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콜 수술은 환자의 나이도 28세로 젊고, 의사도 내가 애정 하는 girl crush인 젊은 Dr. B가 깔끔하게 수술을 잘 해서 환자를 다른 유닛으로 보내기 전까지 통증도 없어서 나는 바이탈 사인만 기록하면 됐는데 문제는 이 환자가 요구하는 게 너무 많은 공주 스타일인데 입은 걸레.ㅠㅠ 가족과 지인들에게 전화를 하는데 문장이 끝날 때마다 내가 들어 본 욕에서부터 안 들어 본 욕까지. 옆에서 다른 환자를 돌보며 그 환자의 전화 통화를 들은 간호사와(온 콜이라 중환자실에서 환자를 회복시킨다) 나중에 이 환자를 다른 유닛에 인계하고 나서 얘기를 하는데 자기도 저런 환자 처음 본다고. 더구나 마지막에 내가 질문이 있냐고 하니까, "섹스는 언제 할 수 있냐고.." 아 놔~~. 수술 방금 했는데 섹스에 대한 생각;;; 그래서 내가 최소한 2주는 하면 안 된다고 했더니 또 욕. 여자가 이렇게 섹스를 좋아하다니.. 어린 나이에...라고 생각하는 나는 역시 라테야.


그렇게 온 콜 일을 하고 집에 와서 어제 만들어 논 돈까스를 엔 군의 점심으로 만들어 주고, 해든이는 김치볶음밥 먹고 싶다고 해서 많이 만들어서 같이 먹었다. 그러고 나니까 또 막 졸려서 남편에게 1시간 후에 깨워달라고 했더니 이 남자가 거의 3시간 후에 깨웠;;ㅠㅠ 왜 3시간 후에 깨우냐고 했더니 피곤해 보여서 자게 뒀다고.. 뭐 잠을 자서 시간이 아깝다고 했으면서 사무실에 오자마자 [일타 스캔들]을 보는 나. 정신이 있는 거니? 없는 거니? 하지만 일주일을 [일타 스캔들] 볼 기대를 하며 살았는데.. 넘 재밌잖아.


오늘 에피소드는 좀 귀엽고 사랑스럽고 막 그랬다.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보는 건 왜 이렇게 좋지?ㅋㅋㅋㅋ 더구나 남행선이 자꾸 최치열샘 얘기를 하니까 친구인 김영주가 "너 혹시 언급증이라고 아니?"라고 했나? 아무튼 그러니까 행선씨가 "자격증이야?" 아~~ 넘 웃겨. 김영주씨 넘 영리해,, 언급증이라는 나만 모르는 신조어를 배웠다. 근데 정말 그 언급증은 사랑에 빠진 사람 자신만 모르는 증상!! 암튼 우리 행선씨 어쩜 좋아,, 허당은 자기도 허당이면서,,ㅎㅎㅎ 착한 두 허당이 사랑에 빠지는 모습.. 정말 넘 사랑스럽다. 이미 해이는 두 사람을 연결시키려고 하는 것 같고.. 하지만 에피 7회의 제목 [사랑에 빠지는 보통의 법칙]은 좀 아니다. 사랑에 빠지는 것은 보통의 법칙으로는 설명이 안 되는 아주 특별한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이 지구에, 하고많은 사람들 중에 바로 단 한 사람에게 사랑에 빠진다는 것이 어떻게 보통의 법칙으로 설명이 되는 것이란 말인가. 미스터리한 이 법칙을 과연 공식으로 만들 수 있을까?


암튼 오늘은 이 드라마 덕분에 많이 웃었다. 몸이 허약한 최치열, 지옥문이 바로 앞일 정도로 스트레스도 많고 그런데 남행선이 만든 음식을 먹고 7회까지 좀 건강해진 것 같다. 음식은 사랑을 불러오고, 건강을 불러오고 할 수 있는 힘이 있다. 사랑의 법칙에 포함 시킬 수 있는 공식 중 하나는 음식이 분명 있을 것 같다. <염증 해방>의 작가가 하는 운동 [식치합시다]에 나도 동참한다. 그리고 내가 혹시 DNP가 된다면 내 환자들에게 약보다는 음식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제시하고 싶다. 그러려면 DNP가 되어야 하고, DNP가 되려면 DNP 학교에 들어가서 졸업한 뒤에 라이센스를 따야 하고, DNP 학교에 들어가려면 제2차 관문인 인터뷰와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휴 다시 열심히 인터뷰랑 시험 준비하자. 아자아자~~~ 준비하기 전에 <명상록>을 펼쳐서 읽고 시작한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3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렇게혜윰 2023-02-05 13: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타스캔들이라는 드라마가 있군요 ㅋ 중드만 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염증....해방 되고 싶은데 저 책 읽어봐야겠네요

라로 2023-02-05 14:19   좋아요 1 | URL
중드만 보시면 일타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중드 하나도 몰;; 암튼 제가 소심해서 책 추천 잘 못하는데 이 책은 추천합니다.

