어린이 2023.가을 - 통권 82호, 창간 20주년 기념호
창비어린이 편집부 지음 / 창비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이번주 학교와 퇴근길에서 #창비어린이 읽기

창간 후 몇년을 정기구독하다 오랜만에 20주년 기념호를 읽었다. #청소년소설_새로운목소리 라는 주제가 몹시 궁금했다. 집에 키우는 청소년 한 분과 일터에서 만나는 청소년직전의 아이들이 있기에. 그 아이들 덕분에 잡지에 실린 특집기사들에 거론된 책들이 낯설지 않았다.

오랜만에 문학비평을 읽는 것도 좋았지만 앞서 밝힌 주변의 아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고 싶은 마음에 좀체 책에 칠하지 않는 형광펜까지 쳐가며 읽었다. 그래 나도 청소년 독자들의 앨라이가 되어줘야지 다짐하고, 사서는 아니지만 좋은 책을 권하면서 평생독자가 되도록 시행착오로 남고 싶어졌다.

얼마 전 두 권의 청소년 소설을 읽어주다 20%의 아이들만 흥미를 보여 접은 적이 있다. 아직은 청소년이 아닌 걸 거라 애써 정신승리를 하며 내년을 기약했다. 다양한 문해력을 지닌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어야 하는 입장에서 이하나의 글에서처럼 ‘모르고 봐도 알고 봐도 모두 재밌는 소설‘이 많이 등장하길 학수고대한다.

그래도 김담희 사서교사의 연구결과(?)처럼 사랑이야기는 관심이 많으니 백온유의 #냠냠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도입이 일단 설레니 합격! 아이들 얼굴에 보조개를 파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