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아버지께 전화를 하니까 여기저기 아프다고 하신다. 오랜만에 전화를 드리니 그동안 왜 전화를 안 하냐고는 못하시고 아프다는 투정만 하셨다. 간호사 딸이니까 뭔가 다를 줄 알고 그러셨겠지만, 나는 대뜸, "의사한테 더 강한 진통제 처방해 달라고 하세요."라고 하면서 어디 아프다고 자꾸 불평하지 마시고 오늘도 이렇게 눈을 뜰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100미터라도 걸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딸아이가 전화로 하는 말을 잘 들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음식을 씹어 삼킬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등 하시면서 매일 느끼는 고통일지라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시라는 잔소리를 했다. 다행히 아버지는 순순히 그러마 하셨다. 나는 사실 아직 아버지의 목소리가 정정하신 것을 듣고 그런 말을 할 수 있었다. 아버지가 정말 다 죽어가는 것 같은 목소리로 아프다고 하셨다면 그런 말을 할 수 없었을 거다.


지난주 토요일에 나는 공식적으로 중환자실 업무를 충실히 마쳤다. 마지막 날은 그런데 내 홈그라운드였던 중환자실이 아닌 DOU에서 일을 하게 되었는데 정말 입에서 단내(?)라고 하나? 뭐 그 정도로 힘들게 일을 마쳤다. 그러면서 속으로 "으이구 내 팔자야!" 했지만. 이제 내일이면 아 기다리고 고 기다리던 PACU에서의 첫 하루가 시작된다. 2주 동안의 오리엔테이션 기간을 준다고 했다. 하지만 내 프리셉터나 아니면 내가 느끼기에 오리엔테이션 기간이 더 필요하면 더 요구할 수 있다고 하면서 중환자실에서 나 이전에 PACU 간호사로 가게 된 K는 2번째 업무를 마치자마자 혼자 일을 했다는 말을 한다.. 그러니 내가 어찌 2주씩이나 주는데 더 요구할 수 있겠는가? 2주 안으로 오리엔테이션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지. 끙


지난주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고 마지막 중환자실 간호사로서 업무를 마쳤는데 자축을 할 수 없었다. 너무 피곤해서. 그래서 오늘 수술실에서 일을 했는데 마지막 수술이 취소가 되어 집에 오는 길에 혼자 자축했다. 딘타이펑에서. 파사데나에 있는 수술실과 우리 집 중간에 딘타이펑이 있어서 그냥 거기 갔다. 그리고 그곳에 간 것도 꽤 되는 것 같기도 해서. 타이완 맥주를 시켰더니 웨이터가 아주 큰 사이즈라고 해서 정말 큰 줄 알았는데 한 500ml짜리. 하아~~ 이 사람이.ㅋㅋㅋ


딘타이펑의 오이는 정말 너무너무 맛있다. 어떻게 하면 알맞게 아삭하고 달짝지근한지!! 설명할 수 없음이다.ㅠㅠ


저렇게 시작해서

이렇게 다 먹고

디저트로 단팥 찐빵을 시켜서 또 다 먹었다. 배가 남산만 하다는 느낌이 들었음. ㅎㅎ(오래된 농담인가요?^^;)

그리고 엔 군의 친구 엄마이면서 내 친구인 C가 hip replacement surgery를 했다고 해서 사과맛 롤케이크를 사가지고 병문안을 가려고 파리 바게트에 들렀는데 카운터 뒤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보면서 새삼 감회가 새로웠다. 한국에서 애용하던 제과점이 내가 사는 곳과 가까운 곳에 있다는 사실. 처음 미국에 왔을 때는 이런 일이 가능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말 새삼 대단한 일이 아닌가!!! 싶었다.

저건 가게의 한 단면이고 오른쪽에는 커피나 빙수 같은 것들의 주문을 받는 곳인데 사진상 안 나왔다. 얼마나 음료 주문이 많으면 컵 쌓여있는 것 좀 보소!


그리고 역시 빠질 수 없는 우리 동네 구름 사진!!!!!!!!!!!!!!!!

구름을 보면 정작 불평불만 그만하고 매일매일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할 사람은 바로 나라는 것을 안다. 

오늘 하루도 조용히 "감사합니다."라고 입 밖으로 말해본다.


