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랫동안(?) 댓글 달고 지내던 알라디너가 어느 날 우연히 자신의 와이프가 첫 책을 냈다며 보내주겠다고 했을 때 믿기지가 않았었다. 허벅지를 꼬집어 보고 싶었지만, 책이 도착하면 알겠지 하면서 책을 여러 번 눌러서 보고 또 봤다.
<식사하셨어요?>라는 책이다.

이렇게 밝혀도 될 거란 생각을 한다.
표지만 봐도 호감 팍팍 간다.
책의 제목을 정확하게 쓰자면
<도시락이 필요한 모든 순간 식사하셨어요?>이다.
아~
제목만으로도 페이퍼를 한 10장을 쓸 수 있을 것 같다.
참 사려 깊고 따뜻한 인사말이다.

하지만 내가 10장의 페이퍼를 쓰는 것보다 알라딘의 책 소개를 옮겨오는 게 간단하고 쉬우니
그걸로 읽어보자.


“식사하셨어요?” “점심 드셨어요?” 어떤 때는 인사말을 대신하여 어떤 때는 정말 궁금하고 걱정되어, 이 말을 하루에도 몇 번씩 한다. 그리고 가까운 이가, 특히 마음에 있는 이가 끼니를 건너뛰었다는 대답을 하면 어떻게든 밥을 먹이고 싶어 당장에라도 맛있는 밥을 싸들고 달려가고 싶어진다.

이렇게 도시락이 필요한 순간은 생각보다 훨씬 많다. 병원 밥에 싫증내는 아픈 친구를 위해, 변변치 않은 밥을 먹고 야근하는 아내를 위해, 아침을 거르고 서둘러 출근하는 남편을 위해, 맥주와 닭 튀김을 정말 좋아하는 군대 간 남자 친구를 위해, 남들 다 가는 휴가도 못 가고 무더위에 일하는 그를 위해…….

도시락에 담기는 건 한 끼 밥이지만, 거기에는 마음이 따라가기 때문이다. 마음이 담긴 도시락을 받고 기뻐하는 누군가의 얼굴을 떠올리며, 그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을 꼭꼭 담고 예쁜 보자기로 곱게 싸서 찾아가는 건 어떨까?


N군이 전교 회장이 되어 나도 울며 겨자 먹기로 학부모회장이 되었는데
지난 학기 동안 도시락 쌀 기회가 몇 번 있었지만, 도시락을 싸지 않고 주문해서 넣어줬다.
선생님들에 대한 애정이 없어서라기보다는 그런 정성을 어떻게 표현해야 좋을지 몰라서이기도 하고
또 어떤 음식을 담아야 할지 몰라서이기도 했다.
저렇게 사랑스러운 책을 진즉 알았더라면 나도 도시락을 보자기에 예쁘게 담아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의 도시락을 직접 싸드렸을 텐데..
N군이 아람단 모임 갈 때도 샌드위치 하나 달랑 싸주는 게 아니라 정성을 담고 도시락편지도 담아서 줬을 텐데..
남편이 사무실에서 식음을 전폐하고 전시회 준비를 할 때도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도시락을 싸 들고 가서 용기를 북돋아 줬을 텐데..
해든이가 어린이집에서 소풍을 갈 때도 조물조물 맛있어 보이게 만들어 줬을 텐데..

이제라도 저렇게 이쁜 책을 만나게 되어 다행이다.
더구나 믿을 수 없게 신기하게도 그 책을 쓴 사람이 내가 즐찾을 한 알라딘 지기의 아내라는 것이다.
선경지명이 있어서 그분을 즐찾 한 건 아닌데,,,ㅎㅎㅎㅎ


2. 아까 페이퍼를 썼다가 지웠지만, 그분이 보내주신 저 책이 아닌 다른 책이 도착했다.
세상에 이런 일이 나에게 벌어질 줄은 몰랐다.
순오기님의 페이퍼에서 순오기님이 보낸 책이 안 가고 다른 책이 갔다고 해서
'어머나 세상에 그런 일도 있구나."했는데 나에게 오늘 그런 일이 생겼다.
위에 언급한 책 대신
<김미경의 아트 스피치>가 도착했다. 고객센터에 글을 올리고 내 페이퍼에 글을 올렸더니
금방 답글이 달려서 내 페이퍼에 올린 글은 삭제했다. 나에게 올 책을 찾았다며 내일 보내주겠단다.
알라딘에서 알아서 잘 해결해 줄 줄은 알았지만 어쨌든 그분이 보내주신 책이 무사히 잘 도착할 예정이라고 하니 다행이다.
알라딘은 이런 실수를 이젠 그만 하면 좋겠다.
 H님~~
책이 내일 도착할 거래요~~~. 너무너무 아주아주 많이많이 감사드립니다.^^
아주 잘 활용할 것이란 사실을 믿어 의심치 마세요~~~.^^




3.또 하나 믿을 수 없을 만큼 신기한 사건!!

