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3일부터 무주 스키리조트에서 꽁꽁 얼어죽는 줄 알다 왔다. 내복에 스웨터를 3개나 껴 입었는데도 추우니,,원. 특히 허벅지의 살이 도려지는 듯 한 느낌은 정말 끔찍했다는,,ㅠㅠ 하지만 남편과 아이들은 신이 났다. 이번에도 내 한몸 희생하여 온 가족이 행복하면 된다는 갸륵한 마음으로 추위와 싸웠다.

해든이는 만 2세라 스키를 탈 수 없어서 나와 함께 썰매를 타고 놀았다. 스키장에서 파는 프라스틱 썰매를 2만 5천원에 주고 샀는데 유용하게 아주 잘 사용했다. (사진은 아직 다운을 받지 않은 터라 아마 내일이나 올리려나~.) 그 썰매에다가 남편과 아이들의 스키를 넣어서 끌고 슬로프까지 갈 수 있어서 참 좋았다. 그리고 아이들이 타는 초보용 슬로프옆에 썰매장 뒷문(?)이 있어서 미니 썰매장 식으로 만들어 놓은 곳에서 해든이와 신나게 썰매를 탔다. 경사진 곳을 해든이를 태우고 수 십번을 오르내렸더니 아직도 오른쪽 어깨가 욱신거린다.

H양과 N군은 초보용 슬로프를 탔는데 얼굴이 시뻘개져서도 잠시도 쉬지 않고 이틀동안 열심히 탔다. 특히 운동신경이 없는 H양은 중간 중간 넘어지면서도 꿋꿋하게 타더라는(다 내려와서 일말의 주저함도 없이 슬로프로 향하던 그아이의 의지어린 옆모습을 보는 내 마음이 다 숙연해 지더라,,)

N군은 운동신경이 있어서 그런지 누나보다 훨 잘타는데 문제는 내려올때마다 나에게 와서 핫도그와 아이스크림을 사달라고 했다는,,,그럴때마다 한번 더 타고 오면 사준다고 했는데 결국엔 사주지 못했다는. 콘도에 음식도 많았지만 N군과 해든이만 데리고 가서 먹기엔 딸아이와 남편에게 미안해서 다 함께 먹으러 갈 시간을 노리다보니 기회가 없었다.

남편은 고급슬로프에서 탔다. 남편도 운동 신경이 그리 뛰어난 사람은 아니지만 어렸을때부터 스키를 탔어서 그런지 혼자서 열심히 탔는데 나중에 우리에게 와서 딸아이와 함께 내려오는데 새삼 남편의 모습에 반해버렸다. 몸을 요리 조리 움직이며 사뿐히 내려오는 남자가 내 남편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섹시하더라는~.>.<




2. 리조트에 가면서 내가 챙겨 간 책은
노라 에프런의 <내 인생은 로맨틱 코미디>이다. 책 표지가 무슨 순정만화같아서 별로인데 편집자는 저 그림이 무척 마음에 드셨는지 책 속에서도 계속 사용해 주신다.ㅜㅜ
하지만 책 표지야 책을 집어 들었을 때만 보이니까 뭐 어떠랴.
아~ 이 책 너무 맘에 든다. 속사포처럼 써져있는 그녀의 글들이 다 내맘에 쏙 든다. 글은 가볍게 전개되지만 하나같이 다시 읽고 싶은 글들이다. 그녀의 책을 읽으면서 내 인생에 대해서도 함 생각을 해봤는데 내 인생도 코미디이긴 한것 같은데 로맨틱은 아니고 좌충우돌 코미디 같다. 어쨌든 책이 술술 읽히고 두껍지 않아서 첫날밤 다 읽어버렸다. 1박2일 여행에 챙겨가기 딱 좋은 분량의 책이었다.