이제 더위가 한풀 꺾일 때도 되었는데 너무 덥다. 낮에는 주로 병원에 있으니까 더운 줄 모르다가 밤에는 내 작은 스누피 선풍기를 켠다. 작은 것이 회전도 되고 바람도 단계별로 높일 수도 있고, 꽤 찬 바람이 나온다. 그래서 켰다 껐다 한다는. 알라딘 굿즈 중 정말 아주 실용적인 물건!! 올 1월인가? 받은 것 같은데 카탈리나에 처음 가져가서 시범으로 켜보고 사용하진 않고 그냥 가져왔는데 집에 와서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다. 돈이 아깝지 않은 알라딘 굿즈!! 물론 문진도 돈이 아깝진 않았다는. ^^;;;

남편 덕분에 화장대(?라고 하나??) 위가 좀 정리가 되었는데 내가 다시 선풍기 올리고 이것저것 올려서 다시 쌓이려고 하는 중. 

어쨌든 요즘 밤에 하는 짓이라곤 선풍기 틀고 책 읽는 거. 책 읽다가 꾸벅꾸벅 졸면서 가끔 이북 떨어트리는 거.ㅠㅠ 그러면 남편이 그만 자라고 한마디... 그게 요즘 내 밤 풍경. 아주 평화롭지요.ㅋㅋ


오늘 모처럼 컴으로 알라딘 접속을 한 김에 또 책을 질렀지요.ㅠㅠ

요즘 읽고 있는 책에서 언급하는 책에 나온 책이나 북플에서 친구들이 읽고 좋다는 책들. 이래서 친구들 북플에 가는 거 위험함.


이 책 어느 책에서 추천한 건지 기억이 거의 안 나는데 아마도 <교토의 밤 산책자>에서 보고 보관함에 담은 것 같은데... 내 기억을 믿을 수 없지만, 그러면서도 믿기는 건 뭔지. 














이 책은 <어금니 깨물기>에서 김소연 작가가 추천한 거 같은데.. 물론 추천한다고 하면서 한 건 아니고 이 책에 대한 글을 썼는데 너무 좋아서 읽고 싶어졌음.














그리고 이렇게 두 권을 주문했다. 하아~~ 뭐라고 해야 할까? 신. 난. 다? ㅋ














그리고 프님이 들으시면 아주 반가워하실 이야기.

BTS의 노래 4 곡을 내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해서 듣고 있다. 셔플로 들으니까 자주 듣지는 않지만, 어쩌다 나오면 듣는데 나쁘지 않다. 아니 쫌 맘에 든다. 다는 아니고. 어쨌든 내가 BTS의 노래를 듣게 된 계기는 바로 심채경 박사의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 때문이다. 이유가 궁금하면 500원이 아니라 이 책 읽기!^^;;;















BTS – Mikrokosmos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2-08-23 16: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깊은 밤 더 빛나는 별빛!!
노랫말 중 제가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저도 반가웠습니다.ㅋㅋㅋ
모두가 다 그런 존재가 되길 바랍니다^^

<손때 묻은 나의 부엌>은 열심히 읽다가 완독 못하고 도서관에 반납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저는 이 책...예전에 유부만두님 북플에서 보고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었어요.
책 몇 권 계속 눈에 담아 둔 책이 보이네요.
이래서 이곳도 위험한???ㅋㅋㅋ
자축은 아마도 살아가는데 있어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 아닐까? 싶네요.
잘하셨어요...역시 푸짐한 한 상으로~ㅋㅋㅋ
올리시는 음식 상을 보면 라로님 식성이 좋으신 것 같아요. 전 입이 짧고, 양도 많질 않아 어릴 적부터 식성 좋은 엄마한테 많이 혼나면서 밥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지금은 남편이 식성이 좋아서 맨날 나보고 입맛 까다롭다고 구박을...ㅜㅜ
그래서인지 잘 먹는 사람들과 밥 같이 먹을 때는 늘 주눅이 들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고 그렇습니다ㅋㅋㅋ 사진만 봐도 늘 대리만족 합니다^^

그리고 전 울 아버지 라로님의 상황과 반대로 늘 괜찮다고..필요 없다고..알아서 한다고 그러시니 정작 편찮으셔도 모르고 넘어가는 무심한 딸을 만드시니 그것도 속 편하진 않더라구요. 코로나도 혼자서...ㅜㅜ
배부른 소리긴한데...뭐랄까? 늘 죄책감을 달고 살고 있어요. 투정을 부리시는 건 그만큼 딸이 보고 싶었다는 뜻이 아닐까? 싶은 마음도 듭니다. 애정표현 같아 보여요. 라로님의 잔소리를 아버님이 어떻게 들으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제 귀엔 애정 가득 담긴 잔소리로 들리기도 하구요. 전 아빠한테 진짜 하나마나 한 잔소리를 해대는 딸이라 아빠는 듣기 싫어서 얼른 전화를 끊으려고 하시는..ㅋㅋㅋ
음...댓글이 또 길었습니다. 바쁘실텐데...ㅜㅜ