어제 올렸던 닉 혼비의 새 책 <닉 혼비의 노래(들)>에 대한 페이퍼에 이 책을 번역하신 조동섭씨가 직접 댓글을 달아주셨다!!!!!!!!!!!@@
믿어지지가 않는다. 이번엔 허벅지를 꼬집어 보고 다시 그 페이퍼에 가서 그 댓글을 읽어 봐도 믿기지 않는다.
누군가 조동섭씨 인척 하면서 댓글을 달았을 거란 생각을 잠깐 해봤지만, 작업기간의 간극과 오탈자에 대한 글도 그렇고 너무 정중하게 댓글을 달아주셨기 떄문에 그 생각은 금방 달아났다.
정중한 장난을 칠 사람은 세상에 없을 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엔도르핀이 팍팍 도는 게 느껴진다.
나는 그저 좋아하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말했을 뿐인데 말이다.
기뻐 죽겠다. 아주 기뻐서 지금 아들 녀석들은 내 팽개치고( 옆에서 배트맨 만화 영화 보고 있게 하고 있다. 손에는 과자와 바나나 우유를 들려주고.^^;;) 혼자 조동섭씨가 달아주신 영광스런 댓글을 쓰다듬고 있다.^^;;
댓글을 달아주시기 전에도 정말 좋아하는 번역가였지만 나는 이제 그분의 열혈 독자다!!>.<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11-08-24 2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식사하셨어요?> 이 책 정말 사랑스러울 것 같아요. 정성스런 도시락에 담긴 사랑을 먹는 사람도 느낄테니까요.^^

라로 2011-08-25 23:43   좋아요 0 | URL
오늘 받았는데 표지처럼 정갈한 책이에요~.
정성스러운 도시락을 받아 본 적이 있기나 했나 싶어요.ㅎㅎㅎ

순오기 2011-08-25 07: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직 식사 전입니다~ ^^
나비님이 준비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빨리 오면 좋겠어요.^^

며칠 전에도 막내가 구입한 스킨이 엉뚱하게 크린징 젤이 왔어요.ㅜㅜ
알라딘은 좀 더 일처리를 잘하면 좋겠는데~~~~~~

라로 2011-08-25 23:44   좋아요 0 | URL
ㅎㅎㅎ
도시락을 준비해서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올까요???ㅎㅎㅎ

알라딘 일처리 정말 요즘 맘에 안 들어요,,저는 중고샵에서도 문제가 많아요,,

2011-08-25 09: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8-25 23: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blanca 2011-08-25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나비님! 너무 신나시겠어요! 궁금해서 그 댓글도 찾아 봤는데 제가 다 떨리네요 ㅋㅋ 너무 신기해요!

라로 2011-08-25 23:47   좋아요 0 | URL
그죠그죠!!!ㅎㅎㅎ
저 정말 알라딘 라이프에 새로운 활력을 얻었답니다. 제게 그런 일이 생기다니요!!!로또에 당첨 된 것 만큼 기뻐요~~~.^^

책읽는나무 2011-08-25 1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식사하셨어요?>책 너무 예쁜책이네요.먹고 싶고....
실습용이 아닌...소장하고픈 요리책이네요.^^

소풍을 다녀 온 아이가 "엄마! 친구00는 도시락이 특이하고 멋졌어~ 정말 맛있어 보이던데 엄마는 그렇게 할 줄 몰라?" 라고 대뜸 물어보던데~~~ 실로 난감했었어요. 그리고 병설유치원을 다니는 둘째들도 방학동안은 내내 도시락을 싸갔거든요.다녀오면 친구들의 도시락 반찬은 뭐였더라~~ 침 튀기면서 얘기하고..아침마다 "엄마, 오늘 반찬은 뭐예요?"라고 물어보는데....도시락때문에 한 달동안 은근 스트레스를 받고 있답니다.
나름 신경쓴다고 썼는데...애들 눈엔 그게 아니었나봐요.ㅠ
좀 일찍 이책을 알았더라면 100점짜리 엄마가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
항상 요리책을 눈호강만 시키고 절대 실천하지 않는지라 돈만 버리는 것 아닐까?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ㅋ
그래도 일단 보관함에 담고 갑니다.