3. 요즘 H양과 N군이 아는 사람이 운영하는 학교에 나간다. 지금은 거의 학원 수준이지만 그사람들은 학교라고 굳게 믿고 있다. 아뭏든 아이들이 그 학교에 나가느라 방학인데도 일찍 일어난다. 집에서 7시 30분에 나가서 버스를 탄다. 오늘 같은 날엔 느지막히 일어나고 싶었으나 아이들 아침을 챙겨 줘야 해서 일어났다가 다시 잤다. 그 사이 남편은 어제 풀어논 짐과 집을 싹 치워놨다. 내세울것 없는 인생이지만 저런 남편이 있으니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는 생각~.

아참~ 스키장에서 남편이 사다 준 그 모자(기억하시죵? 해든이가 모델로 쓴)를 쓰고 1박 2일을 지냈다. ㅎㅎ

댓글(14) 먼댓글(1)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쪼잔하지 않기
    from 라로의 서재 2021-11-22 18:06 
    Scott 님이 노라 에프런의 책에 대한 리뷰(https://blog.aladin.co.kr/bunningyears/13114280)를 쓰셔서 다시 그녀에 대한 기억을 소환해 보다가 어제의 내 작태가 떠올랐다.캘리포니아는 사막이다. 그래서 물론 덥지만, 아침저녁으로 쌀쌀한데, 겨울엔 더 춥다 (주관적인 추위, 근데 프님도 춥다고 하시니 나만 그런 건 아닌 듯). 눈이 오고 하는 뉴욕처럼 추우면 옷을 막 껴입고 집안에 난방 시설을 잘 하면 되는데, 여긴
 
 
2010-01-15 16: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1-16 00: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전호인 2010-01-15 16: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천안에 있을 때 무주리조트 참 많이 들락거렸네요. 나름 코스가 아기자기 해서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스키장에서는 스키복을 갖춰입는 것이 좋습니다. 스키장 자체가 햇볕을 등지는 북벽에 만들기 때문에 특히 춥습니다. 스키타는 사람들이야 땀까지 나지만 그렇지 않으면 보온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거지요. 저의 옆지기도 추위만큼은 싫어하네요. ^^

라로 2010-01-16 00:34   좋아요 0 | URL
스키 잘타시겠네요!!!ㅎㅎㅎ전 내복에 스웨터에 스키복을 갖춰 입었는데도 워낙 추위를 타는지라,,,ㅠㅠ 아이들을 낳고 더 추위를 타는것 같은데,,,옆지기님도 아마 그래서 그럴듯~. 말슴하신대로 무주는 정말 아기자기해요~. 콘도에서 바라보니 폭 안기는 듯한것이 정말 정이가더라구요~. 앞으로 자주 가게 될듯해요~.ㅎㅎㅎ

치니 2010-01-15 17: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춰춰 하면서 서울에 콕 박혀 일만 하는 것 보다는 아예 추위를 스포츠로 즐기는 것도 괜찮은 듯. 잘 놀고 오셨네요 ~ ^-^
그 모자 이쁘던데, 어디서 사셨대요?

라로 2010-01-16 00:36   좋아요 0 | URL
춰춰를 췌췌로 본 이윤 뭘까나???ㅎㅎㅎ
암튼,,,난 잘 못놀았어~엉어어엉
하지만 가족들이 다 신나하니 것도 나름 위안이 되더라는,,,
그 모자 아마 동대문에서 샀을껄? 리조트에서도 모자 많이 팔던데
남편이 사온것보다 다 훨 낫더구만,,,가격은 비슷한데도,,,ㅠㅠ
요즘은 단색이 유행이랴~.ㅍㅍㅍ

순오기 2010-01-15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비님은 추위에 떨었지만 가족들은 즐거운 시간 보내셨군요.
뭐 그래도 섹시한 옆지기에 감탄했으니 된거죠?^^
그 모자 옆지기가 어련히 알아서 사온거네요~ ㅋㅋ

