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딸아이랑 디즈니랜드에 가자고 남편이 그랬는데 딸아이가 입장료 비싸다며 그냥 뮤지엄 가고 싶다고 해서 안 가본 뮤지엄에 갔다. Academy Museum of Motion Pictures. 여기도 입장료 저렴하진 않았지만 디즈니랜드 간 것에 비하면 조족지혈이고 (세 발의 피 너무 자주 사용해서..;;;) 안 가 본 곳이라 결정했다. 더구나 목요일은 해든이가 오전 수업만 있는 날이라서 수업 끝나자마자 픽업해서 점심도 굶은 채 (남편만 허겁지겁 부엌에 서서 뭔가를 먹어서 나에게 한소리 들었지만;;) 갔다가 허기가 너무 져서 먹으러 갈 곳을 찾았는데 해든이가 라면 먹고 싶다고 해서 라면집 검색하다 발견한 미쉐린에 등록된 Bunten Ramen 집에 갔었다.

사진 출처: Michelin guide

사진이 너무 고급스러워서 완전 기대가 되어 뮤지엄에서 1시간 30분이 넘게 걸린다고 내비게이션이 알려줬어도 꼭 거기서 먹자고 합의하고 꼬르륵 거리는 배를 부여잡고 갔다. 딱 도착하니까 넘 작고 허름하고,,,이 순간 넷플릭스에서 봤던 미쉐린에 등록된 타이랜드의 길거리 음식점이 생각나면서 더 기대를 하고 들어갔다.


들어갔더니 다른 음식점과는 달리 백신 맞은 증명서 보여줘야 하고 마스크 당연히 해야 하고 테이블 거리 유지해야 하고 (그런데 테이블 겨우 10개 정도인 식당 아 놔~~.ㅋㅋ). 우리는 어차피 뮤지엄 갈 때 증명서 다 준비를 해야 한다고 해서 보여 줄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어서 별 문제 없었다.


넘 배가 고파서 이것저것 막 시켜서 허겁지겁 먹었다. 역시 우리 가족 메뉴도 별로 없는 라면 (4종류;;) 한 가지 빼고 나머지 3가지를 다 시켰다는. 나는 스파이시 미소 라면, 해든이는 쇼유 라면, 남편과 딸은 카츠라면. 그리고 다코야끼를 두 개 시키고 콜드 두부와 calpico를 3개 시켰더니 라면 먹는데 거의 $100이 나와서 헐,, 뭐가 이렇게 비싸냐? 어쨌든 배부르게 먹었지만 먹고 나선 약간 씁쓸했다. 그래서 집에 와서 달달한 녹차 케이크 먹었다는.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요.

차가운 두부 - 두부 좋아하는 해든이가 한 입 먹고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던. 난 뭐 좋아하고. 미소 양념이 아주 맛있었다. 해든이 뺀 우리 셋이 양념까지 싹싹 먹었다는.^^;;;


서라챠 마요네즈 소스를 얹은 다코야끼와 내가 주문한 스파이시 미소 라면. 다른 사람들 라면보다 내 것이 젤로 맛있었다. 고기 냄새도 별로 안 나고. 얼큰하니 좋았다. 그리고 계란을 어떻게 한 건지 모르지만 넘 맛있어서 깜놀. 비싼 값은 계란 값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미쉐린에 등록이 되었다고 그런 건 아니지만 정말 면도 찰지고 야채도 싱싱하고 내 라면은 성공.


왼쪽이 남편과 딸아이가 주문한 카츠라면이고 간장색의 라면이 해든이가 주문한 쇼유라면. 해든이 얼마나 맛있었으면 국물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는. 


넘 비싸서 다음에 또 갈 것 같지는 않지만, 사실 다른 라면집과 비교하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니다. 미쉐린에 등록되어 더 특별한 것을 기대했는데 느끼지 못한 점이 좀 아쉽지만.