라로 2022-08-26 14:56   좋아요 2 | URL
정말 모두가 별처럼 빛나는 존재!!
저 BTS도 듣는 여자사람이 되었어요.ㅎㅎㅎ
하지만 소품들은 아직 관심이 없;;;

저는 마른편도 아니지만 살이 많이 찐 편도 아니거든요.
그냥 포동포동..ㅎㅎ
그런데 사람들이 저보고 많이 먹는다고 구박해요.ㅠㅠ
저는 식성이 너무 좋아서 탈이에요. 저희집은 오히려 제 남편이 식성이 까다롭고
뭐 그렇네요. 그러니 딸아이 빼고 남자아이들도 식성이 까다로왔는데
엔군은 이제 식성이 괜찮고요, 해든이가 까다로와요.ㅠㅠ
어떻게 하면 야채를 많이 먹일 수 있을지...ㅠㅠ
암튼, 저도 책나무님이나 다른 플친들이 올린 사진 보고 대리만족.ㅎㅎㅎㅎ

저희 아버지는 워낙 자신의 몸을 아끼세요. 제가 멀리 사니까, 더구나 바쁜 거 아니까
뭐라고 안 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도 찾아 뵙지 못하는 마음은 너무 무겁습니다요.ㅠㅠ 많이 미안하고요.ㅠㅠ
긴 댓글 좋습니다. 바쁘지만, 이렇게 뒤늦게 와서 읽게 되는 긴 댓글은 힐링도 되어요.
자주 남겨주세요.^^

거리의화가 2022-08-23 17:0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라로님이 아버님께 하는 말이 저와 비슷해서 깜짝 놀랐네요!ㅎㅎㅎ 아프기 전에 미리 체크하면 좋고 아프면 바로 병원 달려가고 그러면 좋겠는데 늘 뒷북이어서 매번 잔소리만 늘어놓게 되거든요^^;
딘타이펑 가셨다는 이야길 들으니 대만 너무 가보고 싶습니다. 제가 다시 가보고 싶은 국가가 몇 없으나 대만은 워낙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다시 한번 현지 가서 즐기고 싶거든요. 사진 보면서 꿀꺽했어요~
북플 미션 때문에 여행책으로 뭐 읽지 하다가 <교토의 밤 산책자>를 읽기 시작했거든요. 라로님하고 동지됐네요!ㅎㅎ 여행책을 읽으니 추억이 하나 둘 떠오릅니다.
늘 그렇듯 구름 사진 예술이에요~ 그동안 중환자실 업무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라로 2022-08-26 15:00   좋아요 2 | URL
부모님들은 병원 가시는 것 두려워 하시는 경향도 있으셔서 그런 것도 같아요.
누가 모시고 가는 것을 기다리시는 경향이 있는 건 아닌가 싶더라구요.^^;;
대만 가셨균요!!!저는 아직 못가봤어요. 여기 대만 음식 먹으면서 정말.... 더구나 대만 맛집 기행 책까지 사가지고,,
그리고 다른 대만 책 곧 도착이고요,,, 저 대만 가려고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도 북플 미션으로 <교토의 밤 산책자> 읽었어요!!! 마침 그 책을 예전에 사놨거든요.ㅎㅎㅎㅎㅎㅎㅎ
중환자실 이제 벗어났어요!!! 너무 행복합니다!!!^^
거리의화가님 리뷰 읽어볼게요!!^^

바람돌이 2022-08-23 21:5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 드디어 새로운 곳으로 가시는군요. 축하축하드려요. 진짜 너무 대단한 우리 라로님!!!!
저도 지난주는 친정 아버지가 갑자기 이프셔서 병원 왔다갔다 했어요. 어르신들은 다들 연세가 있으시니..... 비슷한 잔소리를 했네요. ㅎㅎ

저도 딤섬 엄청 좋아합니다. 여기는 딘타이펑은 없고 딤타오, 딤딤섬 이런 체인점 있는데 가끔 가요.

라로 2022-08-26 15:02   좋아요 1 | URL
너무 좋아요!!! 축하 감사합니다!!!
그렇잖아도 다른 간호사가 바람돌이님과 비슷한 말로 칭찬해줬어요. 저 좀 잘 했죠???^^;;;
아버님이 갑자기 어디가 아프신지?? 어른들은 모시고 가지 않으면 잘 안 가시려고 하는 경향이 있죠??
잘 하셨어요!!!

