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스마스 전에 나에게 주는 선물로 아마존에서 자크 에르방(Jacques Herbin-프랑스 발음 모르니까 네이버에서 검색한 발음임)의 누드 (nude)라는 잉크를 주문했는데 어제 도착했다. 박스를 보니까 일본 아마존에서 보냈다는. 아 놔~~. 프랑스도 아니고 일본;;;

저 남자의 표지는 별로지만, 도대체 어떤 색이 누드색이야?? 막 궁금했었는데 리뷰는 호불보가 갈려서 지금까지 안 사고 있었는데 크리스마스니까, 나에게 주는 선물이니까, 물난리로 선물 비싼 거 안 하기로 했으니까 막 이러면서 내가 나에게 주는 선물이었다.


그런데 받고 잉크 테스트를 해보니까 맘에 든다. 색상이 맘에 드는 게 아니라 잉크의 흐름이 아주 맘에 든다. 잉크 뻑뻑하게 나오면 글씨 쓰는데도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 잉크는 줄줄 나오니까 슬슬 써지네. ^6;;


잉크 색은 사진 보다 약간 복숭아 색에 가깝다. 그런데 그 안에 회색도 보이고 약간의 푸른빛도 감돈다. 왼쪽에 칠한 것은 3번 칠한 것이라 좀 진하다. 어쨌든 야한 듯한 색상일 것 같지만, 사용할 곳이 별로 없을 것 같긴 하다. 뭐 기분이지 뭐. 안 그래유??ㅋㅋ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부만두 2023-01-16 07:4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멋진데요? 글 읽기 전 사진만 얼핏 보고 Harry 왕자 자서전 사셨나? 생각했어요. 저 그거 은근 궁금하거든요. 나오는 뉴스 조각만 봐도 결혼할 때 엄청 구박과 차별 받아서 ... 하지만 뭐 제가 돈까지 써가며 그 별세상 사람들 이야기를 읽어야 하나 싶고 그렇습니다;;; 잉크는 너무 좋네요. 남자 스티커 누드란 게 좀 별로지만요. ^^ 저도 라로님 처럼 손글씨가 예쁘면 좋겠어요. 필기도구 욕심만 많아서 노트 펜 엄청 많은데 안 써요. 그러니까 만년필도 잉크도 증발(?)되서 굳고 그러네요. 정리해야 하는데 ... 아...게으른 나...

라로 2023-01-16 13:36   좋아요 1 | URL
진짜 언뜻 보면 해리왕자 닮았어요.ㅎㅎㅎ 안 샀어요,, 그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요, 그런데 넷플릭스에 다큐 올라왔던데 한국에서는 아직인가요?? 저는 그것도 안 봤어요,, 뭐 뻔하지 않을까? 싶어서요,, 요즘은 왜 이렇게 시큰둥할까요?? 예전 같은면 젤 먼저 찾아봤을 별세상 사람들인데,,, 요즘은 너네들도 별 수 없는 인간들이지... 싶;; 잉크가 은근 매력있는 색상이에요,, 저 잉크를 두고 인종차별 어쩌구 말이 많았다고 하니 뭐 할 말은 없습니다만,, 증발 되어 굳으면 그거 다시 씻어주셔야 하는뎅,,, 만년필 의외로 즐거운 소일거리에요,, 우리 서로에게 편지 보내기 할까요?? 가끔 유부만두님께 편지 보내고 싶다는 생각 한 적이 있어서요.^^;; 제겐 안 보내셔도 되니까 받으실 의향이 있으시면 주소 알려주세요,, 안 알려주셔도 정말 괜찮고요.. 예전에 생각한 것인데 댓글을 쓰다 보니 그때 심정이 떠올라서요. 저 웃기죠.ㅎㅎㅎㅎㅎㅎ

기억의집 2023-01-16 09: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물난리 났어요??? 그 동안 북플 아주 드문드문 들어와서 몰랐어요. 야하기보다는 노화로 누드색 잉크의 글씨는 읽기 힘들
것 같아요!!!

라로 2023-01-16 13:39   좋아요 0 | URL
물난리?? 어느 것을 말씀하세요??ㅎㅎㅎㅎㅎ 이렇게 드문드문 오시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렇잖아도 너무 안 오셔서 2월이 되어도 안 오시면 전화드리려고 했지요,, 맞아요,, 저도 저 잉크를 사용해서 일기를 쓰는데 노화로 제가 뭘 쓰는지 안 보이니까 신기했어요,, 신경정신학 박사에게 제 이 증상을 설명하고 싶더군요. 인간 참 알다가도 모를 시스템을 지녔어요.ㅋㅋ 암튼 무소식이 희소식이려니 했는데 맞나요??^^;;

기억의집 2023-01-16 13:42   좋아요 0 | URL
별일 없어요!! 유튭이랑 요즘 인스타 릴스 보느냐고 시간이 언제 흘렀는지 그냥 가 버렸어요. 하루가 짧게시리.. 아 물난리로 선물 비싼 거 안 한다고 쓰셔서 .. 혹 물난리 났나 해서요!ㅎㅎ