참고로 미쉐린 웹사이트에서 본 저 녹색의 메뉴는 감자샐러드인데 인기가 없어서 단종되었다는 슬픈 이야기. 사실 나는 저 디스플레이 때문이었는지 저거 꼭 먹고싶었거든.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2-02-04 19:3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예전에도 느낀 거지만,
미국에서 파는 니뽄식 라멘
은 왤케 양이 많고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아니 무슨 놈의 라멘이 4인
가족이 먹고 백딸라라니...

아주 오래 전에 여성 동지
들은 대접만한 라멘 시키
고 다 먹지 못하던 기억이
나네요. 남자들은 남기지
않고 꾸역꾸역 먹구요 그것
참. 그 시절이 그립네요 초큼.

라로 2022-02-04 20:25   좋아요 1 | URL
그죠!! 양도 너무 많지만 너무 비싸요!!
4인 가족이 빽딸라,, 저 먹고 나서 게산 할 때 허걱 했어요.^^;;;
속으로 여기 다신 안 와,,뭐 그랬;;;
정말 여자들은 한 그릇 시켜서 나눠 먹으면 딱 좋을 사이즈 같아요.
그런데 저희 넘 허기져서,,그래도 저는 다 먹지 못하고 좀 남겼;;;
한국에도 일본식 라면 팔지요??
여기처럼 그렇게 비싸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런데 대체적으로 일본 음식이 왜 비쌀까요??
라면도 그렇고 스시도 그렇고,,, 뭐 장인정신 그런 게 들어갔다고 그런 것일까요??^^;;

mini74 2022-02-04 20: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면이 너무 고급진거 아닌가요 ㅎㅎ 다정한 네 식구의 즐거운 하루 이야기 참 좋아요. 입가에 미소가 ㅎㅎㅎ

라로 2022-02-04 21:29   좋아요 1 | URL
일본 라면이 좀 그렇죠?? 국물은 설렁탕처럼 찐하고,, 이 이야기엔 남편에게 신경질 낸 이야기들이 쏙 빠져서 그래요,,ㅋㅋㅋ

기억의집 2022-02-04 20: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우와 한시간 반이요??? 서울에서 청주가는 거리네요!!!! 라면값이 인당 이만원이면 비싸죠. 외국은 가만 보면 외식비 비싼 것 같아요. 우리는 그래도 사인 기준 간편하게 먹으면 칠만원 정도!!! 팁도 주지 않나요??

라로 2022-02-04 21:31   좋아요 1 | URL
그렇네요!! 생각해 보니까!!ㅠㅠ 여기 너무 크니까,, 더구나 길 막히면 한시간은 우숩고,,, 라면 먹고 또 30분 정도 (길이 안 막혀서 막혔으면 또 한 시간 반) 달려서 집에 왔어요. 여긴 팁도 주죠. 예전에 저녁에 15% 주면 많이 주는 거였는데 요즘은 20%,,,넘 하죠,,ㅠㅠ

기억의집 2022-02-04 21:34   좋아요 1 | URL
이십프로요???? 너무 하다. 이리 뜯고 저리 뜯고. 외식이 무서울 정도인데요!!

라로 2022-02-04 22:21   좋아요 1 | URL
외식 무섭죠,, 그래서 가급적이면 투고,, 투고도 팁 계산할 때 보이게 하는데 안 주죠.ㅋㅋ

psyche 2022-02-05 01: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본 라멘이 비싸긴 하지만 저기는 특히 더 비싸네요. 엠군이 라멘을 아주 좋아해서 데리고 갈까 했는데 패스. ㅎㅎ
근데 요즘 음식 값이 더 올랐죠. 지난 번 라로님과 소스몰 갔을 때는 별 생각 없었는데 엔양이랑 같이 가서 메뉴판을 꼼꼼히 보니 너무 비싸더라고요. 부에나 파크가 비싼가 봐 하면서 왔는데 집에 와서 샌디에고 한국 음식점 값을 봤더니 마찬가지더라고요.
원래 한식은 외식을 잘 안 하고 특히 코로나 이후 더욱 안 했더니 이렇게 오른 걸 몰랐네요. 거기에 택스+ 팁까지!! 진짜 너무 비싸요. ㅜㅜ