(헌데 즐찾분의 배우자분이라고 하시는데 도대체 누굴까? 궁금네요.
그리고 나비님도 내가 누굴까? 궁금해 하실 것도 같고..너무 오랜만에~~쿨럭~)

라로 2011-08-25 23:50   좋아요 0 | URL
아니, 이게 누구세요!!!!!!
너무 놀라서 무슨 말을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정말 반가와요!!!부비부비
알라딘 아니면 뵐 수 없는 분인데 알라딘 안 오시면 어떻게해요??ㅠㅠ
이제 자주 뵐 수 있으려나요????

nada 2011-08-25 12: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식사하셨어요..참 이쁜 말인데.
이젠 저 말 들으면 홍*표 의원 생각나서 실소를 머금게 되네요.

저도 조동섭 님 댓글 가서 읽어봤어요.ㅎㅎ
부러워서, 아주 그냥 몸이 배배 꼬입니당.
나비 님도 신나시고, 번역가 님도 보람 있으실 테고.
좋아하면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 사소하지만 굉장한 일 같아요. 히.

닉 혼비 책. 모르는 노래가 많을 거 같아서 선뜻 손이 가지 않던데.
재미있나요?

라로 2011-08-25 23:54   좋아요 0 | URL
아마도 홍*표의원이 저 작가가 운영하는 식당에 갔다가 로얄티도 안 내고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ㅎㅎㅎ

보셨죠? 보셨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 정말 신나요,,,막 자랑하고 싶었어요.ㅎㅎㅎㅎ
제가 꽃양배추님도 아주아주 많이많이 너무너무 사랑하는 것 아시죠??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열혈독자였어요, 꽃양배추님껜,,헤헷

닉 혼비 책에 나오는 모르는 노래는 유투브에서 찾아 들으시면서 읽으시면 될 것 같아요.
책은 지금까지 아주 좋아요~~~.^^
저는 번역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번역이 좋아서 더 좋은거 같아요,,,ㅎㅎㅎ

moonnight 2011-08-25 1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저도 얼른 가서 조동섭님 댓글 찾아읽고 왔어요. 지금 저 부러워죽어요. ㅠ_ㅠ
식사하셨어요? 라는 책, 참 예쁘네요. 저는 요리와는 담을 쌓고 사는 인간인데 가끔 조카들에게 뭔가 내 손으로 맛있고 예쁜 음식을 만들어 주고 싶다. 는 생각을 해요. 그럴 때면 왜 나는 변변히 할 줄 아는 음식 하나 없는 것인가. 하고 막 괴로워하지요. ㅠ_ㅠ 한 권 사서 따라 만들어봐야겠어요. 작가분의 솜씨도 부럽지만 알라디너라는 남편분. 진짜 부럽네요. ^^;

라로 2011-08-25 23:57   좋아요 0 | URL
부럽죠!!!!이런 일이 저에게도 처음 있는 일이라 아직까지 안 믿어지고 있어요!!!ㅎㅎㅎㅎ
[식사하셨어요?] 책은 안에도 깔끔해요. 제가 거기 있는 레시피대로 함 만들어 보고 리뷰 올릴께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어느날,,,^^;;
결혼 한지 17년이나 되고 아이가 3인데도 변변히 할 줄 아는 음식 하나 없는 저는 뭔가요???ㅠㅠ
저도 작가의 솜씨보다 그 남편분이 더 부러웠어요!!!! 매일 저런 음식을 먹을 수 있을 거잖아요!!!>.<

프레이야 2011-08-25 2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작가에게 받은 댓글, 기분 좋지요. 추카추카~
나도 그런 적 있다우~ 자랑 좀 더 하자면 황선미 작가에게 이메일도 받은 적 있지요.ㅎㅎ
근데 '식사하셨어요' 저자 이름이 큰딸이랑 같아요.^^
책이 너무너무 이쁘고 알차보이네요. 표지도 어쩜 저리 사랑스러울까.
먹는 게 그 사람을 말해준다고 하는 말이 참 맞겠구나 생각들어요.
오늘 당신은 무얼 먹었나요?

근데 어느 분 아내분인지 궁금해요. 글고 제 메시지 보셨어요? ㅠ

라로 2011-08-26 00:01   좋아요 0 | URL
저는 황선미작가에겐 별 감정이 없어서 이메일 받으신거 별로 안 부러운걸요!!ㅎㅎㅎㅎㅎㅎㅎ
저도 '진희원'이라는 작가의 이름 보구 프야님 딸 생각했어요~.^^
이름이 같네, 이러면서.^^
표지처럼 안도 아주 깔끔해요.
음식을 함 만들어 먹어봐야 알것 같아요.
오늘 저는 정말 맛있는 김치(제가 사먹는 김치,,,만들어 주시는 아주머니가 계시거든요.)를
사용해서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었고 저녁엔 레몬 치킨과 스파게티에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어요.
그러는 당신은 뭘 드셨나요??

메시지요? 못봤는데???언제 보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