라로 2023-01-16 13:49   좋아요 0 | URL
물난리 났었죠!!ㅋㅋㅋ 그때가 크리스마스 전이었잖아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지금은 이 사막에 물이 갑자기 너무 많이 와서 저희 집 뿐 아니라 캘리에 많은 곳에서 홍수가 났네요,, 진짜 물난리.^^;; 저희집은 좀 높은 곳이라 홍수는 피해가고 있어요,, 괜찮아요, 아직까지는... 내일까지 비가 온다고 하니까 내일만 잘 넘기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비가 와서 넘넘넘 행복합니다.^^

라로 2023-01-16 13:53   좋아요 0 | URL
글구 별일 없는 게 희소식이죠 뭐!!^^

거리의화가 2023-01-16 09: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눈이 점점 침침해져서 저 색은 잘 구별이 안갈 것 같아요ㅠㅠ 저도 만년필 쓰는 사람으로서 잉크 욕심 은근 생기더라구요. 근데 요새는 쌓이는 게 별로라서 있는 잉크나 쓰자 하면서 지르진 않고 있습니다만...ㅎㅎㅎ

라로 2023-01-16 13:40   좋아요 1 | URL
맞아요,, 저도 아까 저 잉크로 일기를 쓰는데 종이까지 누런색이다 보니까 더 안 보이는 거야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쇼를 했습니다요.^^;;; 거리의화가님 잉크 욕심 있으시다니!!! 그러니시니까 갑자기 너무 친근하게 느껴져요!!!! 가까이 사시면 색상별로 잉크 나눠드리고 싶어요.ㅠㅠ

바람돌이 2023-01-16 22: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잉크가 저렇게 고급스러운 포장이라니.... 만년필을 위해 좋은 잉크를 고르는 세계 뭔가 좀 멋져보이네요. 저는 글씨가 나쁘다는 핑계로 만년필의 세계는 입성하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쓰다보면 점점 더 좋은 만년필, 좋은 잉크를 사게 될거 같네요. ^^

라로 2023-01-18 14:43   좋아요 0 | URL
대부분의 잉크 다 고급 포장이에요!!^^;; 잉크가 재밌는게요, 잉크마다 그 성질이 있어요,,, 그리고 모든 만년필에 맞는 게 아니라 만년필마다 또 잘 맞는 잉크가 있고요,,, 저는 아직도 알아가는 중인데 제법 재밌어요. 나쁜 글씨는 없다고 생각해요,, 개성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바람돌이님의 개성적인 글씨를 보고 싶어요!! 시작해 보세요!!!! 강추~~~.^^;;;

책읽는나무 2023-01-17 08: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봐도 봐도 예쁜 라로체!!!ㅋㅋㅋ
글이 너무 귀엽고 몽글몽글합니다.
저 잉크색에 잘 어울리는 손글씨 같아요.
전 잉크병을 처음 봤는데 향수병인 줄 알았어어요. 남자 얼굴 스티커는 남자들이 많이 쓸 거란 뜻인가? 그런 생각이 드네요?
전 만년필은 안써봐서 종류가 뭐가 있는지 잘 모르지만, 라로님처럼 만년필로 필사하는 분들 보면 갑자기 눈이 @.@ 이렇게 됩니다.ㅋㅋㅋ
고급지고 좀 품위있어 보이는 글쓰기에요.^^

2023-01-17 08:21   URL
비밀 댓글입니다.

라로 2023-01-18 14:32   좋아요 1 | URL
아웅~~~ 저건 막글인데요,,, 컬러 샘플에 쓴 거라 잉크 색 확인하는 용으로요. 삐질삐질,, 저 글씨가 예쁘다고 하심 증말 뮤조건 적인 애정!!!^^ 거의 모든 잉크가 다 향수병처럼 이뻐요. 잉크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엔 병도 포함됩니다.^^;; 책나무님도 만년필의 세계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노트에 메모도 하시고 노트도 하시는 거 보면 만년필로 사용하시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저 혼자 했거든요.^^;; 시작하기 어렵지 않아요,, 만년필 너무 비싼 거 안 사도 되고요,, 만원 정도 하는 만년필 있는데 저는 그거 자주 사용해요 몽블랑보다요.^^;; 만년필보다 필사는 종이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암튼 함 해보시라니까요.ㅎㅎㅎ

2023-01-18 14: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1-18 20: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레삭매냐 2023-01-17 09:1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Nxde 라 해서
지아이들의 노래인 줄 ㅋㅋㅋ

전 손글씨는 괴발개발인지라
아예 포기하고 만날 타이핑만
주구장창 친다는.

필기구의 끝판왕이라는 만넨
필, 고저 부럽네요.

라로 2023-01-18 14:41   좋아요 1 | URL
매냐님 댓글 읽고
제가 Nxde라고 쓴 줄 알았어요.ㅎㅎㅎ

아 진짜 매냐님 손글씨 궁금해요!!!
그런데 타이핑은 엄청
빠르시겠어요? 그렇죠?
저도 한타는 빠른데 영타는...ㅠㅠ
점점 나아지고 있지만,
타자를 안 배우고 치게 된 것이라
독수리 타법...ㅠㅠ

만년필 저가도 아주 좋던데요!!
저는 preppy만년필 아주 애용합니다.
비싼 만년필보다 더 자주 사용해요.
만 원도 안 되는 것 같은데??
여기서는 $6 정도면 사는 것 같아요.
꼬맹이에게도 프레피 만년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