라로 2010-01-16 00:38   좋아요 0 | URL
전 추운게 정말 정말 싫어요~. 차라리 푹푹찌는 더위가 견딜만 한데,,,ㅠㅠ
요즘 옆지기가 운동을 열심히 해서 그런가 좀 달라보여요~.제가 처음 만나 데이트 하던 때보다 요즘이 더 섹쉬하게 느껴지니,,,ㅋㅎㅎㅎ
그 모자는 옆지기가 늘 사주고 싶어했어요,,,그 디자인이 제게 잘 어울릴것 같다고,,혼자 착각인거죠~.ㅠㅠ

기억의집 2010-01-15 19: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아무리 다른 가족들이 신나서 스키타고 썰매탔다고 해도
추위를 참을 수 없어요.^^ 전 포기하고 따스한 아랫목에서 몸이나 지지고 싶어요^^
나의 로맨틱~~ 저도 그 책 꽤 오래전에 읽었는데, 미용비용으로 한해 2천만원 썼다고 한게 기억이 남아요. 무려 2백이 아니고 2천만원이요.
대단하지 않아요. 웬만한 자동차 한대 값 맞먹는 거잖아요.
미국은 미용이 그렇게 비싼가 하는 생각도 들고....
무서운 나라에 로맨틱한 아줌마에요^^

라로 2010-01-16 00:44   좋아요 0 | URL
저두요~. 저두 추위는 정말 참을 수 없는데,,,이게 다 셋째를 낳아서 그런지
이를 악물고 참았더니 또 참겠더라구요~.ㅠㅠ
그렇잖아도 스키 타고서 노천탕에 갔는데 어찌나 살맛나던지,,,
나의 로맨틱~~에서는 미용에 관한 얘기가 많이 나오죠~.ㅎㅎㅎ
원제도 I Feel Bad about My Neck 이잖아요~.ㅎㅎㅎ
60살이 넘은 여자가 그런 얘기를 솔직담백하게 하는 것도 좋지만
이 책이 좋은 이유는 뒤로 갈수록이에요~저에겐.
처음 구매할때는 살까 말까 얼마나 고민을 했던지,,,살때도 사고서 중고샵에 팔면 된다고 위로하면서 샀는데 안팔거에요,,,가지고 있으면서 기분이 좀 꿀꿀해지면 들춰보려구요~.
참 미국은 미용이 비싸요,,,더구나 뉴욕이니 더 그렇지 않을까요?
그녀의 미용사 수입이 대단하다고 하는것 보면 분명 유명한곳에 가겠죠~.
더구나 일주일에 두번,,,암튼 ㅎㅎㅎ

카스피 2010-01-15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주 리조트에 놀러갔다 오셨네요.올해는 특히 눈이 많이와서 빙질이 좋다고 하는데 자제분들은 정말 재미있게 노셨겠네요^^

라로 2010-01-16 00:46   좋아요 0 | URL
빙질이 좋길 기대해서 일부러 수욜에 갔는데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키를 탔으면 맨질맨질하더라구요~. 우리 나라에 부자들이 많아요!!!더구나 젊은 애들이 하나같이 다 보드끼고서 멋진 옷 입고 타는데,,,입이 벌어지더라구요.
저흰 뭐 남들 신경안쓰고 열씸히 놀라 왔지요~.^^

세실 2010-01-16 1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년에 주말에 갔다가 질려서 그런지 아이들이 스키장 가자는 소리 안합니다.
눈썰매장 가자고 하네요. 전 스키 조금만 타면 발목이 아파서 별로 내키지 않는 답니다.
정말 웬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지...
옆지기님 사진 올려주세용~~~

라로 2010-01-17 19:14   좋아요 0 | URL
주말에 가셨으면 그랬겠어요~. 저희도 오던 날인 목요일부터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더라구요.
하루 더 있으려고 예약 연장을 물어봤더니 이미 다 예약매진이라더라구요.
옆지기 사진은 세실님이 보시고 놀라실까봐~~~ㅎㅎ(세실님 옆지기님 멋지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