라로 2022-02-07 18:07   좋아요 0 | URL
저기는 라면값을 갑자기 $2이나 올렸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것 같아요. 그리고 음료수를 3잔을 시켜 먹어서 더 그런가봐요. 다음엔 물만 마시는 것으로,, 아니 투고를 해서 먹는 것으로,, 아니아니죠,, 라면 레시피 책을 사서 만들어 먹는 것으로,,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희도 이제 딸도 떠났고 엔군도 떠났으니 당분간 외식자제하려고요.ㅠㅠ
기름값도 넘 많이 올랐고 정말 인플레이션이 심해서 살기 힘들어요..ㅠㅠ

책읽는나무 2022-02-05 07: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본라멘 맛있겠어요^^
울 가족들 일본라멘 좋아하는데..저기 가서 5인이 먹었음??ㅋㅋㅋ
울집 아들은 친구랑 일본 라멘 맛집 찾아가서 먹는다고 부산을 다녀왔는데 문 닫아서 딴집 가서 먹었다던데 맛 없었대요ㅜㅜ
녀석은 일본 라멘, 쌀국수, 짬뽕, 짜장등 면요리에 진심인지라...ㅋㅋㅋ
그러고 보니 지난 주말 저도 신랑이랑 일본라멘 먹었었네요? 저는 미소,소유,돈코츠 다 맛있는 것 같아요. 맵지만 않고 숙주나물 가득 넣어주면 무조건 ok!!
한국도 일본라멘이나 쌀국수는 한 그릇당 만 원은 넘는 것 같아요. 싸면 팔 천 원?
요즘 외식비가 자꾸 오르는 것 같긴 합니다.미국은 정말 많이 들겠군요? 그렇다고 맨날 만들어 먹기도 힘들공ㅜㅜ

라로 2022-02-07 18:11   좋아요 1 | URL
5인 먹었으면 100불이 넘게 나왔겟죠.^^;;;
저도 아드님처럼 면 요리에 진심인지라,, 에효
예전에 먹던 어떤 냉면이 있어요, 그 집 이름은 오미진,,,아!! 제 평생 그런 냉면을 다시 먹게 될지,,,
암튼 그 냉면을 거의 매일 먹었던;;;
면을 사랑하는 사람들만 아는 그런 거,,ㅎㅎㅎㅎㅎㅎㅎ
저도 숙주나물 넣어 먹는 거 너무 좋아해요. 탱탱하고 싱싱한 숙주나물!!^^
한국도 그렇겠죠,, 한국 물가가 점점 비싼 나라가 되고 있으니...
그래도 외식 자제 해야죠,, 요즘 넘 나가서 먹었는데 많이 반성해요,,
그런데 다음엔 또 발렌타인데이,, 남편이랑 벌써부터 어디서 먹을지 찾고 있;;;

바람돌이 2022-02-05 14: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리집 식구들은 모두 일본라멘 싫어해요. 일본 갈때마다 유명한집 다 도전해봤는데, 항상 다 못먹고 반 이상 남기면서 역시 라면은 신라면 이러고 있다는.... ㅎㅎ
저는 저기 다코야끼가 궁금하다는... ^^

라로 2022-02-07 18:13   좋아요 0 | URL
저 다코야끼 넘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문어도 들어있었는데 아주 큼직한 넘이 들어 있어서
미쉐린에 오를만 하다고 생각했어요.ㅎㅎㅎ
저도 첨엔 일본라멘 싫어했는데 자꾸 먹다보니 이젠 중독이 좀 되었는지
더구나 매운 일본 라멘은 얼큰하고 든든하고 여기서 그런 거 먹고 싶을 때 가끔 가서 먹게 되네요.
그런데 한 번에 좋아하긴 힘든 것 같아요. 저도 다년간 무릎쓴 결과.^^;;;