singri 2023-02-05 15: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최치열 넘웃겨요 침맞는거 무서운 1조원의 남자. 영주같은 친구 있음 심심할일은 없을꺼같고요. 음식이 사랑의 한부분인거엔 백퍼공감 .ㅋ
드라마에 우연들이 의례히 많긴하지만 부분들도 그냥 우연이라고는 하지 않고 작은것까지 디테일하게 겹겹이 이야기를 쌓는 드라마라서 인기가 점점 더 많을꺼같네요ㅋ
암튼 남행선씨 오늘은 좀 질투예정이던데 지켜보겠어요ㅋㅋ

라로 2023-02-06 07:16   좋아요 1 | URL
ㅎㅎㅎㅎㅎㅎ그러니까요!! 저도 바늘 주사 그런거 엄청 무서워하지만 그 정도는 아닌데 말이죠!!ㅋㅋ 영주같은 친구가 사실은 젤로 부럽고요.^^싱그리님의 표현이 너무 좋아요!! ˝작은것까지 디테일하게 겹겹이 이야기를 쌓는 드라마˝라는 표현요!! 그래서 이렇게 빠져드는 것일까요?? 오늘 보니까 일이 갑자기 너무 복잡하게 꼬이는 것 같은데 작가가 잘 풀어가겠지요?? 클라이맥스? 남행선씨 질투 잘 봤는데 질투가 오래 안 가네요,,^^ 다음주까지 또 기다려야 한다니.. 하아~~.

은오 2023-02-05 16:2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마지막 질문이 섹스는 언제 할 수 있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웃기네요ㅜ캐릭터 확실한 환자다....

라로 2023-02-06 07:17   좋아요 2 | URL
캐릭터 확실했어요~~ 정말 그런 환자 아주 가끔 보니까 이 일을 하지 안 그러면 힘들 것 같아요. 그래도 마지막엔 고맙다는 인사를 들었어요,, 그 인사 듣고 놀랐다는요.^^;;

반유행열반인 2023-02-05 17:2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오늘 일타스캔들이라는 드라마의 존재를 처음 알았는데 수험생으로서 ㅋㅋㅋㅋ보고싶지 않습니다 ㅋㅋㅋㅋ모델이 된 강사(현재 내가 수강중) 성격이 너무 개같으므로(훌륭한 부분도 있지만…저한테는 나쁜 점이 더 많음…) 사교육 종사자 미화는 싫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로 2023-02-06 07:24   좋아요 1 | URL
안 보시는 이유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ㅎㅎㅎㅎ 저는 먼나라에(진짜루) 살아서 그런가 재미로 보고 있어요, 더구나 수험생 뭐 그런 거 여기도 있지만 저희 애들은 그렇게 안 키우고 싶어서 여기로 도망(?) 왔고(물론 여기도 한국인, 중국인 부모들은;;;),, 강사라는 생각 전혀 안 하고요,, 근데 무슨 강사가 그렇게 부자인지... 모델이 된 강사가 있군요!! 몰랐어요,, 다른 분이 그런 댓글을 달으셨을 때 설마,,했거든요. 사교육 종사자가 은혜를 갚는 이야지,, 은혜가 사랑이 되는,, 좀 뻔하지만 (안 뻔한 로맨스 드라마 있나요??^^;;) 매회 일어나는 상황과 등장 배우들이 사랑스러워서 보게 되네요,, 연기들도 다 어쩜 이리 잘하는지,, 주인공은 물론이지만 다른 배우들도요. 친구로 나온 배우 좋아해요,, 예전에도 그 배우 연기 보면서 눈물이 줄줄,, 코믹한 연기도 잘하고 비통한 연기도 잘하고 악바리 같은 연기도 잘하고,, 다양한 가면을 쓰는 그 배우를 보면 사는 게 힘이 나기도 하고요.^^ 내용도 내용이지만 연기를 하는 배우들에 이입하는 것 같아요. 아 방금 봤는데 또 보고 싶은 아주 마약같은 드라마에요, 제겐.ㅎㅎㅎㅎ

psyche 2023-02-08 03: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타 스캔들>도 봐야 하나요? ㅎㅎㅎ

라로 2023-02-09 13:39   좋아요 0 | URL
이거 넘 재밌어요!! 프님은 좋아하시는 스타일이 저와 다르니까,, (우리가 다른 게 이 분야죠!! 저는 무서운 거 못보고 프님은 간질거리는 거 별로고.ㅋㅋ)

moonnight 2023-02-14 17: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덕분에 <염증해방> 잘 읽었어용^^ 저도 아플 때 약보다는 음식으로 먼저 접근하고 싶은 마음 있어서 도움되었어요. 식치 좋아요^^

라로 2023-02-19 12:22   좋아요 0 | URL
이 책 좋죠?? 저도 도움 받고 있는데 달밤님도 좋으셨다니까 넘 기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