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살림비용>과 <모래알 만 한 진실이라도>를 다 읽고 무슨 책을 읽을까 고민을 하면서 전자책 구매 목록 중에 안 읽은 책을 뒤지고 있는데 <뜻밖의 좋은 일>이라는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을 눌렀더니 또 정혜윤 씨의 책이다. 다른 단어들이지만 같은 작가가 썼기 때문에 내가 최근에 읽었던 그녀의 다른 책과 비슷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역시 그랬다. 소설도 아닌 이런 종류의 책은 이렇게 자주 읽으면 안 되는데,,, 내 생일에 좋은 기운을 얻고 싶은 심정으로 고른 좋은 제목의 책이라 그냥 계속 읽기로 한다. 그리고 가져온 책이 한 권 더 있으니까 그거 읽고 그러면 되겠다.

남편이 해든이랑 갔다가 오늘 돌아오는 거 알고서 남편이 가기 전에 살림비용 다 읽고 남편 편으로 보내고 새로운 책 두 권 가져 오라고 하려고 했는데 한 권만 가져오라고 했다. 아무래도 남은 일정 동안 3권을 읽는 건 무리데스겠기에.

아침부터 간호대 동기들이 생일 축하 문자를 보냈다. 기분이 좋다. 아직도 내 생일을 캘린더에 저장해 놨다는 의미일테니까. 😅

8시 30분에 비치에 이불을 깔고 들어와서 뭐 먹을까 하고 냉장고를 봤더니 해든이가 같이 하나씩 먹자며 자기 거 두 개랑 내거 두 개를 사왔는데 녀석이 하나만 먹고 갔다. 그래서 해든이가 안 먹은 거 하나 꺼내와서 2022년 생일 아침으로 먹었다. 꽤 작은데도 배가 부르다. 위에 들어가서 위산과 합쳐져서 소장을 지나면서 계속 부풀어 와서 포만감을 주는 건가? 싶다. ㅎㅎㅎ

테이블에 단정하게 꼭 닫혀있는 남편의 랩탑을 본다. 열어보진 않는다. 그리고 남편이 파스타 샐러드랑 카프리제랑 만들어 주겠다고 사 온 베이즐이 꽃다발처럼 싱싱해 보여서 좋다. 그리고 다 읽은 <살림비용>. 왜 다 읽은 책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도 낡아 보이는 것일까? 마지막으로 연필. 집에 연필깎이가 없는데 자꾸 줄어드는 연필심을 쳐다보며 앞으로 더 살살 줄을 그어야겠다고 생각한다.

일단 책을 읽고 바닷가에 나갔다가 12시 15분 배로 돌아오는 남편 마중가야지. 괜히 벌써부터 마음이 분주하다. 뜻밖의 좋은 일이 생길까?라는 생각도 한 구석에 있어서 그런가? ㅎㅎㅎ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22-08-04 03: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생일 축하드려요!!!!!! 동생 가족이 놀러와서 정신 없이 보내다가 잠깐 들어왔는데 라로님 글이 딱! 오늘 하루 다정한 남편분과 해든이와 함께 좋은 하루 보내세요~

라로 2022-08-04 04:59   좋아요 1 | URL
고마와요!! 동생 가족이 왔군요!!! 프님 너무 좋으시겠어요!!!! 부럽다. ㅎㅎㅎ
동생 가족들과 즐거운 시건 보내세요~~~~!!!

moonnight 2022-08-04 08: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 생일 축하드립니다 라로님^^그릭 요거트 바? 저런 물건이 있군요.ㅎㅎ; 저는 정말 꽃인 줄 알았어요. 저는 바질이라 읽는 베이즐^^;;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라로 2022-08-06 03:09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게 정말 요물이에요. 앞으로 자주 사막을 것 같아요. 아침 먹기 싫을 때. 저거 하나로도 배가 빵빵하니 든든하네요. ㅎㅎㅎ
덕분에 최고의 생일 ever!! ㅎㅎㅎ

꼬마요정 2022-08-04 09:5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생일 축하드려요!!! 남편분과 해든이와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근데 해든이는 캠프 가지 않았나요?? 엄마 생일 축하하고 갔나봐요. 사랑이 막 넘치는 느낌이에요^^

<모래알 만 한 진실이라도> 참 좋게 읽었어요. 박완서님 참 대단하신 듯해요.

라로 2022-08-06 03:11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꼬마요정님!! 해든이는 제 생일 전날 캠프 가기 위해서 아빠랑 집에 갔고 제 생일 새벽에 캠프 갔어요. ㅎㅎㅎ 엄마 생일 축하한다는 카드를 아빠 편으로 받았는데 녀석이 여자들이 나이에 예민하다는 것을 모르네요. ㅎㅎㅎ

박완서님 책 읽으면서 많은 변화가 제게 일어나고 있고 계속 일어나길 바라고 있어요. 정말 대단하신 분이세요!!!

바람돌이 2022-08-04 11: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생일이 휴가와 겹치다니 복받은 라로님. 두배로 축하드려요.
그릭요거트가 바 형태로 나오는건 처음 보네요. 오후에는 더 맛나게 남편분이 해주는 카프레제와 파스타 드시고 행복하세요. 생일날 행복하면 1년이 행복 맞죠? ^^

라로 2022-08-06 03:13   좋아요 0 | URL
두배로 감사합니다 바람돌이님!!!
올 해 생일이 지금까지 생일 중 최고에요. 늘 생일마다 이렇게 되어야겠죠?? ㅎㅎㅎ 네, 생일에 행복하면 1년 내년 행복하죠. ㅋㅋㅋ 더구나 매년 더 나은 생일이 된다는 생각을 하면서 보내니 더 좋은 것 같기도 해요. 뭐래?? 🙄😅😅

얄라알라 2022-08-04 21:0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의 일상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글과 그림
게다가 생일이시라니
따블로 축하드립니다

라로 2022-08-06 10:43   좋아요 1 | URL
아름다운 글이라는 칭찬은 알라딘에서 가장 받고 싶은 칭찬이 아닐지요!! 제 별볼일 없는 일상의 글을 이렇게 멋지게 칭찬해 주시다니 트리플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