저건 딤섬 아니고 번이라고 해요. 딤섬은 홍콩이나 중국 어디라더라?? 남쪽 지역 사람들이 잘 먹고요, 대만은 아니라고 대만 친구가 그러더라고요. 딘타이펑만 올리신 식당과 다른 음식인 것 같아요. 저도 딤섬 아주 좋아해요!! 골라먹는 재미!!!!^^

기억의집 2022-08-24 11: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버지니아에 사는 제 친구랑 통화 하다가 … 남편이 설빙인지 파리바게뜨인지 기억 안 나지만 퇴근 길에 빙수 포장해 올거라는 말에 놀란 적 있는데.. 이젠 미국 동서를 가르질러 한국 기업이 있군요. 축하드려요. 야근 근무 너무 힘드셨을 거예요. 저는 요즘 불면증이 있어서.. 새벽 5시까지 뒤척이다 어느 새 잠들다가 남편 출근 준비 해 주고 또 자는 패턴이 계속 되는데… 몸이 하루 종일 힘든 것 같어요. 아무때나 자면 되지 생각했는데.. 역시 밤에는 적은 시간이라도 푹 자는 게 생체에 좋은 듯 싶어요…

아버님이 라로님 말씀 잘 들으시네요. 우리 동네 옆에 사는 할아버지가 저의 아파트 안에 오셔서 경비실 아저씨들하고 친해 자주 보이시는 분이 계신데… 한번은 딸하고ㅈ 통화 하는지.. 자주 안 온다고 엄청 화 내시는 장면을 목격한 적이 있어요…서운한 티 팍팍 내시더라고요. ㅠㅠ

라로 2022-08-26 15:05   좋아요 1 | URL
아마도 파리 바게트일 것 같아요!!! 빙수 포장해가는 남편 넘 좋아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젠 한국 기업이 없는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야근 안 하게 된 건 한 달이 넘었고요, 이젠 중환자실을 완전히 벗어났어요!!! 정말 몸이 한결 편하네요.ㅎㅎㅎㅎ
밤엔 정말 푹 자는 게 넘 힘들어요. 저 멜라토닌 자주 먹었잖아요.ㅠㅠ

저희 아버지 나이가 드시면서 더 순해지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반대로 저는 나이 들면서 소리지르고 하는 딸이 되었고요.ㅠㅠ 그러지 말아야 하는데.... 저는 자주 갈 수 없는 형편인 걸 아시니까... 그래도 내년엔 꼭 아버지 보러 가고 싶어요.

mini74 2022-08-24 13: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놉 보고 나서는 구름 사진이 예사롭지 않아요 라로님의 구름들은 움직이겠죠 ㅎㅎㅎ 천문학자 책 넘 재미있게 읽었어요 .라로님 전 엄마가 가을이 다가오니 단풍색 바람막이 입고 싶다 하셔서....폭풍 검색중입니다. 단풍색이 뭘까요. 빨강 노랑?

라로 2022-08-26 15:08   좋아요 1 | URL
놉이 뭐에요??? ㅎㅎㅎㅎㅎㅎ 암튼 저도 천문학자 책 넘 재밌었어요. 똑똑한 사람들이 한국에 많아서 좋아요. 거긴 벌써 가을이 느껴지는 군요!!! 단풍색 바람막이!!!! 어머니 참 고상하게 색을 주문하시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어떤 옷을 고르셨는지 넘 궁금합니다요!!! 그러게요,,, 은행잎 색으로 사드리는 것 어때요?? 노랑색!!^^;;;

mini74 2022-08-26 15:49   좋아요 1 | URL
nope 요번에 개봉한 영화요 라로님 ㅎㅎ 거기 구름이 좀 ㅠㅠ 여러 색이 어울어진 걸로 골라서 예쁘게 입혀드리고 왔습니다 ㅎㅎ 라로님~~

psyche 2022-08-31 02: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여기에 BTS 이야기가 있군요. 반가워라 ㅎㅎㅎㅎㅎㅎ
Mikrokosmos는 로즈볼 콘서트에서 핸드폰의 후레시를 켜고 흔들면서 불렀던 노래인데!!! 들을 때마다 그때가 생각나서 넘 좋습니다. 가사도 예술이고요.
라로님 플레이 리스트에 있는 다른 곡은 뭘까요? 궁금해요.

라로 2022-08-31 13:34   좋아요 0 | URL
맞아요!! 그 노래 들을 수록 좋네요. 아, 지금 제 플레이 리스트에는 겨우 4곡만 있어요.^^;;
앞으로 프님의 추천을 고대하겠습니다. 저 요즘 나이를 거꾸로 먹는 현상을 겪고 있는 거죠??ㅋㅋㅋㅋ
134340, Mikrokosmos, Answer: Love Myself, 그리고 Fake Lov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